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심재우 대표, LG화학 셀러 대상으로 세일즈협상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2. 9. 21. 23:49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LG화학 KAM(키 어카운트 매니저) 대상으로 세일즈협상 교육을 진행했다.

해외에 주재하는 직원들도 웹엑스를 통해 참여했다.

러닝이노베이션팀에서 주관한 본 교육은 원격으로 진행하는 관계로 사전에 실습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 실습 양식을 구글드라이브에 미리 만들었고, 이것을 공유하여 실시간으로 입력하고 내용을 리뷰하고 피드백을 제공했다.

 

오프라인 교육에서는 전지와 마커펜으로 실습을 진행하는데,

최근에 진행하는 세일즈 교육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디지털 협업툴 사용을 극대화 하고 있다.

교육 효과는 훨씬 높아졌다.

개인실습과 팀실습 모두 참여도와 몰입도가 증가했고, 교육 효과가 이전베 비해서 급상승했다.

참가자들의 교육 후기글들을 모았다.

후기를 보면 오늘의 세일즈협상 교육이 매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고객에 대한 파악 및 질문 방법에 대한 좋은 교육이었습니다
고객과의 협상에서 "질문"중요성을 새삼 느끼게됐습니다. 간단한 미팅도 협상의 과정이 항상 있기 때문에 좋은 질문들을 사전에 설계하고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의 협상이라는 부분에서 협상의 기본인 고객의 욕구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습니다.
협상에 대해 실습하며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고객과 당사가 Win-Win 할 수 있는 협상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해 '질문'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함을 배웠습니다.
평소 일에 매몰되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토대로 영업제반업무에 대해 다시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전략 적인 협상 프로세스를 알수 있었음
고객에 대한 이해와 스터디가 협상에서 어떠한 작용을 하게 되는지 알게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훌륭한 협상을 하기 위한 자세와 요구 조건들에 대하여 익히는 시간이였습니다.
고객에 대해 표면적으로 이해하기보단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표면적인 요구가 아니라 질문을 통해 욕구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좀더 전략적인 협상 스킬을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객의 욕구 파악과 및 협상 스킬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질문과 고객 욕구 파악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요구사항 안에서 욕구를 찾고, 질문을 통한 적절한 협상 방안을 수립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협상에 대해 다시한번 돌이켜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시간 빌어 다시한번 당사 및 경쟁사의 포지션을 상기 할 수 있었고, 협상을 위한 질문이 중요함을 알게되었습니다
협상은 고객의 욕구를 찾는데서 시작하는 것
요구과 욕구의 차이점에 대한 이해가 기억에 남고, "좋은 질문" 및 "분석"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구와 욕구를 분석, 질문하는 법, 협상에 중요한 점 등 이론 및 실습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