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아이폰용 앱 개발 및 출시 - 앱북앱툴"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신상품개발 전략을 수립하는 경우, 전략적 프로세스와 분석 도구들이 매우 중요하다.
GE는 미래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는 "성장 플레이 북(Growth Play Book)"을 모든 리더들에게 교육하고 있다.
한국 실정에 맞도록 개발한 이글아이 전략이 오프라인 교육과 e러닝 교육, 그리고 종이서적으로 소개되고 있는데, 이것을 아이폰용 툴로 개발하였다.
아이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전략 수립용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이글아이 전략 툴"을 시작으로 "이글아이 전략 북", 그리고 다양한 앱묵과 앱툴을 개발하여 소개할 예정이다.
약 15여 가지의 앱북과 앱툴이 개발 중이며 2-3주 이내에 모두 출시될 예정이다.
-->
-->
-->
==================================
이글아이 전략 툴의 주요 내용 –
==================================
이글아이 전략의 개념
이글아이 전략의 5단계 프로세스 : Estimate(판단/분석)
-Estimate(판단/분석) 단계의 질문
-Estimate(판단/분석)의 형태
-Estimate(판단/분석)의 실행
이글아이 전략의 5단계 프로세스 : Activate(가동/활성화)
-Activate(가동/활성화) 단계의 질문
-Activate(가동/활성화) 단계의 형태
-Activate(가동/활성화) 단계의 실행
이글아이 전략의 5단계 프로세스 : Generate(아이디어화)
-Generate(아이디어화) 단계의 질문
-Generate(아이디어화) 단계의 형태
-Generate(아이디어화) 단계의 실행
이글아이 전략의 5단계 프로세스 : Liquate(용해화)
-Liquate(용해화) 단계의 질문
-Liquate(용해화) 단계의 형태
-Liquate(용해화) 단계의 실행
-기회 매트릭스(Opportunity Matrix)
이글아이 전략의 5단계 프로세스 : Evaluate(평가/점검)
-Evaluate(평가/점검) 단계의 질문
-Evaluate(평가/점검) 단계의 형태
-Evaluate(평가/점검) 단계의 실행
이글아이 전략의 도구
Estimate (판단/분석)
1. TEPS(거시적 환경 분석)
2. 5 Forces Analysis(산업구조 분석)
3. BCG Advantage Matrix(BCG 매트릭스)
4. Product Portfolio(GE Business Screen Matrix)
5. 시장매력도/경쟁적 위치 구성요소
6. Value Chain Analysis(가치사슬 분석)
7. 경쟁사 대비 가치사슬 분석 비교
8. 가치사슬 분석(Primary)
9. Profit Pools(이익풀)
10. 고객 구매 경험 사이클
11. 고객 니즈와 고객가치 분석
12. 고객세분화
13. CSF(Critical Success Factor) 분석
14. SWOT
Activate(가동/활성화)
1. 비전과 미션 얼라인먼트
2. 목표시장 선점을 위한 분석
Generate(아이디어화)
1. 마케팅 믹스 4P(기업 관점)
2. 마케팅 믹스 4C(고객 관점)
3. 마케팅 믹스 7P(고객 관점)
4.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 진행 7단계
5. Opportunity Matrix(기회 매트릭스)
Liquate(용해화)
1. 전략 과제
2. 고객가치 제안을 추진하는 4단계 프로세스
3. 고객가치 제안을 작성하는 4단계 프로세스
4. 고객가치 제안을 전달하는 4단계 프로세스
Evaluate(평가/점검)
1. KPI(주요 성과 지표)
2. NPS(순고객추천 지수)
'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 > 아이폰용 앱북앱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용 앱 개발 - "타운미팅 퍼실리테이션" 북 (0) | 2010.11.20 |
---|---|
아이폰용 앱 개발 - "설득 소통의 기술 북" 아이튠즈 출시 (0) | 2010.11.04 |
아이폰용 앱 개발 - "인사이트 셀링" 북 (0) | 2010.11.02 |
아이폰용 앱 개발 - "스토리텔링" 북 아이튠즈 출시 (0) | 2010.10.06 |
아이폰용 앱 개발 - 이글아이 전략 북 아이튠즈 출시 (0) | 2010.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