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공보 정훈 장교를 위한 인공지능으로 강의안 만들기 (2차수)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3. 12. 15. 19:42

 

공보 정훈 장교를 위한 인공지능으로 강의안 만들기 (2차수)

 

 

 

 

 

 

                                                                          챗GPT와 달리3로 만든 강의 슬라이드

 

 

"인공지능과 ChatGPT를 활용한 공보정훈 장교를 위한 강의 계획 작성법"

 

국방부 행정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군인들에게 군인정신을 비롯하여 다양한 주제로 교육과 강의를 담당하는 공보정훈 장교들은 계속해서 새로운 정보와 역량을 습득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강의와 교육이 그들의 전문성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강의 계획 작성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과 챗GPT와 같은 언어 모델이 이러한 작업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에스비컨설팅의 대표이고 GPT 200% 활용하는 프롬프트 질문기술의 저자인 심재우 대표는공보정훈 장교를 위한 강연에서 강의 계획과 강의안 슬라이드 작성에서 어떻게 인공지능과 챗GPT를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강연과 실습을 제공했습니다.

 

1. 주제 및 내용 선정:

강의 주제와 내용을 선택하는 것은 학습 경험의 핵심입니다. 인공지능 및 ChatGPT를 사용하여 관련 데이터와 자료를 수집하고 해당 주제에 대한 핵심 내용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정보와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업데이트된 내용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학습 목표 설정:

강의에서 어떤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지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공지능은 목표와 학습 목표에 따라 강의 계획을 조정하고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교육 자료 생성:

강의에 사용될 교육 자료를 생성하는 것은 번거로운 작업일 수 있습니다. ChatGPT와 같은 언어 모델은 강의 자료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핵심 개념을 설명하거나 예시와 연습 문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강의 일정 및 시간표 작성:

강의의 일정과 시간표를 작성하는 것은 공보정훈 장교들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요합니다. ChatGPT는 강의 일정을 조정하고 필요한 자료 및 활동을 추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평가 방법 및 피드백 도구:

학습 결과를 평가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은 교육의 핵심입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학습자의 성과를 추적하고 개별화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지속적인 개선:

강의 계획은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합니다. 인공지능은 학습자의 피드백과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강의 계획을 수정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공보정훈 장교를 위한 강의 계획 작성에서 인공지능과 ChatGPT를 활용하면 더 효율적이고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보정훈 장교들은 더 나은 전문성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으며, 정부 및 공공 서비스 분야에서 더 효과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최근에 공개된 GPTs 빌더로 AI에이전트를 만들어 활용하기 시작했고, 심재우 대표가 직접 개발한 “SlideCraft Assistant”를 활용하여 강의안과 이미지를 완전 자동화 하는 방법도 소개했습니다.

 

 

 

 

 

 

 

 

이것을 영상(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kq9C2mXu4hvzvGm9kFQPqhNEVFbVdR7X)으로 소개하고 있는데, 이것을 본 참가자들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활용성에 놀라움과 경탄을 보였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미래역량AI연구소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여 1,300개의 학습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윤원식 국방정신전력원장님으로부터 유익한 강의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