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우 대표, 삼성생명 GFC 13~14월차 GFC 스핀셀링 교육(8월 3일 @휴먼센터)
삼성생명 13~14월차 GFC 10기 교육을 진행했다.
격월 진행되는 세일즈교육을 통해서 고객상담 스킬을 업그레이드 중이다.
신규고객을 발굴하고 개척하는 방법, 고객상담을 주도하는 기술, 고객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는 질문스킬 등 롤플레이와 실습을 통해서 스킬을 업그레이드했다.
[교육 참가자 소감 모음]
대화하기 전 한번 더 생각하게 되고, 질문하고 돌아올 답변을 예측하게 되며, 앞으로 고객을 만날 때 조금더 주의를 기울일 수 있으며, 제가 리쿠르팅한 후배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youngjoon71240@gmil.com |
대화 화술에 많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
1)설명보다 질문이 효과적임을 인식함 2)고객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여 해결책을 찾아가도록 유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점을 배움 3)법인 컨설팅의 여러 부문에서 두루두루 적용 가능하다고 생각함 3)지점 팀원들에게 추천하고 강의가 확산되기를 희망함 |
제대로된 교육이라 느낌. 2)언어사용법 3)꼭 실천하도록 노력필수. 4)영업인들 |
1) 고객과 상담 및 대화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부분과 방법을 알게된점 2) SPIN에대해 기본 지식을 배우고 게 어떻게 대화를 해야하는지 3) 고객의 상황에 맞게 적용하게 반복학습 4) 지점 선배님에게 추전 |
1. 과정 전체가 좋았다. 2.질문 하나가 전부가 될 수 있다. 3. 질문을 갈고 닦겠다. 4. 주변의 팀원들 한테... |
상담 전 한번 더 생각하게되고 체계적인 질문을 하고 고객을 만났을 때 확신을 줄 수 있고 주변분들에게 추천 |
1.일상적 세일멘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2.대화의 구체성과 니즈에 대한 응대가 중요하다고 생각함. 3.새로운 기업 개척시 세일응대에 활용이 필요하다 생각됨. 4.같은 GFC에게 추천하고 싶음.. |
1) 질문의 중요성 2) 질문에 대한 고민(정보, 문제, 시사, 해결질문) 3) 굳어서 쉽지 않을 것 같음 4) 입사 2개월 GFC |
1. 질문의 다양성 인식 2. 상황에 맞게 질문 3. 누구에게나 활용 4. 모든이에게 |
1)질문기법의 체계성이 존재한다는점 2)대화 유도의 부드러움과 원하는 답을 이끌어 내는 방식존재 3)영업및 일상 사회에서도 활용할 계획 4)영업능력 저하의 다른 GFC와 수사기관의 수사기법에 추천하고 싶습니다(법학석사출신) |
1. 상담을 잘 못하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2. 질문을 할 때 판매에 촛점이 맞추어지지 않고 고객이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3. 모든 화법에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4. 신입 컨설턴트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
앞으로 신인 선배님들과 동행을 다니는데 있어 고객에게 질문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판단되며 어떤 질물을 해야 할지 많은 고민들을 해야 할것으로 판단됨 ㅎ;;; |
고객과 미팅 상담시 설명이 아니라 질의응답 대화 상담을 해야하는 것을 느끼고는 있었지만 직접적인 예시가 필요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ㄳ |
질문에도 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질문으로 고객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끌어갈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해야겠다 |
① 좋았던 것 : 질문의 종류별 학습내용을 실습/점검할 수 있었던 점 ② 배운 것 : 고객의 초회부터 클로징까지 고객이 스스로 생각하고 준비해서 확고한 결론을 내리게 하는 법 ③ 앞으로의 활용 계획 : 사전 조사 후 단계별 질문화법 연구/활용 ④ 본 교육을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은지? : GFC 등록 3차월 신인 |
질문 화법의 구분 , 향후 영업활동에 활용 , 차 기수에 추천 |
질문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을 이론으로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습득하여 제 것으로 만드는 데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 종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의 하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더 공부가 필요한 내용이라 잘 모르겠음(교육 일정이 휴가철사이에 실시로 인하여 알박기 상황이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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