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삼성생명 GFC(Group Financial Consultant) 셀러 대상으로 SPIN셀링 교육 실시(2회차)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2. 9. 8. 22:40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삼성생명 GFC(Group Financial Consultant) 셀러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 2회차를 실시했다. 8월에 이어 두 번째 교육이다.

 

 

보험영업을 시작한지 13개월 차에 해당하는 시니어들이 참가했다.

 

상담클리닉, 질문클리닉, 상담케이스스터디, 요구-욕구 분석, 오프닝&클로징 등 세일즈 파이프라인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전 과정을 다루었다.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55명의 참가자들은 구글드라이브에 준비한 실습 분석도구를 이용하여 참가하고,

피드백을 제공했다.

 

오늘은 삼성생명 휴먼센터에서 13차월 GFC 대상 세일즈교육을 진행한다. 8월부터 시작된 교육이 2회차이다. 조기퇴직이나 정년퇴직한 시니어들이 생명보험이라는 분야에서 세일즈를 시작했는데, 대부분은 다양한 어려움과 문제에 직면하며 그만둘 것인지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들에게 세일즈의 정수와 좋은 방법론을 전수해야겠다. 1회차의 교육 평가도 매우 높았다.

 

 

6) 과정 참가 소감
1) 좋았던 것
2) 배운 것
3) 앞으로의 활용 계획
4) 본 교육을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은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질문의 중요성에 대한 재인식과 "팔지 말라는" 조언을 기억 하겠습니다!
 
현장에서 대표님들과 만남에서 잊고 있었던 디테일한 부분에 조금더 생각할 부분이 있어 좋았습니다.
 
질문화법의 중요성 인식 및 철저한 준비와 연습의 필요성 절감. 신인GFC 및 CM에게도 교육 필요.
 
영업에 대한 새로운 기법을 배울 수 있었고, 아주 유익 했습니다. 다음에도 교육을 요청합니다.
매우 유익한 과정이며 영업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본 교육은 다른 보험사에서 영업중인 동료에게 추천코자 합니다.
매우 유용한 교육이였고, 매우 필요한 내용들이 많았음, 향후 많은 도움이 됄것으로 사료됨
 
전반적으로 내 관점인 아닌 고객관점에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했으며, 질문의 중요성과 셀러의 의도를 뺀 질문이 얼마나 어려운지 느꼈고, 꾸준한 연습을 통해 개선해 나가기로 마음먹게 된 것이 가장 큰 성과였음.
고급스킬을 배운것 같습니다
상담시 유의해여할점과 무엇을 준비해야되는지
업적부진의 원인! 고객의 입장을 한번 더 생각하게 되는계기가 되었으며 미팅 및 제안시에 고려해야되는점.
상품을 팔려고하지말고 고객이 잘되는 방법을 찾는다.
교육이 너무 좋았습니다
고객니즈는 경청,고민,도움 줄수있는 질문하는 상담사로 변신, 상품보다해결할려는 자세,노력 필요. 고객정보,기초자료 수집방향전환필요.
몰랐던 대화기법을 배워서 좋았고 실제로 활용까지 시간이 걸리겠지만 노력하겠습니다
 
1.2) 상품을 팔러다니지 말라! 3) 실전활용 4) 다른 신인
1) 워크북 형태로 직접 실행해 본 것 2) 질문의 중요성과 영업에 대한 새로운 이해(상품이 아닌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설턴트) 3) 개척 및 지인 영업 등 모든 영업과 인간관계에 적용 4)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