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삼성생명 GFC(Group Financial Consultant) 셀러 대상으로 SPIN셀링 교육 실시(3회차)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2. 10. 13. 23:36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삼성생명 GFC(Group Financial Consultant) 셀러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 3회차를 실시했다. 8, 9월에 이어 세 번째 교육이다.

조기퇴직이나 정년퇴직한 시니어들이 생명보험이라는 분야에서 세일즈를 시작했는데, 대부분은 다양한 어려움과 문제에 직면하며 그만둘 것인지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들에게 세일즈의 정수와 좋은 방법론을 전수해야겠다. 1, 2회차의 교육 평가도 매우 높았다.

 

보험영업을 시작한지 13개월 차에 해당하는 시니어들이 참가했다.

 

상담클리닉, 질문클리닉, 상담케이스스터디, 요구-욕구 분석, 오프닝&클로징 등 세일즈 파이프라인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전 과정을 다루었다.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55명의 참가자들은 구글드라이브에 준비한 실습 분석도구를 이용하여 참가하고,

피드백을 제공했다.

 

 

 

 

오늘은 교육참가자로부터 '최고의 교육이다.'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오늘은 질문 스킬 연습과 피드백 시간이 가장 반응이 좋았다.

 

소감문을 정리했다.

 

 

상대방이 결정을 내리도록 유도하는 질문기법을 알게됨
상대의니즈를 일깨우는데 적절히 질문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질문의 시의적 적절성. 고객별로 특성화된 질문 패턴을 많이 만들어둘 필요가 있다.
질문하는 법을 많이 연습해서 노하우를 배워야겠다
질문이 체계적인 준비가 피료한점/개인적으로 질문에 대한 사례를 많이 구사해보자
교육이 매우 유익했습니다.
 
 
질문을 고도화 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끌어내 원하는 세일즈를 하기위한 스킬을 익히는데 도움이될것같다
1) 질문에도 순서가 있다라는 것을 배울수 있는 시간이 된것같다.
2) 질문을 통해 상대방이 숨기고 있는 내면의 세계, 감정을 자연스럽게 꺼낼수 있다라고 생각됩니다.
3)앞으로 활용가치가 많을 것 같다.
 
 
체계화된 교육에 실무적용시 많은도움이 됨
아무리 노력해도. 돼지않던 이유를. 속시원하게. 오늘 강의를 통해 문제를 검진 받은듯 하다. 왜 이제서야 이런강의를 들었는지 진작 들었다면. 좋았을것을. 박사님께. 너무 감사드리고 배운것으로 성과와 실적으로 검증 해보자.
문맥을 알 수 있게 되었다
질문에 대한 정의는 알고 있으나 셀러로서의 질문이란 정의는 어렵다. 연습만이 살길~~
1.처음도 마지막도 질문이라는 것을 배웠다. 2.효과적이뉴질문이야 말로 설득이다.3.모든 대화에 적용해볼 계획
고도화 질문을 하여 답을 찿을수 있도록 하여야함
 
질문에 대한 어려운점과 질문을 통해 어려운점을 극복할수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배운것 같습디다.
 
 
 
고객 스스로가 NEEDS에 대해서 말 할 수 있도록 DEEP DIVE한 질문이 중요하다.
질문의 중요성을 알 수 있어 유익했음. 앞으로 많은 질문거리를 만들어야 갰음
1) 배운것 : 질문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2) 느낀것 : 질문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3) 활용계획 : 질문을 고도화 하는 작업을 꾸준히 연습해서 현장에서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나의 입장에서 주로 얘기하고 나오는 경우가 많았음. 선배님들과 동행하면서 느낀게 질문이 답변보다 많고 필요한 정보를 쏙쏙 캐치하는걸 되짚어 봄.결론은 오늘 교육과 일맥상통함을 느낌.나만의 질문 기법을 갈고 닦아서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대화가 이렇게 힘드줄 몰랐습니다 , 단어의 선정과 대화의 기법을 많이 연습해야겠습니다
좋은점 마니 배웠슴
 
 
Sellig 을 하지말고 Buying을 유도할것
질문을 고도화한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하게 됐다 영업에 이용할 질문들을 매일같이 반복하여 질적인 영업수준을 높이고자 한다
고객 입장에서 객관적 질문과 자연스런 대화를 통해서 needs를 파악하고 고객 스스로 대응책을 찾아가는데 일조함으로써 친숙과 신로를 쌓고 실적으로 연결되도록 고민해야 할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