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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재우 대표, 삼성생명 GFC 13~14월차 GFC 스핀셀링 교육(12월 7일 @휴먼센터)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3. 12. 8. 15:57

심재우 대표, 삼성생명 GFC 13~14월차 GFC 스핀셀링 교육(12월 7일 @휴먼센터)

 

 

 
 


삼성생명 13~14월차 GFC 12기 교육을 진행했다. 

 


격월 진행되는 세일즈교육을 통해서 고객상담 스킬을 업그레이드 중이다. 

 


신규고객을 발굴하고 개척하는 방법, 고객상담을 주도하는 기술, 고객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는 질문스킬 등 롤플레이와 실습을 통해서 스킬을 업그레이드했다.

 

 

[교육 참가자 소감 모음]

 

 

그동안 듣고는 있던 chat got, ai 에 대해서 좀더 공부하고 적용해야겠다 사심을 버리자
 
 
새로운 관점의 교육 신선. 강의시간은 많은 듯
새로운 접근 방식에 대해 생각하게 됨
 
 
좀 더 준비하고,생각하며 접근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평상시 고객과의 대화에서 사심이 많았었다는 점 2),3)고객과의 대화에서 사심을 버리고 고객의 니즈나 상황을 파악하려고 더욱 더 경청하고 노력할 것4)실적을 올리고 싶은 GFC 선배님들
 
새로운 기술을 적극 응용해야겠다는 것을 느낌
체계적으로 고객을 접촉해서 영업을 할 수 있는 기법을 배워 유익했습니다
질문하는 수준을 제고하여 영업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김
 
1) 세일즈를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이 신선함. 2)현재의 개척영업양식을 개선하고 포기했던 업체를 다시 챙겨볼 계기가 됨.3)많은 질문을 경우의 수에 맞게 준비하여 활용 4)후배기수에게 적극 추천.
물건을 팔고 있는 나를 발견하여 새롭게 변화가 필요하다는것을 느끼고 갑니다.
 
오늘 교육을 통해 영업에도 스킬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 챗GPT를 활용한 내용도 앞으로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성실하게 교육해주신 심재우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팔지말고 질문을 적절히 하라. 대표들 미팅시 현장에 적용, 차기 교육에도 참석 희망.
 
 
 
대면과 관련하여 내 스스로가 얼마나 조급했던지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좀 더 내려놓고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문제-확대-해결을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1. 팔지 마라 (그렇게 하고 있지만, 현실에서는 어렵네요)
2. Chat GPT 활용
3. 영업 현실과는 조금 괴리가 있어서... 아직 잘 모르겠네요
 
돌아보면 문제질문이 많았는데 확대질문에 대한 중요성 잘 배웠습니다.
 
 
 
현 차월에 적합한 내용이었고 스마트 영업에 좋은 정보였습니다. 앞으로 더 스마트하게 영엽해야 겠고 저차월때 부터 이런 교육은 병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2 차월에 교육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오늘 기점으로 GFC 터닝포인트가 될거 같읍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저차월에 교육하면 더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6) 회사에 방문해서 어떠한 질문들로 다가가야하는지 생각해보고 정리할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1) 이전 강의와 다르게 다함께 참여해서 서로 확인하는 시간이 좋았습니다.
2) 업체에 방문해 대표님의 대답을 이끌어갈 질문들을 더 얻어갑니다.
3) 앞으로 개척에 더 힘을 내보려합니다.
4) 조금 더 이른 차월의 분들이 교육받고 빠르게 자리를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영업함에 말하는 스킬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실질적인 질문방법들과 영업활용방법들을 활용하여 보험에서 좀 더 손쉽게 툴을 활용해서 사용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질문의 방법 2. 질문방법에 대한 생각 3. 질문거리를 계속 만들어 영업에 활용
기존 방문시 답답했던 문제점들에 대해 아이디어를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 맞는 예시와 함께 좀 더 디테일한 내용이 있었으면 합니다.
 
문제유형의 중요성과 타이밍의 적절성의 중요성
문제만들기와 답변을 상대의 입장에서 연습하고 훈련하고 결과를 기록하기
팀장님과 CM 그리고 동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