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지멘스(Siemens) 셀러 대상으로 2일간 인사이트셀링 협상 교육 실시
2일간 총 11개 모듈을 다루었다.
교육 소감 모음
1) 공감 가능한 사례를 통한 과정 진행
2) 적절한 질문을 통한 고객의 욕구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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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체계적 질문에 대한 필요성과 그 실습을 바탕으로 실제업무에 반영하는 필요성을 느낌.(되새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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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협상에 대해 기존에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 그리고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했던 부분을 돌아 볼 수 있었음.
2. 고객의 성공 도우미가 되어라, 고객의 욕구를 찾아 해소하라
3. 대화 시 핵심 질문을 통해 욕구를 찾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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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알고 있던 것보다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그리고 강단있는 협상의 기술이 필요함을 느낌. 너무 고객측의 입장에서 판단하고 행동했던 것이 아닌가하는 고민의 시작.
그럼에도 아직까지는 적응이 잘 안되는 부분들이 있음. 구매 입장에서는 더 유용한(?) 교육일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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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에 대한 그동안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고, 통상적이지 않은 새로운 접근 방식들 또한 학습하고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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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같이 성장해야 한다는 간단하지만 심오한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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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좋았던 것 : 영업인으로서 개선해야할 점 파악하고 고객에게 하는 질문의 유형을 연습할 수 있었던 것
2) 배운 것 : 협상기술, 질문유형 연습, 요구와 욕구를 분리하기, 고객에게 팔기보다 도움을 주려는 자세
3) 앞으로의 활용 계획 : 당장 오늘부터 고객과 동료들, 지인들을 만남에 모두 활용
4) 본 교육을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은지? 지멘스의 도움을 필요로하는 모든 고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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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알던 일반적인 내용 이외에 새로운 기법을 알게 되어 약간의 충격도 있지만, 갑작스러운 변화보다는 업무에 어렵겠지만 한번은 시도해 볼 만한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sales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필요한 교육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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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고객의 욕구를 파악해야 된다는 부분
2. 상황에따른 접근 방법
3. 추 후 고객과 대화할때 숨은 의도찾기
4. 세일즈와 연관된 모든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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