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심재우 대표, 에스엔시스 경영진 특강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3. 12. 30. 05:20

심재우 대표, 에스엔시스 경영진 특강 실시

 

"신규 시장 진입 & 리드 확보 전략"

 

 

 

 

 

선박용 평형수 관리 시스템을 비롯하여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에스엔시스 경영진을 대상으로

"신규 시장 진입 & 리드 확보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신규 시장 진입 & 리드

확보 전략

 

 

참가자들의 교육소감이다.

 

고객대응의 새로운 관점과 질문방법 습득
현위치 파악 및 리마인드 필요성 느낌.
고객 대면시 나보다 타인 입장에서의 대화 추진 필요
엔지니어 출신의 세일즈 교육강사가 경험에 따른 강의가 인상 깊었으며 고객을 대응할 때 개방형 질문으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해야된다는 점이 좋았다.
1) 교육을 통해서 인식의 전환을 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입니다.
2) 질문의 5가지와 업체과 고객에게 접근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것을 배웠습니다.
3) 좀더 질문하기에 대한 공부와 연습을 통해서 나의 스킬로 만들고 싶습니다.
4) 부서원들과 지인들에게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먼저 고객의 어려움을 먼저 듣고, 다양한 접근방식 필요 및 고객과 믿음과 소통이 가능토록 개인의 트레이닝 필요, 불특정 고객들과의 인맥 형성을 통한 사업진행을 위해 사이버 네트웍 적극 활용 예정등 교육내용에 대한 실천예정
1.고객을 대할 때 어떤 생각을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음.
2.본론보다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함.
고객 신뢰관계 구축의 필요성과 초기 면담 노하우를 다른 시각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고객의 니즈 파악 및 접근 방법, 3) 시도해 보겠다. 4) 최소 2일 교육을 추천
조선업의 특성상 현장에서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강의하신 내용을 적용하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객을 지속적으로 만나서 신뢰를 쌓는 상황을 만든다면 충분히 효과는 있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강의 후 죽어 있던 SNS 계정을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엔지니어 베이스의 마인드에서 고객입장의 마인드가 상당히 임팩트가 강했습니다
2) 사람이 쉽게 바뀌지 않고 부단한 노력과 교육을 해야 개선이 될것이라는 것을 배웠고 향후 지향점에 대해서 소득이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3) 리더, 직원 교육으로 활용하도록 해보겠습니다.
4) 팀원, 다른 회사 친구들
 
1) 나의 의도를 보이지 않고, 윈윈하는 모습을 보여라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2) 나의 입장보단 상대의 입장에서 이야기 하는 습관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3) 요청 보다는 질문을 하는 습관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4) 부서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