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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UPL Korea 현장 판매 프로그램, 리프레시 영업 기법 교육(1일차)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1. 11. 4. 17:36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UPL Korea 현장 판매 프로그램, 리프레시 영업 기법 교육(1일차) 실시

 

인도에 본사를 둔 농작물 관련 비즈니스를 하는 UPL Lorea 직원들을 대상으로 리프레쉬 세일즈 교육을 진행했다.

본 교육은 스페인에 있는 ActitudPro에서 개발한 과정으로 

 

1) 리프레쉬 세일즈 교육

2) 리프레쉬 협상 교육

3) 리모트셀링 교육

4) 코칭 리더십 교육

5) 웨비나

6) 팔로우업 교육

 

으로 구성된다.

 

총 1.5개월 동안 모든 과정을 순차적으로 다루고. 셀러와 세일즈매니저를 구분하여 해당 교육을 진행한다.

 

 

오늘은 첫 날로 리프레쉬 세일즈 교육을 진행했다.

 

- 고객상담을 위한 사전 준비

- 고객상담에서 사용하는 SAD 질문기법

- 고객에게 집 팔기 실습

- FAB 논증하기

- 롤플레이 실습

 

등으로 원격 비대면 줌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대한 참가자들의 소감

 

1. 오늘 교육에서 가장 좋았던 것 (3가지)
 
- 역할 변경(판매자, 구매자), 관찰자의 관점, 개인별 성향 관찰
 
1 판매가 아닌 고객의 성공을 위해 일해라
2
고객의 니즈에 접근하는 방식
3
이익을 어필할 수 있는 접근방식

고객과의 문제점 파악, 대응, 협의 방법안제시에 인지
 
SAD질문하는 방법
FAB
파악하기 및 차이점
설명보다는 질문에 집중

 
고객 성공을 돕기, 욕구 파악, 솔루션 제시
 
1. 영업의 개념 이해
2.
판매자/구매자/관찰장 입장에서 바라보는 상황 이해하기
3.
이점에 대한 정확한 이해

      
셀링의 전반적인 인식,
고객의 입장에서 니즈확인
판매에 앞서 고객의 필요함을 인식하고 해결하는 사고

 
.직원들과의 소통하는 시간이 많았다.
.
알면서도 실천하지 않았던~, 다시 한번 자기 자신을 가다듬는 시간이 좋았다.
.
배움이란 좋은 것이다. 또 다른 '성공'이란 것을 알게 됐다.

 
제품을 판매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성공을 돕는 것
니즈에 대한 상대방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질문 스킬
장점과 이점의 차이

 
판매 방법의 문제점 인식/질문에 대한 효과 확인/제품 소개 방법 인지

 

 

2. 오늘 교육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 (3가지)
 
동료들의 성향 관찰, 고객 니즈에 대한 고찰, 롤플레이 참여
 
1 판매가 아닌 고객의 성공을 위해 일해라
2
같은 제품을 다른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구나
3
상대방의 이유에 대해 생각해봐야 하는 것


고객의 니즈=고객의 성공=판매

 
셀러가 되지 말고 고객의 성공에 집중
고객의 니즈와 내 제품의 장점을 결합하여 판매
Adventage
Benefit은 명확한 이해

 
부동산 팔기 실습, 경쟁사 파악 질문
 
1. 고객 니즈에 대한 접근법(질문 등)
2.
상황별 응대 방법
3.
솔루션 준비

 
고객의 니즈확인
SAD
에 인식
FAB
에 인식

 
.질문
.
경청
.
자유로운 토론

 
영업은 고객의 성공을 돕는것
니즈 파악의 중요성
경청의 중요성

 
고객의 니즈 파악 및 대처 방법/질문에 대한 중요성

 

 

3. 앞으로 반드시 실천할 것 (3가지)

 
구매자의 관점 갖기, 질문 방식 변경, 성공/실패 분석
 
1 고객의 니즈를 찾아라
2
고객의 니즈를 우리 제품의 장점과 접목시켜보자
3
만족할만한 솔루션을 제공하자

 
유피엘 브랜드 및 제품의 명확한 파악, 고객의 문제점 인지.


고객의 니즈 충족
질문하고 경청할 것
고객의 성공에 대해 고민할 것


고객의 니즈와 내 제품의 연결고리 찾기
 
성공돕기, 욕구파악, 욕구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 찾기
 
1.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질문 스킬 향상
2.
고객의 니즈와 이점을 활용한 신규 거래처 발굴
3.
상황에 적합한 대처 스킬 > 솔루션 제공

 
제품의 장점을 이점으로 확인한다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역지사지의 입장과 배려

 
.경청
.
마음의 안정
.
배려와 존중

 
고객의 성공에 도움을 주겠다.


경청 하겠다.


니즈를 먼저 듣고 장점을 얘기하겠다.
 
질문 하기/고객의 니즈 파악 및 대처 방안 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