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샘플 - 웹프로그래머 자기소개서(게임)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25. 08:30

  이런 프로그래머를 찾고 계십니까?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초등학교 학년 때 처음으로 8비트짜리 컴퓨터를 접하고 나서, 그때부터 저는 줄곧 프로그래머로써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이제껏 저는 저의 선택에 후회하거나  프로그래머 이외의 다른 일이 제게 있으리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준비된 전문인으로 귀사와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나를 이끌어가는 것, 가치관에 대하여

길이 가깝다고 가지않으면 도달하지 못하며 일이 작다고 행하지 않으면 성취하지 못한다

아무리 사소하고 작은 일이라도 그것을 정복하고자 하는 성취욕구나 승부근성이 없다면 이룰 수 없다는 것이 저의 지론입니다.

저희 아버지는 한국 ㈜○○석유에서 ○○년간 근무를 하시고 작년에 퇴직해서 지금은 조그마한 개인사업을 하고 계십니다. 아버지는 오랜 직장생활을 하신분답게 시간관념이 철저하시고 어떤 일을 처리하실 때에도 계획을 세우신 후 순서적으로 진행을 하시곤 합니다. 아버지의 이런 모습을 보고 자라서인지 저도 무턱대고 일 처리하는 것 보다 계획을 먼저 세운 후 진행해 나가는걸 무척 좋아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스스로 일을 알아서 처리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자립심이 강합니다. 그래서 대학 입학을 앞둔 시점에서도 어떤 길로 갈 것인가를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거나 자문 없이 스스로 저의 적성을 고려해 선택하고 결정했습니다. 저의 성향이나 장점 및 단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저 자신이었기 때문입니다.

 

19○○년 저의 소신과 의지대로 결정한 ○○대 전자계산학과에 입학하면서 본격적으로 프로그래머가 되겠다는 꿈을 일구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저는 컴퓨터 동아리에서 활동하면서 점차 프로그래밍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교내 소프트웨어 전시회 때 출품을 하기도 하면서 컴퓨터와 관련된 것이라면 무엇이든 다양하게 활동했습니다. 대학교 학년 때는 게임○○  이라는 전문게임제작자 학원에 개월간 수강을 하였습니다. 또 학과 선배들과 함께 몇 가지의 공동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저는 더욱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확신이 섰고 누구보다도 열심히 전공공부와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저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습니다.

 

○○ 멀티캠퍼스 입학은 저에게는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대학에서의 공부만으로는 아직도 미진한 구석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몇 년간의 직장생활도 제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대한 준비도 부족한 것이 많았습니다. 멀티캠퍼스에서는 자바분야를 전공해서 외국 공인 자격증인 SCJP, OCP-DBA 등 자격증 취득했는데 대학에서 공부해왔던 것보다 좀더 폭 넓고 상세하게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해왔던 일들, 경력 및 활동분야에 대하여

중학교 때에는 교내 컴퓨터 대회에서 간단한 계산기 프로그램을 베이직으로 만들어서 입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학교내 ○○이라는 교내 컴퓨터 서클에서 활동했으며, 명지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하고 ○○멀티캠퍼스에서 예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분야인 자바 교육을 받았습니다. 군대에서는 통신행정병으로 근무를 하면서 간부들의 보고서 작성이나 작전과의 업무를 봤습니다. 이제껏 저의 경력에 관한 내용을 좀더 상세히 기술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닷컴(19○○/-19○○/)

   

   

   

A/S 판매

매장 관리

매장관리, A/S, 판매상담

문서서식포탈비즈폼

 

 

2. ○○전자(19○○/~20○○/)

    

  

   

  사이넷 

 인터넷공유

프로그램 개발

홈페이지

제작,관리,데이터베이스관리

DB시스템

DB설계,시스템유지보수

문서서식포탈비즈폼

 

 

3. ○○멀티캠퍼스(20○○/~20○○/)

   

   

 

자바 전문가

과정 수료

○○멀티캠퍼스

자바전문가 과정수료

SCJP, OCP-DBA 자격증 취득

 

문서서식포탈비즈폼

 

 

 

보유기술

 

C, C++

모든 언어의 기초와 모태라고 할 수 있는 언어라고 생각해서 남달리 신경을 많이 쓰고 또한 투자까지 많이 했던 언어입니다. 대학교 2학년 때는 게임○○이라는 전문게임제작자 학원에 개월간 수강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이곳에서 기반을 확실히 다졌고 후에 ○○멀티캠퍼스에서 C과정을 배울 때는 기량이 한층 성숙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작한 프로그램으로는 MFC를 이용 두더지 잡기게임을 제작하였고 C로 2인용 행맨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Visual-Basic

기존부터 알고 있었던 언어지만 대학시절 때 다시 한번 배웠고 수준은 DB연동해서 간단한 프로그램제작 하는 정도입니다. 실제로 친구 피자가게에서 고객관리를 이걸 이용해서 제작하였습니다.

JAVA, BEANS, SERVLET, JDBC, JSP

제가 C와 마찬가지로 가장 자신 있는 언어 중 하나입니다. 대학시절 JAVA과정이 있었고 처음에는 C와 비슷해서 배우기 쉬웠습니다. 후에 ○○멀티캠퍼스 자바 전문가 과정을 개월 수강하면서 그 기량이 향상되었고 이곳에서 팀장으로서 여러 프로젝트를 팀원들과 같이 수행했습니다. 순수 자바와 JDBC, AWT를 이용 주차관리 프로그램을 제작하였고 JSP, BEANS, FLASH 등을 이용하여 실시간 영화예매 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기존 인터넷에 있는 영화예매 사이트와의 차이점은 기존 사이트는 영화를 예매하는 것에서만 끝났는데 반해 저희가 제작한 사이트는 고객이 직접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저의 역할은 시스템통합, 극장측 서버와의 실시간 연계, FLASH로 비쥬얼한 좌석 보여주기, 그 외 팀원들의 맡은 부분관리 등이었습니다. 작년 월경에 SUN에서 제공하는 SCJP 공인 자격증도 취득하였습니다.

