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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Brand Designer - EXPERT Secrets : 고객을 몰입시키는 퍼널 강화 비법, Rusell Branson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3. 12. 15. 20:22

[#88] Brand Designer - EXPERT Secrets

 

고객을 몰입시키는 퍼널 강화 비법, Rusell Branson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19가지 브랜딩 과학:

 

 

브랜딩과 마케팅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에서 고객 행동을 유도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미묘한 과학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러셀 브런슨의 통찰력 있는 "Expert Secrets"에서, 마케팅 전략을 변화시키고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19가지 강력한 브랜딩 기법을 소개합니다.

 

1. 자신의 목소리 찾기:

  • 독특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합니다.
  • 대중과 개인적인 연결을 구축합니다.

2. 자신의 프레임워크 가르치기:

  • 독특한 접근 방법이나 방식을 개발하고 공유합니다.
  • 신뢰도를 높이고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합니다.

3. 세 가지 핵심 시장 또는 욕망 식별하기:

  • 건강, 부, 관계 등 인간의 근본적인 욕망에 초점을 맞춥니다.
  • 메시지를 이러한 핵심 영역에 맞춰 조정합니다.

4. 새로운 기회 창출하기:

  • 시장에서 독특한 것을 혁신하고 제공합니다.
  •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하여 돋보이게 합니다.

5. 동일한 프레임워크를 더 큰 이익으로 활용하기:

  • 핵심 프레임워크를 다양한 형태로 재포장하고 제시합니다.
  • 기본 제공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도 인식된 가치를 증가시킵니다.

6. 미래 지향적인 대의 명분 구축하기:

  • 고객에게 비전이나 사명을 제시하여 영감을 줍니다.
  • 공동체 의식과 소속감을 창출합니다.

7. 에피파니 브리지:

  • 스토리텔링을 통해 감정적 연결을 만듭니다.
  • 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출한 개인적인 깨달음을 공유합니다.

8. 주인공의 두 가지 여정:

  • 내부적 및 외부적 변화를 강조하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 고객을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만듭니다.

9. 에피파니 브리지 스크립트:

  • 마케팅에서 고객을 감정적인 여정으로 안내하는 스크립트를 개발합니다.
  • ‘아하’ 순간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합니다.

10. 네 가지 핵심 스토리:

  • 기원 이야기, 매개체 프레임워크, 내적 믿음, 외적 믿음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 대중과 더 깊은 수준에서 연결합니다.

11. 완벽한 웨비나 프레임워크:

  • 웨비나를 통해 참여하고 전환합니다.
  • 큰 도미노 이론에 집중하고 고객의 이의 제기를 해결합니다.

12. 빅 도미노:

  • 해결하면 모든 이의 제기가 무의미해지는 '하나의 큰 것'을 식별합니다.
  • 마케팅 메시지를 이 큰 도미노를 쓰러트리는 데 중점을 둡니다.

13. 세 가지 비밀:

  • 고객이 가질 수 있는 세 가지 핵심 이의 제기나 '비밀'을 다룹니다.
  • 마케팅 내러티브에서 이러한 장벽을 극복합니다.

14. 스택과 클로즈:

  • 제안의 가치를 쌓아 올리고 설득력 있게 제시합니다.
  • 즉각적인 행동을 촉진하는 마감 기법을 사용합니다.

15. 시험 클로즈:

  • 프레젠테이션 중 시험 클로즈를 사용하여 관심을 조사하고 구축합니다.
  • 간단한 ‘예’ 또는 ‘아니오’ 질문을 통해 대중을 동의의 길로 이끕니다.

16. 실시간 프레젠테이션 테스트하기:

  • 실시간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테스트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퍼널을 최적화합니다.

17. 속성 완벽한 웨비나:

  • 웨비나 내용을 짧고 강력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압축합니다.
  • 핵심 요소에 중점을 둡니다.

18. 5분 완벽한 웨비나:

  • 소셜 미디어와 빠른 피치에 이상적입니다.
  • 메시지를 간결하고 강력한 형식으로 요약합니다.

