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교육 프로그램

B2B 마케팅 전략 교육 과정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3. 3. 2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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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마케팅 전략 교육 과정]

기업 고객 대상의 비즈니스에서
시장과 고객을 과학적으로 관찰하고 분석하여,
경쟁사 대비 자사가 이길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개발하여 실행하는 것.

미국 포춘 500대 기업들이 활용하는 B2B 세일즈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과 도구들을 국내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한 과정

[교육 결과물]
교육 과정을 진행하면서
참가자 개인은 실습을 통해
각자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마케팅 도구 사용법과
결과물을 만들어
현업에서 바로 적용 가능함

[B2B 세일즈 마케팅 프로세스 (B2BSMP)]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떤 고객에게 어떤 방법으로 판매하고,
어떤 식으로 경쟁사와의 차별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어떻게 이익을 달성하는 지를 찾는
방법론

[B2B 세일즈 마케팅 프로세스 (B2BSMP)의 목적]
셀러가 경영자와 동일한 관점과 시선으로 시장과 고객을 조망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고,
고객사에 효과적으로 진입하는 전략을 찾아
고객의 의사결정 기준을 탐색하고 이것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과 전략을 수립하고,
경쟁사 대비 강.약점을 분석하여 취약성을 극복하는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여
승리하는 방법을 체득하도록 함.

[커리큘럼]

세일즈 마케팅 기본 이해하기

세일즈 마케팅 프로세스 1단계 – 세일즈 마케팅 전략 이해하기

세일즈 마케팅 프로세스 2단계 – 시장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찾기

세일즈 마케팅 프로세스 3단계 – 고객의 의사결정 기준과 니즈를 탐색하여, 고객과의 거래 관계 재발견하기

세일즈 마케팅 프로세스 4단계 – 주요 고객에 대한 접근법을 찾아, 거래 관계 재구축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