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샘플 - 일반사무 자기소개서(회계, 부동산)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27. 08:04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저는 목표를 세우기를 즐깁니다. 항상 앞으로 얼마 무엇이 되어있어야겠다는 식의 간단한 목표를 정하고 그것이 달성되면 다시 새로운 목표를 세우면서 하나씩 이루어내는 과정을 즐기는 편입니다.. 항상 정한 가지고 있고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 혹은 꿈을 가지고 그것을 이루고자 매진하는 . 그것은 앞으로 제가 무엇인가 있다는 무한한 가능성을 부여하는 동기이기도 하고 저를 보다 나은 모습으로 만들어주는 원동력이라 생각합니다. 귀사의 인제상인 항상 도전하고 새로운 것을 꿈꾸는 창조적인 일원으로 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부모님께서는 일관된 가치관을 가지신 분들이십니다. 그래서 한평생을 농사에만 전념하시고도 별다른 후회가 없으실 만큼 하시는 일에 대한 자신감이 있고 소신을 가지고 생업에 전념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시곤 했습니다. 저는 그러한 부모님의 장녀로 출생하여 가장 직접적으로 부모님의 사시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그분들의 성실함과 일에 대한 열의를 배우고자 노력하며 자랐습니다.

 

보고자란 것이 그러하다 보니 저에게도 어느 정도는 부모님의 모습을 반영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우선 학교를 다니면서 생활비 부대의 비용들을 스스로 해결하고자 노력했으며 가급적이면 부모님의 도움 없이 모든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해결하려는 의지가 무척 강합니다. 저의 생각의 기저에는 부모님께서 지고 계신 짐도 무척이나 버거운데 거기에 장녀인 제가 큰짐이 되어서는 된다고 스스로 자기최면을 걸기도 했습니다. 저는 매사가 적극적이고 솔직하고 명랑한 편입니다. 너무나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말들이기는 하지만 어떤 경우 보편적인 것이 가장 좋은 모습일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되도록 기준에서 벗어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또한 저는 학교와 직장을 병행하면서도 어느 부분 소홀함이 없이 충실하게 저의 소임을 다했으며 조직에서는 다소 리더십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다만, 장녀이다 보니 학교나 회사에서 무슨 일이 있으면 스스로 모든 것을 책임지고 가려는 경향이 강한데 때로는 이러한 점이 저에게 적잖은 부담감이 되기도 하지만 업무 면에서는 오히려 장점으로 부각되기도 합니다.

 

고등학교 재학 중에는 상업고등학교라는 특성상 인문계열의 학교에서와 달리 상경계열의 공부를 많이 접할 있었으며 그것이 오히려 저의 자질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는데 졸업을 앞두고 곧바로 취업전선에 나가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 것과 동시에 좋아하는 공부를 좀더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취업과 동시에 망설임 없이 대학진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19○○ 충북 ○○대학교 회계학과에 입학한 저는 동아리 활동이나 기타 대학에서 즐길 있는 다른 요소들보다 고등학교 때부터 흥미를 가지고 있었던 공부를 전문적으로 공부할 있다는 점이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제가 열심히 했던 것은 대학에 다니는 동안 고시반 활동을 했었는데 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목표를 두고 꾸준히 공부에 전념하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공부하는 것이 습관처럼 되어 대학교 최우수 성적을 달성하기도 했으며 매학기 성적장학금을 수여해서 부모님의 자랑거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직장에서도 저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19○○년부터 19○○년까지 충주시 ○○농협에 공채시험을 통해 채용되었으며 이곳에서 제가 담당했던 업무는 예금계 창구업무였습니다. 눈코 사이 없이 바쁘게 하루 하루가 지나갔으나 처음으로 사회의 일면을 경험할 있었던 좋은 계기였으며 분야도 제가 공부해온 분야와 연관성이 있었던 분야였기 때문에 매순간 충실하게 생활하는 것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공부에 전념하면서 저는 회계사 시험을 준비했으나 중도에 감정평가사로 목표를 전환하기도 했습니다. 결과 20○○ ○○ 감정평가사 자격시험 1차에 합격했고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2 시험에도 응시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개발이라는 분야가 좁을 땅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우리나라의 상황에서는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저는 귀사에서 일에 열중함과 동시에 감정평가사 2 시험에도 응시하여 귀사발전에 조금이나마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아울러 제가 개인적인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잠시 접고 있는 회계사 공부도 틈틈이 함으로써 업무에도 전문성을 기할 것입니다.

 

꿈을 가진 자만이 이룰 있다!

저는 말에 전적으로 동감하는 바입니다. 목표가 있고 꿈이 있고 거기에 부합하는 자기모습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 그것이 제가 가질 있는 최상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노력하고 항상 자신을 가꾸는 일에 시간을 아끼지 않는 여러 가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많은 가능성을 가진 귀사의 준비된 인재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출처 : 스카우트

경리_회계_세무_825.doc
0.0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