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샘플 - 금융사무 자기소개서(여신관리)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26. 08:27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지원자 :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성장과정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즐겁게 책을 읽는 방법을 배우며 어린 시절을 보냈던 제게 부모님은 지식만을 강요하지 않으셨고, 의견과 생각을 존중해주셨습니다. 또한 물고기를 마리 준다면 하루밖에 살지 못하지만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준다면 평생을 있다는 말처럼 제가 세상을 스스로 살아나갈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주셨습니다. 부모님은 개성을 살릴 있는 일이라면 언제나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으셨으며 어머니는 제가 예절과 올바른 인간의 도리를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라시는 마음으로 엄한 인성교육을 하셨습니다. 위기에 강한 사람이 되고픈 저의 바람으로 항상 다방면의 지식을 통해 값진 저만의 지혜를 터득해나갔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문서서식포탈비즈폼

 

분위기 메이커라고 불릴 만큼 활달하고 명랑한 성격을 가진 저는 어떤 모임에서든 밝고 즐거운 분위기를 주도하는 타입입니다. 친구들을 한번 사귀면 그들의 친구들까지 친구가 만큼 붙임성도 좋고 외향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대학시절 ○○여자대학교 사학과대표와 PC통신 하이텔 ○○ 대표를 맡으면서 공동의 목적을 위해 팀을 이끄는 리더십도 가질 있었습니다. 일을 때는 사람이 달라보인다고 정도의 집중력을 보이기도 하며 맡은 일에 있어서는 확실한 책임감과 끈기를 보여줍니다.

Give And Take 말을 신념처럼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으면 만큼을 반드시 돌려주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며, 주위의 사람들에게는 항상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고 전합니다.

 

 

전공 경력사항

문서서식포탈비즈폼

 

굳이 역사학자가 거창한 포부를 가지진 않더라도 인류가 이룩해 놓은 정치, 경제, 문화, 과학, 예술 모든 영역에서의 발전사를 통해 미래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데 의의를 찾을 있는 역사학은 제게 흥미와 매력을 주었고, 19○○ ○○여자대학교 사학과에 입학한 역사학의 재미에 빠져 즐거운 학과생활을 보냈습니다.

넓은 사고와 시야를 갖기 위해 1, 2학년 여름방학에 유럽배낭여행을 가게 되었고, 다양한 문화체험과 낯선 환경에 적응하면서 정신적으로 성장할 있었습니다. 가벼운 여행을 통해 워밍업을 했던 터라 19○○ 미국 University of ○○에서의 어학연수는 훨씬 수월했으며 영어실력은 물론이고 많은 외국인 친구들과의 의미 있는 교류도 가질 있었습니다.

졸업 하기 전인 19○○ ○○ ○○투자증권 본부장 비서로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회초년병이라는 위치가 많은 부담감과 책임감을 부여했지만 타고난 성실함을 인정받았고, 많은 직장 선배들의 조언과 격려를 받으며 회사에 빨리 적응할 있었습니다.

20○○ 월부터는 부서를 옮겨 ○○투자증권 여신자산관리팀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증권이 ○○종금과 합병되면서 부실채권을 정리하기 위해 신설된 태스크포스팀인 여신자산관리팀에서 부실업체를 위주로 채무재조정과 컨설팅 등을 통해서 해당업체의 부채를 줄이고 채권을 회수하는 업무를 맡아서 했습니다.

영업의 안정성과 이윤 확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일이므로 신중하고 섬세하게 업무에 임했으며 부실채권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여신업무의 마지막 단계인 만큼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부채를 줄이기 위한 최선의 컨설팅을 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업체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미연에 방지하지 못한 부실발생으로 인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으며 나름의 노하우를 쌓기도 했습니다. 또한 업무상 고객과의 충돌 여러 가지 상황에 노출되기 쉬워 냉철하고 객관적인 판단력으로 일관했으며, ○○증권의 기업 이미지를 변함없이 유지하면서 업무의 능률성을 높이는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활동적이고 성실했으며 무엇보다 제가 맡은 부분에 있어서는 강한 책임감과 적극적인 도전정신을 가졌기에 업무를 능숙하게 해낼 있었으며 많은 것을 배울 있었습니다.

 

 

지원동기 포부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여신관리업무는 기업의 이익과 더불어 체계적인 거래선의 확보, 부실채권에 따른 시간적, 인적, 물적 자원의 손실 예방 등과 관련된 중요한 업무인 만큼 고객을 세분화하여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와 함께 최근 기업경영의 핵심이 되고 있는 CRM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초우량 여신금융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인 수익성, 고객 만족, 리스크의 최소화 등을 함께 이루어내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어나가고 있는 귀사의 일원이 되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해보고 싶습니다.

저는 적극적인 도전정신과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성실하고 열정적인 사람입니다. 가장 자신 있고 능력을 확실하게 발휘할 있는 분야이기에 귀사에 입사해 능동적으로 일하는 참신하고 신뢰받는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출처 : 스카우트

증권_투신_보험_보험설계_842.doc
0.0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