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아이폰용 앱 개발 - 이글아이 전략 북 아이튠즈 출시"
“이글아이 전략으로 전략리더가 되어라!”
세계적인 기업인 GE(General Electric)는 미래의 신성장 비즈니스를 발굴하기 위해 에코매지네이션(Ecomagination) 분야를 전략사업으로 선정했고, 상상력 돌파라 불리는 IB(imagination Breakthrough) 프로젝트를 만들어 추진하여 기록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GE는 IB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해 5단계로 구성된 “CECOR” 전략을 개발하여 모든 리더들이 배우고 활용합니다.
이처럼 회사와 사업 영역에 맞는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전략리더가 되려면 전략 수립을 위한 전략적 분석 개발 프로세스와 단계를 이해하고 전략 수립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 필요한 도구 사용법을 체득해야 합니다. 또한 주요 전략적 분석을 위한 도구들을 어떻게 통합화 하는지 체득하고 회사의 주변 환경과 내부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자사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수립할 수도 있어야 합니다.
GE의 전략도구인 “CECOR”를 국내 상황에 맞게 개발한 것이 “이글아이 전략”입니다.
이글아이 전략을 통해 여러분에게 필요한 퍼플오션을 창출하는 전략적 플랜과 과제를 만들어 실행한다면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
-->
-->
=====================
목 차
=====================
프롤로그 7
1부·전략의 탄생 11
1. 전략의 탄생과 역사·13
1) 전략이란 무엇인가?
2) 전략은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탄생했다
3) 전략의 출발은 3SQ에 대한 답 찾기로 시작해라
2. 전략에서의 두 가지 접근 방법·17
3. 전쟁 전략에서 비즈니스 전략으로·22
4.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고객가치를 발견하고 실행하는 4가지전략·25
2부·위대한 전략의 사례들 33
1.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의 전쟁 전략·35
2. GE의 비즈니스 성장 전략·41
1) 고객 가치 극대화(Customer Value)
2) 새롭게 떠오르는 시장 발견하기(Globalization)
3) 하나의 GE로 고객에게 다가서라(One GE)
4) 에코매지네이션(Ecomagination)
5) 혁신을 향한 상상력 돌파(Imagination Breakthrough)
6) 드리밍 세션(Dreaming Session)
3. KT QOOK & SHOW의 마케팅 전략·62
3부·이글아이 전략의 프로세스와 도구들 69
1. Estimate(판단/분석)·74
1) 거시환경 분석(TEPS analysis)
2) 5 Forces 분석
3) BCG Advantage Matrix
4) GE 매트릭스
5) 가치사슬 분석
6) CSF- 내부역량 분석
7) 경쟁사 분석
8) SWOT 분석
2. Activate(가동/활성화)·89
3. Generate(아이디어화)·91
4. Liquate(용해화)·93
5. Evaluate(평가/점검)·95
1) KPI(Key Performance Index: 주요성과지표)
2) NPS(Net Promoter Score: 순고객추천지수)
4부·이글아이 전략을 적용하여 성공한 기업들 101
1. P&G의 신제품 전략과 세계화 전략·103
1) Estimate(판단/분석)
2) Activate(가동/활성화)
3) Generate(아이디어화)
4) Liquate(용해화)
5) Evaluate(평가/점검)
2. 베스트바이(Best Buy)의 ʻ제품중심 전략에서 고객중심 전략으로ʼ·
1) Estimate(판단/분석)
2) Activate(가동/활성화)
3) Generate(아이디어화)
4) Liquate(용해화)
5) Evaluate(평가/점검)
3. GE의 유기적 성장전략·125
1) Estimate(판단/분석)
2) Activate(가동/활성화)
3) Generate(아이디어화)
4) Liquate(용해화)
5) Evaluate(평가/점검)
5부·이글아이 전략 따라 하기 – 케이스 스터디 133
1. 케이스 스터디 1 : 개인보안 비즈니스(Private Security Business)
1) Estimate(판단/분석)
2) Activate(가동/활성화)
3) Generate(아이디어화)
4) Liquate(용해화)
5) Evaluate(평가/점검)
2. 케이스 스터디 2 : 농심 뷰티푸드(Beauty Food)·155
1) Estimate(판단/분석)
2) Activate(가동/활성화)
3) Generate(아이디어화)
4) Liquate(용해화)
5) Evaluate(평가/점검)
3. 케이스 스터디 3 : KT 쇼트립(Show Trip)·166
1) Estimate(판단/분석)
2) Activate(가동/활성화)
3) Generate(아이디어화)
4. 케이스 스터디 4 : LG생활건강 오피스 라이프솔루션(OfficeLife Solution)·
1) Estimate(판단/분석)
2) Activate(가동/활성화)
3) Generate(아이디어화)
4) Liquate(용해화)
5. 케이스 스터디 5 : SKT T-아카데미아(T-Academia)·185
1) Estimate(판단/분석)
2) Activate(가동/활성화)
3) Generate(아이디어화)
4) Liquate(용해화)
6부·이글아이 전략 교육 참가자들의 소감 모음 195
에필로그 204
'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 > 아이폰용 앱북앱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용 앱 개발 - "타운미팅 퍼실리테이션" 북 (0) | 2010.11.20 |
---|---|
아이폰용 앱 개발 - "설득 소통의 기술 북" 아이튠즈 출시 (0) | 2010.11.04 |
아이폰용 앱 개발 - "인사이트 셀링" 북 (0) | 2010.11.02 |
아이폰용 앱 개발 - "스토리텔링" 북 아이튠즈 출시 (0) | 2010.10.06 |
아이폰용 앱 개발 - 이글아이 전략 툴 아이튠즈 출시 (0) | 2010.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