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심재우 대표, 휴넷 셀러 대상 '하이퍼포머의 B2B세일즈 상담 스킬' 교육 진행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2. 4. 26. 23:29

 

 

 

에스비컨설팅의 심재우 대표는 휴넷 셀러 대상으로 '하이퍼포머의 B2B세일즈 상담 스킬' 교육을 진행했다.

 

8시간 이러닝을 수강한 후에, 8시간 오프라인 실습교육으로 이어진 브랜디트러닝 교육이었다.

 

'하이퍼포머의 B2B세일즈 상담 스킬' 교육은 심재우 대표가 휴넷과 함께 개발한 과정으로 이것을 판매하는 휴넷의 셀러들에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이 과정을 선택하여 진행했다.

 

줌라이브로 진행했고,

실습은 줌 소회의실 대신에 게더타운에서 진행했다. 

 

 

패들렛으로 팀별 실습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의 소감을 모았다. 

1) 실습 중심의 수업
2)
영업인의 마음가짐
3)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 연습을 해서 고객침투를 실현하겠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그동안 잘못하고 있던 습관들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것들을 활용해보겠습니다
1. 단순 이론이 아닌 실습을 통해 훨씬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2.
잘못된 질문 습관 및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다양한 질문을 활용하여 신뢰감을 주는 영업 대표가 되겠습니다.
1. 팔려고 하지 않고 고객을 성공시키려고 하겠습니다.
2.
고객상담을 할 때 어떤 식으로 질문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고객상담에 있어서 제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 수 있었고,
연습해서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1. 영업 상담의 목적이 세일즈가 아닌, 고객의 문제해결, 고객의 성공이라는 점
2.
상담 시 적절한 질문을 사용하는 스킬
3.
고객의 요구사항 이면에 숨은 욕구를 발굴하기
1. 고객과의 상담시 어떠한 질문스킬을 통하여 상담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2.
고객의 니즈를 이끌어내는 질문법
3.
본격적인 영업 시 다양한 상담 스킬 실천
1. 스스로 발화 습관에 대해 되돌아보고, 고객의 관점에서 질문하고
설명하는 스킬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
팔려고 하지 말고, 고객의 성공을 돕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세일즈할 것
3.
고객의 표면적 요구만 듣고 바로 돌진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내재된
욕구를 찾아내는 연습하기
1) 세일즈 패러다임 변화(판매가 아니라 고객의 성공을 도와 주는 것)
2)
판매자와 구매자 역활극, 질문 케이스 스터디
3)
오프닝, 질문사항, 클로징 각 단계 리스트 준비
현재 스스로의 상담습관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고, 어떤 개선사항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개선을 위해서 고려해야하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더 깊게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실제로도 오늘 학습한 것들을 바탕으로, 사전준비를 진행하고 다양한 스킬을 활용할 수 있도록 더 고민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1) 스스로 고객상담을 할 때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할지 되돌아보게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2)
고객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지와 질문을 구체화 시키는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오늘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고객상담을 할 때 고객의 숨겨진 욕구를
파악하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1) 그동안 해왔던 상담내용들을 돌이켜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경험이 가장 큰 배움이라고 생각했던 점을 일부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체계를 갖추고 준비를 통해 실무에 도입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영업에도 단계가 있고 갖추어야 하는 부분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론적인 부분도 충분히 학습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3)
시트를 작성해 보고 체화할 수 있는 노력과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