역량 교육 프로그램

세일즈 성과와 효과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솔루션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3. 10. 12. 12:39

 

 

 

 

귀사는
세일즈 성과와 효과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어떤 방법을 가지고 있나요?

다국적기업들이 실시하여 검증된 세일즈 교육 & 컨설팅 방법론 입니다.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매출이 증가하고 수익성이 개선되어야 합니다.
매출과 수익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세일즈입니다.
셀러들의 활동에 따라 회사의 매출과 수익성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글로벌기업들은 과거에는 신상품이나 신기술 개발에만 집중했지만, 지금은 커머셜(세일즈 & 마케팅)에 집중합니다.

고객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는 질문 스킬이 필요합니다.
1) 고객상담 전략
셀러들은 고객을 만나서 그들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해야 합니다.
고객이 가진 내면의 문제나 니즈를 발굴하려면 셀러는 효과적인 상담 역량이 필요합니다.
고객 상담에서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의 우수성을 나열하고 강조해서는, 고객 내면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할 기회는 사라집니다.
따라서 셀러에게 필요한 것은 논리적인 설명보다는 질문 스킬 입니다.

2) 고객제안 전략
고객은 자신의 문제 해결이나 니즈 충족을 위해 구매의사 결정 기준을 가지고 셀러를 선택합니다.
이때 셀러가 제공하는 솔루션과 가치는 경쟁사 대비 차별성이 있어야 고객으로부터 선택을 받습니다.
즉, 고객의 의사결정 기준에서 경쟁사보다 더 나은 제안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강.약점과 기회.위협에 따른 차별화된 제안전략이 필요합니다.

3) 고객협상 전략
셀러의 차별화된 제안이 고객으로부터 선택 받으면, 최종적으로 고객과의 구매 협상을 진행합니다.
구매 협상에서 셀러에게 유리하면서 고객에게도 가치를 줄 수 있는 협상안을 제시하려면, 체계적인 협상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협상은 단지 경험이나 배짱, 말솜씨로 진행해서는 고객과의 관계성을 심각하게 훼손 시켜, 향후 비즈니스에 악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윈-윈할 수 있는 협상 전략이 필요합니다.

 

 

 

 

 

 

 

 

 

 

인사이트 셀링 App의 가치
1) CEO & 경영진에 대한 가치
셀러들이 고객을 회사 전략의 중심에 두도록 촉진합니다. 이것은 영업사원들이 고객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귀사의 가치 사슬 및 조직 구조와 문화에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영향을 제공합니다.

셀러들이 수집하고 개발한 다양한 정보와 고객가치, 그리고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회사의 자산으로 축적시켜 드립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나 셀러들은 필요한 정보에 접속하여 세일즈 기회를 높이는 활동을 수행하여 회사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서만 다루었던 세일즈 전략 (상담/제안/협상)을 App에서 표현지로 구현하여 회사의 자산으로 저장 및 축적되며, 모든 직원들이 공유하여 세일즈 역량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회사의 세일즈 경쟁력을 높일 수 있으며, 오프라인 교육 이후, 심화나 팔로우업 교육, 세일즈 코칭, 베스트 프랙티스 전수 등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영업 활동 상황이나 진행 과정, 결과 등을 언제 어디서나 항상 기록하고 DB에 저장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어, 통합적인 관리와 경영진에게 필요한 고객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나 원격 근무자들의 세부 활동 상황과 고객 상담 내용을 DB화 하여, 셀러들의 관리 및 지원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매니저 & 관리자에 대한 가치
고객의 구매 사이클이 진행되는 단계에 맞추어, 매니저나 관리자는 셀러에게 필요한 상담/제안/협상 전략의 인사이트를 개발하도록 지원합니다.

셀러들이 수집하고 개발한 다양한 정보와 고객가치, 그리고 인사이트를 다른 셀러들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나 매니저들은 셀러가 작성한 필요한 정보에 접속하여 세일즈 기회를 높이는 코칭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포머의 세일즈 노하우와 비결을 추출하여, 다른 셀러들과 공유하고 전수할 수 있도록 탁월한 기능을 담아, 매니저가 전체 영업사원들의 역량 개발과 코칭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셀러의 영업 활동과 영업 성과를 KPI와 연계하여 공정하게 평가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서만 다루었던 세일즈 전략 (상담/제안/협상)을 App에서 구현하여, 고객 대상 상담과 제안 전략의 세세한 활동과 내용을 DB로 저장 및 축적되며, 모든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일즈 담당자의 모든 활동 내역을 한 화면에 보이는 대시보드로 모니터링 및 관리하여 세일즈 통찰력을 얻을 수 있어 영업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3) 셀러 & 영업사원에 대한 가치
셀러들이 고객과 시장, 경쟁자에 대한 인사이트 전략을 개발하도록 도와 영업력을 높여 드립니다.

셀러들이 고객가치 전달을 통해 고객이 셀러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인지하도록 만들어 드립니다.

셀러 자신의 영업 활동을 객관적이고 정당하게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KPI에 연동)

셀러들이 수집하고 개발한 다양한 정보와 고객가치, 그리고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개인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회사의 자산으로 축적시켜 드립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나 셀러들은 필요한 정보에 접속하여 세일즈 기회를 높이는 활동을 수행하여 개인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이퍼포머의 세일즈 노하우와 비결을 추출하여, 다른 셀러들과 공유하고 전수할 수 있도록 탁월한 기능을 담아, 셀러 자신의 역량 개발과 학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서만 다루었던 세일즈 전략 (상담/제안/협상)을 App에서 구현하여, 회사의 자산으로 저장 및 축적되며, 모든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교육 이후, 심화나 팔로우업 교육, 세일즈 코칭, 베스트 프랙티스 전수 등에서 영업사원 개인들이 자신의 훈련 및 코칭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