ASP

제가 처음 접해본 웹프로그램이 바로 ASP입니다. ○○전자를 그만두고 혼자서 책과 인터넷 사이트를 뒤지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생각보다는 그리 어렵지 않았기 때문에 금방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한달 가량 걸려서 ASP와 MS-SQL을 이용 사이트를 제작하였고 약 2달간 운영을 하였습니다. 시디 쇼핑몰과 에니메이션 시디 커버를 모은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XML

작년 월경에 ○○.COM 이라는 사이트에 가입하면서 팀을 결성 본격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약 개월가량 공부하였고 EBOOK 프로젝트도 진행하였는데 솔직히 이 언어는 그냥 뜬구름 잡는 기분입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파악을 잘 못하겠고 수준은 사용형식과 소스분석 정도의 실력입니다.

WML,WAP

웹프로그래밍을 하면서 누구라도 무선인터넷에 관심을 가졌을 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고 그래서 이 언어를 공부하였습니다. 하지만 좀 실망을 하였습니다. 이유는 표현의 제약이 있으니까 그야말로 언어도 너무 간단한 형식이었습니다. 일주일만에 책 한 권을 끝냈고 필요할 때는 참조하는 식으로 이용해도 그만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파고들진 않았는데 지금처럼 무선인터넷이 많이 활성화가 되고 하드웨어도 빠르게 발전을 해서 좀더 확실히 알아둘 걸하고 후회는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형식과 원리, 흐름은 파악하는 수준입니다.

그 외.. RMI, CORBA, EJB...

 

 

데이터베이스

 

ORACLE

대학시절 오라클 수업시간이 있었고 이때에는 기본적인 설치 및 간단한 SQL문 등을 배우는게 전부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삼성 멀티캠퍼스에서 보름정도 배웠는데 기간은 짧을지 몰라도 많은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없어서 튜닝, 백업, 복구, 어드민 등의 과정은 없었고 PL/SQL과정만 배웠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을 느껴서 공부를 하게 되었고 작년 월에 드디어 ORACLE DBA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MS-SQL

제가 처음으로 접해본 DB입니다. ASP를 공부할 때 사용한 DB이고 기본적인 사용법과 SQL정도 다루는 수준입니다.

 

운영체제

 

UNIX

○○멀티캠퍼스에서 일주일(40시간)의 수업이 있었고 다루는 것 약 2달간 사용하였습니다.

윈도우 환경에 익숙한 사람들은 좀 낯설었을지 모르나 저는 DOS 시절을 많이 애용했기 때문에 오히려 친근감이 있고 더 좋았습니다. VI편집기와 VIM편집기 사용이 능숙하고 간단한 쉘 프로그래밍도 할 줄 압니다.

WINDOW 시리즈(98,NT,2000)

98은 말할 것 없고 NT는 제가 ASP를 이용 에니메이션 시디 쇼핑몰을 운영할 때 서버로 사용되었고 2000은 영화예매 사이트 구축할 때 서버로 사용되었습니다. FTP, 메일서버구축, 터미널사용 등 거리낌없이 사용하는 수준입니다. 그 외.. 서블릿 엔진은 RESIN과 TOMCAT을 사용하고 웹서버로는 IIS, APACHE.. 또한 각종 그래픽툴, 웹에디터의 사용도 능숙합니다.

 

 

나를 표현하는 말들, 성격 및 장단점에 대하여

저는 어떤 단체나 모임등에 가입을 하면 활발한 의사소통과 적극적인 참여를 합니다.

그리고 조직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개선방향 등을 끊임없이 제시하곤 합니다. 관심분야의 일이면 그 일에 대해 연구하고 항상 생각하며 빠져들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걸 좋아합니다. 또한 일을 처리할 때도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남들이 신경 안 쓰는 곳까지 두세 번에 걸쳐 체크하고 깔끔하게 마무리 합니다. 이렇듯 제 성격은 적극적이고 활발하며 꼼꼼합니다. 단점이라면 관심분야가 아니면 그 일에 한해서 파고들려고 하지 않는 점과 계속되는 반복생활은 싫어합니다. 때로는 본인이 싫어하는 일도 해야 할 때가 있다고 생각하여 관심 없는 분야라도 흥미거리를 유발시킬만한 거를 찾든가 아니면 연계를 시켜가면서 극복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내가 바라는 것들, 입사 후 장래포부에 대하여

저는 귀사가 명실공히 한국최대의 프로그램업체로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게임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귀사에 입사하여 그 동안 제가 쌓아왔던 저의 젊음과 패기를 마음껏 발산해 보고 싶습니다.

저는 물론이고 회사의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백가지 말보다 한가지 실천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귀사께 백가지 신빙성 없는 말보다 한가지 의미 있는 실천으로 보답할 수 있는 최고의 실력자가 되겠습니다. 제가 귀사에서 수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결코 실망스럽지 않은 유능한 인재가 될 자신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래머 지원자 ○○○(080-553-4955/ bizresume@bizresume.co.kr)드림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출처 : 스카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