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GC녹십자랩셀 셀러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1. 8. 28. 11:05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GC녹십자랩셀 셀러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을 실시했다.

 

블랜디드러닝 과정인 "프로 셀러들의 고객상담 노하우, 인사이트셀링"은 온라인 과정 8시간 + 오프라인 과정 8시간으로 구성된 것으로 

8시간 온라인 이러닝 과정을 먼저 이수하고, 이어서 오프라인 8시간 교육으로 진행했다. 

 

 

아래 사진은 크리퀘션 앱으로 질문 만들기 연습 중인데, 제시된 속담 한 문장에 대해 20개 질문을 만드는 연습이다.

보통 5~8개 질문은 쉽게 만들지만, 10개 이상이나 15개 이상의 질문은 잘 만들어 지지 못한다. 그래서 머리를 쥐어짜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한 달만 연습하면 우리의 두뇌는 질문의 뇌로 바뀐다.

 

8시간 동안 고객 상담에서 필요한 질문스킬을 훈련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실습 위주로 진행됐고, 참가자들은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아래는 교육 참가 후기다.

 

녹십자랩셀 하이퍼모머 셀러 대상 인사이트셀링 교육 참가 후기

 

 

 [** 대리 녹십자랩셀] [오후 5:18] 고객을 상담하고 원하는 결과를 도출해내는 데까지 기존에는 조건 위주로의 대화를 진행하면서 거래 계약만을 노렸었습니다. 그러나 일상에서도 늘 사용하는 질문이라는 것이 업무에 있어 이렇게 강력한지 몰랐고, 고객을 상대함에 있어 엄청난 무기를 가질 수 있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영업을 할 때 양질의 질문을 준비해 가야하는 것을 느꼈고, 오늘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필드에 계속 적용시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오늘 정말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대리(CAP ACCREDITE] [오후 5:18] 앞으로는 주먹구구식이 아닌 본 강의에서 배운 고객의 정보를 먼저 파악하고 여러 효과적인 질문을 통해 숨겨진 욕구 또는 무의식 욕구까지도 파악해 팔려는 의도가 아닌 공생 또는 도움이 될 수 있는 존재로서 다가가는 방법을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대리(녹십자의료재단)] [오후 5:18] 오늘 교육으로 인해 그동안의 영업활동이 문제점들이 많았다는 것을 인식 하게 되었습니다.

상담 준비부터 질문의 질과 내용에 대해 정리 할 수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철저한 준비로 시작해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도록 질문을 활용하여 최종목표인 계약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을 연습하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 대리 녹십자랩셀] [오후 5:18] 이번 교육으로 고객의 문제, 니즈를 파악하고

문제해결과 이점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핵심이며 이러한 결과를 도출하기위한 질문 방법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교육이후로는 고객과미팅전 고객상담 전략개발시트를 작성하여, 원하는 결과를 도출 해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대리 녹십자랩셀] [오후 5:19] 그동안 단순하게 제품중심적. 가격중심적 측면을 중시한다고 생각을 하며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세일즈에도 단계가 있고 그 단계 중 하나인 질문의 중요성에 대해 파악을 하였습니다. 마구잡이 식으로 다니는 영업보다 하나하나 분석하고 가다듬은 가치 있는 질문을 통해 고객을 공략하는 기술을 더욱 공부하여 필드에서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리 녹십자랩셀] [오후 5:21] 본 강의를 통하여 질문의 중요성에 대하여 깨닫게 되었습니다. 필드에서 질문을 통하여 많은 정보를 확보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활동하면 신규 고객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건을 팔겠다는 마인드가 아닌 고객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마인드로 업무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