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삼성생명 GFC 13월차 대상으로 스핀셀링 교육을 실시했다.
매월 1년 이상 활동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휴먼센터에서 필수과정으로 진행중이고, 금년의 마지막 교육이다.
본 교육에서는 세일즈 성공 원칙과 신규 고객 발굴 및 접근 전략, 고객 설득을 위한 질문 스킬, 오프닝과 클로징 등 다양한 스킬들을 실습으로 진행했다.
20~30년 간 각자의 전문 분양세서 활동하고 최직한 이후, 삼성생명의 GFC로 활동을 시작하고 1뇬이 지난 시점에서 상담스킬 업을 위한 필수과정으로 이수하고 있다.
교육 참가 소감을 모은 글들이다.
질문 만들기 실습을 통해서 1) 배운 것 2) 느낀 것(소감) 3) 앞으로의 활용 계획 |
어떤 질문이 고객을 움직이게 하는지를 배움. 질문의 중요성. 질문을 수시로 만들어 활용해 보겠음. |
1) 질문의 Quality를 높이는 방법. 2) 실질적이고 해결가능한 질문을 해야한다는 것. 3) 실무에 도움이 되만한 질문을 잘 연구하고 활용하여 좋은 성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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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훈련의 필요성 인식하고, 질문작성체계 및 훈련연습이필요함, 스스로 작성하고 연습해서 성공합시다. |
효과적인 질문과 질문프로세스. 문제를 도출해내는 기법연습과 고객의 니즈와 가치에 맞게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연습이 필요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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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훈련이 꼭 필요하고.엄청난 연습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관련된 업무 주제에 맞는 진행 스크립트가 필요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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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적인 과정을 이해를 하고 진행하되 상황에 따른 유연성을 발휘할 것/전략적 질문의 중요성을 배움/ 전략적 질문 연습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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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본적이면서 항상 정략적인 접근 방법을 사용하므로서, 좀 더 효율적인 인간관계로의 접근을 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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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의 의도를 명확히 구분해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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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상의 중요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동력이 될듯 합니다. |
질문 만들기와 더불어 질문대화법 실행이 큰 도움이 됩니다 |
고객 방문전 나의 질문과 예상답변에 대해 사전 심도있는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경우의 상황에 맞는 미팅 전략이 필요함. 철저한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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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에있어 질문의 가치/가치있는 질문이 인바운드고객까지 만들수 있다. |
1)고객과의 대화의 기술, 2)성급하게 하지말고 준비하고 이루자. 3) 개인고객이든 법인고객이든 고객의 상황을 파악하고 준비해서 첫 질문부터 마지막까지 잘 준비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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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한 질문을 위해서 연습과 노력이 필요할듯 |
청취와 공감을 통해 컨설팅의 솔루션을 체계적인 학습이 되었습니다, |
1) 고객과의 효율적인 대화를 유도하는 방법을 이해함. 2) 질문내용을 구체적으로, 또한 대표의 니즈를 끌어낼수있는 질문을 고심해야 함을 인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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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
질문의 스킬이 없음을 느꼈습니다 무엇을 왜 대답을 들을수 있는질문이 필요하고 그 질문의 성격과 과정을 연습해야한다고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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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보험상품을 팔려고 하지 말고 본인의 과거 경력을 통해 고객사의 성공에 보탬이 되는 아이템으로 접근해라.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 문제점을 도출, 확대시키면서 해결방안을 모색하라. 브로거나 린크인 등 본인이 보험이외 대외적으로 전문가임을 나타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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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질문의방법을배움, 2.다양한질문과그에따른응대방법 3.케이스스터디를통해반복훈련이필요함 |
문제를 파악하고 절차를 지켜 질문하고 해결방안 접근, 소개 2. 성급하게 상품소개로 그르친경우 3. 조금 더 프로세스에 충실한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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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상황에 맞는 응대질문방법에 대해 준비 많이하도록 하겠습니다. |
복습해서 업무에 잘 활용해야겠습니다. |
회사에 대한 사전 정보 파악과 전략적인 질문을 통해 효과적인 미팅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이지만 연습이 필요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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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운 것 : 질문의 종류와 어떤 방법으로 질문을 만들어야 하는지... 2) 느낀 것(소감) : 다양한 종류의 질문을 고객과 상담시 적절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함 3) 앞으로의 활용 계획 : 종류별 질문에 대해 상황에 맞는 준비 및 연습을 통해 나만의 것으로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내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진행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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