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SPC삼립 셀러 대상으로 '기회발굴 스킬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2. 11. 24. 00:28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SPC삼립 셀러 대상으로 '기회발굴 스킬 교육'을 실시했다.

 

 


모듈 주제 세부 내용
1 M1. 신규 고객사 발굴 및 진입 전략
1.고객사 진입 전략
2.구매센터 분석



고객사에 진입하기 위한 고객 정의 및 분류하기
-고객의 문제와 니즈 개발하기
-고객의 유형 찾기
-구매센터 분석 및 설득 전략 개발
1.5



M2. 가치셀링 & 차별성 개발
3. 요구와 욕구 분석하기
고객의 요구 분석
-고객의 욕구 분석
-욕구를 충족하는 가치 개발
1.5 4. 고객가치와 차별성 개발
고객의 가치 영역 분석
-셀러의 강점 영역 분석
-고객가치 개발
1 M3. 경쟁 환경분석 5. 경쟁에서 승리하기
SWOT 분석
가치갭 , 역량 갭 & 신뢰성 갭
재정의
갭 대응 전략
2 M4. 경쟁 전략 개발

6. 고객의 의사결정 기준 개발하기
경쟁전략 개발하기

고객의 의사결정 기준
경쟁사 분석
취약성 분석
취약성 극복 전략 수립
1 M5. 팀별 발표 및 공유
팀별 실습 결과물 발표 & 성찰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에 대한 공유 & 이해
8

 

 

7단계 분석 및 전략 개발을 마치고, 팀별로 발표와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의 교육 소감을 모았다.

 

 

기회 발굴 과정 참가 소감

1) 좋았던 것
2) 배운 것
3) 앞으로의 활용 계획
4) 본 교육을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은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툴을 배워서 좋았습니다. 잘 활용하여 영업 기회를 잘 살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체계적인 영업활동이 필요하다고 느낀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자사, 경쟁사 강점/약점에 대해 면밀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 좋았습니다.
우리 회사의 미래 역량을 고민해봐야겠다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제안단계에서 자사분석 후 명확한 강점을 확보하고 영업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테일한 분석을 통한 영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고객, 경쟁사, 거래처 파악이 중요하다
 
업무에 체계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기존에 알던 것에 대해 좀더 세밀히 생각 하고 대응 할 수 있는 교육이었습니다. 사원급까지 확대 교육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무프로세스의 체계적인 정리 및 현업에 적용 할 수 있는 개선전략을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만족하였습니다
 
동료들과 협업할수 있어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고객에게 필요한 니즈와 경쟁사를 파악하여 자사에서 진행할 수 있는 전략을 생각해보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매우 만족 하였습니다.
매우 만족했습니다
 
