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샘플 - 무역 자기소개서(중국)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26. 08:59

SELF-INTRODUCTION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성장과정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영화 어바웃 어 보이에서는 타인과의 경계를 허물고 사려깊은 속내로 개인주의 사회를 사랑으로 물들여가는 소년이 등장합니다. 정신적으로 성숙한 소년은 이기적이고 철없는 어른들을 향해 당당하게 꾸짖습니다.

전라남도 ○○에서 녀 중 막내로 태어난 저의 어린시절이 그랬습니다. 막내지만 어리광을 부리기 보다는 부모님의 마음을 배려할 줄 아는 당차고 똑똑한 아이였습니다.

자수성가하신 아버지는 자기관리에 유난히 철저했으며 무엇보다 성취욕이 뛰어난 분이셨고 전 야망을 향해 불철주야 뛰는 아버지의 모습을 존경했습니다.

헤쳐나가기 힘든 난관에 직면하더라도 강인한 의지력과 정신력만 갖고 있다면 전화위복의 기회는 반드시 돌아온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인생은 주어진 대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개척해나가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열정적으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사람을 끄는 매력을 가지고 있고 호감을 주는 성격으로 쌓은 인맥은 저의 가장 큰 재산입니다. 사교적이고 개방적이라 처음 만나는 사람들에게도 오래된 친구 같은 친근감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며 소탈하고 시원한 성격으로 한번 인연을 맺은 사람들과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 흐르는 대로 삶을 여유롭게 즐기며 살고 있지만 공적인 일에서는 침착성과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으로 제가 맡은 일 하나는 똑 부러지게 해내고야 맙니다.

철저한 시간관념과 추진력, 결단력으로 깔끔한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냅니다.

 

페퍼민트의 톡 쏘는 향처럼 솔직하고 거침없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때로는 원만한 인간관계를 만드는데 밑거름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직선적인 표현으로 인해 오해와 상처가 생기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솔직담백한 성격은 사람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논리적이고 조리 있는 말솜씨와 표현력이 부족한 단점을 갖고 있지만 화술을 개선시키려고 노력 중입니다.

 

 

활동사항 및 경력

문서서식포탈비즈폼

 

1. 특기는 중국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어학 실력을 갖추었습니다.

중국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에 인생의 목표를 걸고 ○○○○대학교 중어중문학과에 입학했지만 국내에서 배울 수 있는 언어의 한계를 느꼈고, 중국의 생활문화를 체험하고 그 속에서 실용 회화를 익히기 위해 장단기 연수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년 북경 ○○대학교 하기 연수를 개월 다녀왔고, ○○년 휴학을 하고 중국 북경 ○○대학교 어언 문화대에서 년간의 연수 과정을 마쳤습니다.

또한 ○○대 자매결연 학교인 ○○ 사범대학교 교환학생으로 개월 과정을 수료하면서 중국어 실력에 자신감이 생겼고, 제 2 외국어로 손색 없이 사용할 수 있게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20○○년에는 어학실력 검증을 위해 한어수평고사(HSK) 9급에 응시해서 합격점을 받기도 했습니다.

 

2. 중국 현지의 경제 트렌드 분석으로 현실감각을 익혔고 무역 실무경험을 쌓았습니다.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무역인 양성을 위한 청년무역인양성사업에 참여해 국내에서 무역 실무교육을 받았고, 북경 ○○ 전자로 파견되어 개월 동안 근무연수를 다녀왔습니다.

무역실무경험을 통해 막연히 중국이 우리에게 황금알을 낳게 해줄 거대한 시장이라는 생각은 깨졌지만 우리와 같은 시각으로 그곳에 뛰어들 수많은 기업과의 생존경쟁에서 싸워 이길 수 있는 치밀한 전략과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원동기 입사 포부

문서서식포탈비즈폼

 

무역개방과 국제화 시대에 무역 경쟁력은 경제대국으로 성장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며 무역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철저한 프로페셔널리즘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 흐름을 주도하던 일본의 시대가 가고 이제 세계가 중국 경제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달 사이에 중국의 모습이 확연하게 달라져있고, 중국을 겨냥한 새로운 비즈니스가 속속들이 등장할 정도로 중국은 초고속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한류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인 이 시점에서 현지에서 쌓은 풍부한 중국어 실력과 발 빠른 정보 수집력, 정확한 트렌드 분석력으로 중국과의 무역에서 제 역량을 모두 발휘해보고 싶습니다.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발돋움해 중국시장에서 명성을 얻는 능력 있는 기업, 재능 있는 직원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원자 : ○○○

bizresume@bizresume.co.kr

080-553-4955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출처 : 스카우트  

무역_해외영업_813.doc
0.0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