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녹십자 계열사 그린벳 셀러 대상 세일즈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1. 10. 15. 20:39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녹십자와 랩셀의 계열사인 '그린벳' 셀러 대상으로 세일즈 교육을 실시했다. 

그린벳은 반려동물의 혈액을 분석하여 병을 진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에 있는 동물병원들이 고객이다.

 

 

 

지난 8월 그린벳의 지주사인 녹십자랩셀의 셀러들 대샹으로 교육을 실시했고, 교육 효과가 기대 이상으로 평가되어, 계열사의 세일즈 교육에 최우선 순위로 추천 받아 실시했다.

 

오늘 교육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들을 다루었다.

 

 

 

   

강연 소주제

 

1. 고객은 왜 저항할까? (무엇에 대해 저항하는가?)

2. 고객 저항을 유발하고 처리하기보다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3. 세일즈 성공의 비결은 무엇일까?

4. 고객 상담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5. 상담의 주도권을 잡는 방법은?

6. 고객의 숨어 있는 문제와 니즈를 어떻게 발굴할 수 있을까?

7.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닌 고객가치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8. 고객 상담에서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은?

9. 클로징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10. 셀러가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어떻게 개발할 수 있을까?

11.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구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12.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

13. 셀러가 고객보다 말을 더 많이 하면, 왜 문제가 될까?

 

참가 대상자들은 세일즈에 대한 경험이 몇 달인 신입과 6년 정도 고참까지 다양하게 참여했다.

오늘 교육을 통해서 세일즈에 대한 새로운 마안드와 자세를 갖게되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향후 보다 더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교육과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