영업의 디테일한 면을 배워서 좋았고, 실무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1) 구매센터 분석을 통해 배운 것 / 좋았던 것 2) 요구-욕구-솔루션 분석을 통해 배운 것 / 좋았던 것 3) 고객가치 만들기를 통해 배운 것 / 좋았던 것 4) SWOT 분석을 통해 배운 것 / 좋았던 것 5) 경쟁제안전략을 통해 배운 것 / 좋았던 것
창의적인 아이디어 교환을 통한 추후 업무 진행 방향성에 대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 분석 기법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아이데이션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를 발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위기, 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현실적 방안을 논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회사 상대적 취약 카테고리인 음료CAT 시장에서 자사의 위치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업무 반영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결책을 찾을때 도움될 것 같습니다. 역지사지를 배웠습니다 강점, 약점을 고려해보고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현실성있는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적합한 방안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각 Center에 따른 미세한 니즈 차이 이면 사항에 대한 판단 역지사지를 배웠습니다 강점, 약점을 고려해보고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현실성있는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 경쟁사를 고려한 전략을 세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구매센터별 니즈 재분석 요구와 욕구를 잘 파악하면 조금 더 업무가 편해질 수 있을 것 같다 고객 관리를 보다 디테일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swot을 통해 무엇을 보완하고 강화해야 할지 생각해보았다 자사의 현실을 다시금 깨닫을 수 있었다
현재 담당하는 바이어의 욕구를 보다 자세하게 분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존 루틴업무 外 신사업(신제품)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자사의 메리트가 될만한 요소를 생각해볼 수 있는 역지사지의 시간이었습니다. 스왓분석 통한 전략 수립아이디어가 생각보다 현실성있게 나온다는 느낌을 받아 좋았습니다. 자사 강점,약점에따라 고객사의 판단기준 중요도를 조절하는 생각을한것이 새로웠습니다.
입장 바꿔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 새로운 형태의 제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다시금 우리의 경쟁력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의 현위치를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SWOT분석의 연장으로 더 디테일한 분석을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분석이 필요함을 느꼈다 고객 내면의 욕구가 뭔지를 파악하는게 중요한 것 같다      
거래선의 분석을 할수있는 기회 판단능력 배양 고객의 입장에서 되볼아 보는 소중한 시간 이였읍니다 냉철한 현실인식을 자각하는 계기가 되었읍니다  
감으로만 느끼고 머리로만 알던 고객의 니즈 등을 정리해 볼 수 있던 기회여서 좋았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대한 해답을 주기 위한 과정에, 생각보다 깊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자사의 경쟁력이 뭔지 현실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강점,약점을 디테일하게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경쟁사 전략을 생각, 자사의 위치에서 어떤 플레이를 해야 하는지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체계적으로 분류를 해 보아서 해결 방안을 모색 하기 좋았다 문제에 대한 해답을 도출 하기가 체계적으로 구상 할 수 있어 좋았다 현 회사 상황을 돌아보고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 하는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 현재 처한 위치를 분석 하여 대응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점, 약점, 기회 등 나누어 세밀히 대응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 할 수 있었다
추상적인 생각을 체계적으로 구체화하여 생각을 정리하고, 발전시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요구와 욕구의 명확한 구분을 통해, 요구 발언의 내포적의미를 좀더 심층있게 분석 가능. 고객의 니즈를 좀더 심도있게 생각하고, 우리의 강점을 개선전략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을 재고찰 할수 있었습니다 강점과 약점(내부적 관점), 기회와 위협(외부적 관점)의 구분을 명확하게 하고, 상황에 맞춰 전략을 수립해 보는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경쟁사, 자사, 고객 각입장의 전략을 분석해보고, 맞춤형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다
신규 영업업무에 도움이 될 거 같다 욕구파악을 잘해야 될 것 같다   약점을 커버할수 있는 전략을 논의해볼수있어서 좋았습니다 강약점이 정확히 어떤것인지 알수있어 좋았다
추후 업무에 도움이 될 거 같다 유통사의 요구, 욕구 파악을 잘 할 수 있을거 같다 고객이 원하는 가치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 세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음
타유통 채널의 특색을 알아서 좋았다. 다른사람의 생각과 의견을 알아서 저에게도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고객이 굉장히 다양하다고 느꼈으며, 고객을 더 다양하게 접근하겠습니다. 우리회사의 장단점, 기회, 약점등을 더욱더 단단하게 알수있는기회였습니다. 마케팅이 못하는것 내가 제품기획까지 배우고 싶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객의 요구보다 욕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회사에 약점을 기회로 생각하고 전략을 도출할 수 있어서 좋았고, 실행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경쟁사의 전략을 파악하여 자사에서 진행할 수 있는 전략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바이어에 대한 객관적 분석을 해볼수 있는 기회 매출 확대, 신제품 입점을 위한 기존방법외 새로운시도를 할수 있는 경험 회사의 강점과 단점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됨 강점,기회,약점등을 생각해 보며 , 스스로 전략을 생각해 보는것이 업무를 이해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방법을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되었고 , 우리회사,경쟁사,고객을 수치화 할수 있어 객관적으로 경험해볼수 있었습니다.
차후 신규거래 진행 시, 업무가이드 라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바이어에게 신제품 제안 및 운영요청 방안을 알게 됨      
채널별 업무 특색 공유 기회 유통사의 요구, 욕구 파악을 잘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고객 관리를 보다 디테일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사의 약점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뜻깊은 시간 이었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어서 좋았습니다. 영업 시 필요한 전략을 구성하는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어 좋았습니다.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서 자사의 강점을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사의 강점, 약점에 대해서 논의하여 그에 맞는 신규 영업전략은 어떤 것일지 있을지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자사가 가진 약점, 위협 요인들을 파악하여 개선할 점과 전략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