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유한킴벌리 셀러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2. 10. 21. 10:38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유한킴벌리 셀러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을 실시했다.

모듈
모듈명
내용
M1
M2
유통MD와의 상담 롤플레이
클리닉 & 피드백
요구-욕구-솔루션(DDS) 분석
1. MD와 셀러 롤 설정 후 상담 실습 진행 (10~15분 상담 진행 => 동시에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
2. 상담 텍스트를 활용한 분석, 진단 및 피드백
3. MD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 피드백
4. MD와의 상담에서 주도권을 잡고 원하는 결과를 얻는 방법
요구, 욕구, 솔루션 분석 실습
M3
유통MD의 생각 탐색을 위한
질문 역량
1. MD 생각을 탐색하는 CIPESE 질문모델 이해와 활용법
2. 셀러의 질문 스타일 클리닉 & 피드백을 통한 질문 활용 업그레이드
3. 고객을 설득하는 6가지 질문 활용법 연습 & 피드백
4. 고객상담 사례 케이스스터디
M4
유통MD와의 상담에서 전문가로 보이는 오프닝과 클로징 기술
1. 오프닝의 4단계 이해와 실습(개인별)
2. 클로징의 3단계 이해와 실습(개인별)
M5
M6
유통MD의 저항이나 반발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처리하는
기술
가치제안 개발
1. MD의 저항 유형과 내용 분석
2. MD가 저항하는 이유와 원인 분석
3. MD 저항에 대처하는 7단계 프로세스
1. 가치제안 개발
M7
유통MD 상담을 위한 상담전략 개발 양식 활용법
1. MD에 대한 상담 전략 개발 양식지 작성법
2. 상담전략 양식 작성 사례 소개

유한킴벌리 군포공장 내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진행했고, 오프라인 교육이지만, 실습은 구글드라이브에 준비된 실습 양식으로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참여도와 교육 효과를 극대화 했다.

개인별 1대1 실습을 했고, 전문가의 맞춤식 피드백을 제공하여 교육 효과와 체득도도 높았다.

교육소감이다.

1) 시뮬레이션 실습을 통해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2) 고객 가치를 염두에 둔 질문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적절한 대화를 이끌어갈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3) 담당하고 있는 고객과의 대화 시 금일 익힌 내용을 활용하여 건설적인 협상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하곘습니다.
4) 영업활동을 이제 막 시작한 신입사원이나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2) 고객과 대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당장 오늘부터 벤더사와의 전화시 적극적으로 활용하겠습니다.
4) 세일즈에 종사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고객과 대화를 할 때, 어떤 말을 할까를 고민하는 것이 아닌 고객에게 어떤 질문을 던질까를 고민해야한 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질문의 중요성과 상담의 방향성에 대해 실질적인 코칭을 받은 것 같습니다.
제 고객대응 스타일과 부족한 점을 되돌아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무심코 지나 갈 수 있었던 질문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의도가 드러나지 않게 질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객과 대화할 때, 잘 준비하여 활용할 계획입니다.
본 교육을 영업활동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영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고객과의 대화에서 파는게 아니라 같이 협업하는 관계라는 것을 알고 실무에 적용하겠습니다.
 
1) 새롭고 흥미로운 Sales 접근 방법
2) 판다는 생각을 하지말자
3) 바이어를 반드시 질문의 늪에 빠트리겠습니다
4) 본 교육을 구매자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1)다른 영업대표분들의 답변을 통해 다양한 채널 별 셀러/고객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2)협상에 질문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세일을 위한 오픈&클로즈 멘트를 배웠습니다.
3)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좀 더 효율적인 질문을 하고, 셀링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4)영업 직무가 무엇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취준생, 신입사원
1) 질문하는 방식을 구체적으로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의도를 숨기고 질문하는 방식을 배웠습니다.
3) 유통사 미팅 시 적극적인 질문을 해 분위기를 주도
4) 이 외의 영업 대표들
1) 다른 영업대표들이 마주하고있는 어려움과 어떻게 헤쳐나가고 있는지 본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2) 질문 고도화 연습을 통해 효과적인 고객과의 대화 유도
3) 좀 더 이러한 방법들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4) 신입 영업사원
영업에 대한 접근을 보다 체계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고민해볼 수 있었습니다. 질문의 기술을 배울 수 있었고, 실전에서 활용하고 셀프 피드백 해보고자 합니다.
솔루션을 팔자 ~ ! 진짜 outbound 영업을 하는 분들은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 !
1) sales 방식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어떤 부분이 부족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2) 상대방의 질문과 니즈를 끌어낼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고객 상담시 질문을 잘 활용하여 좀 더 효율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끌어내는 영업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4) 저를 포함한 junior 영업 사원들에게 이 교육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1) 고객과 상담하기 전에 무엇을 중점적으로 준비하면 좋을지 배우고 실습해서 좋았습니다.
2)질문 기술
3)상담시 너무 판매중심적으로 이야기하지 않고 적절히 질문과 대화를 해야겠다.
4) 추후 여러 영업사원
고객 상담 진행 시 질문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판매하는 의도를 숨긴 채 고객의 니즈에 공감하라~! 는 전략을 내재화할 수 있었습니다.
세일즈의 전 과정에서 확인해야할 것들을 배워서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어떤 전략을 가지고 거래처 미팅을 진행해야 할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1)질문전략이 흥미로웠습니다.
2) 섬세한 말하기 스킬, 전략이 영업활동에 필요하다는 걸 배웠습니다.
3)영업활동을 할 때 본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커뮤니케이션하도록 하겠습니다
4)영업 외에도 설득&협업이 필요한 모두~
 
무엇보다 질문의 중요성이 대해 깨닫게 되었으며 대화/상담시 해당 내용을 항상 기억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고객이 필요로하게끔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실습을 통해 이론을 적용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상대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질문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오늘 교육을 바탕으로 추후 바이어와의 상담에서 판매가 아닌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팔러 오지 않았다는 느낌을 주는 것, 그리고 질문을 통해 니즈를 끌어내는 것! 많이 배웠습니다.
영업사원이 가져야할 대화의 태도와, 질문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교육을 추후에 입사할 신입사원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