19. 가치 사다리와 연결하기:

  • 가치가 증가하는 일련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 고객을 가치 사다리를 따라 유도합니다.

이러한 브랜딩 과학을 실현함으로써 마케팅의 효과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환율을 높이는 열쇠는 대중을 깊이 이해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그들의 욕구와 도전과제에 맞추는 데에 있습니다. 항상 진정성을 유지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며, 고객의 삶에 진정한 가치를 더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보험 영업에서 가치 사다리를 개발하는 방법과 이것과 연결하는 방법을 사레로 설명합니다.

 

보험 판매에서 가치 사다리를 개발하려면 가치와 가격 수준이 높아지는 일련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전략은 더 낮은 가격으로 고객을 유인한 다음 점차적으로 더 높은 프리미엄, 고가 제품으로 고객을 이동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보험 판매에서 가치 사다리를 개발하고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다양한 수준의 고객 요구 사항 파악

  • 고객 세그먼트 이해: 연령, 소득, 가족 규모, 라이프스타일, 위험 요소 등의 요소에 따라 고객별로 보험 요구 사항이 다르다는 점을 인식합니다.
  • 시장 조사: 이러한 부문의 특정 요구 사항을 이해하기 위해 철저한 조사를 수행합니다.

2단계: 보급형 제품 만들기

  • 저비용 또는 기본 보험 상품: 필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기본 저비용 보험으로 시작하세요. 이러한 제품은 이해하고 구매하기 쉬워야 합니다.
  • 교육 콘텐츠: 보험 주제에 대한 무료 또는 저렴한 교육 리소스(예: 웹 세미나, eBook)를 제공하여 신뢰를 구축하고 전문성을 구축합니다.

3단계: 중간 수준 제품 개발

  • 향상된 보장 플랜: 기본 플랜보다 더 넓은 보장 범위나 더 높은 한도를 제공하는 보험 상품을 만듭니다.
  • 결합 상품: 여러 보험 상품(예: 주택, 자동차 보험)을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약간 저렴한 가격으로 결합합니다.

4단계: 가치가 높은 제품 소개

  • 프리미엄 서비스: 광범위한 보장 범위, 더 높은 한도 및 추가 혜택을 갖춘 프리미엄 보험 플랜을 개발합니다.
  • 맞춤형 서비스: 복잡한 보험 요구사항(예: 부동산 계획 또는 비즈니스 위험 평가)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또는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단계: 상향 판매 및 교차 판매

  • 정기 체크인: 고객과 정기적인 검토 일정을 계획하여 변화하는 보험 요구 사항을 평가하고 적절한 업그레이드를 제안합니다.
  • 교육 워크숍: 선진 보험 주제, 은퇴 계획 등에 관한 워크숍이나 세미나를 개최하여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6단계: 고객 관계 구축

  • 고객 관계 관리(CRM): CRM 도구를 사용하여 고객 상호 작용, 선호도 및 기록을 추적하여 맞춤형 추천을 제공합니다.
  • 피드백 루프: 고객 피드백을 장려하고 분석하여 제품을 개선합니다.

7단계: 가치 사다리를 고객 여정에 연결

  • 인식 단계: 콘텐츠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잠재 고객에게 보험 상품의 가치와 중요성을 교육합니다.
  • 고려 단계: 즉각적인 요구 사항에 대한 솔루션으로 보급형 제품을 제공하여 포트폴리오 내에서 업그레이드의 이점과 용이성을 입증합니다.
  • 결정 단계: 고객에게 의사 결정 과정을 안내하여 중급 및 프리미엄 제품의 장기적인 이점을 강조합니다.
  • 구매 후 참여: 뉴스레터, 새로운 서비스 업데이트, 정기적인 정책 검토를 통해 참여를 유지합니다.

8단계: 마케팅 및 판매 채널 활용

  • 디지털 마케팅: SEO, PPC 광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가치 사다리의 다양한 단계에서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교육합니다.
  • 개인 판매: 영업팀이 가치 사다리를 철저하게 이해하고 이를 통해 고객을 능숙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9단계: 지속적인 개선

  • 시장 피드백 및 동향: 시장 동향과 고객 피드백을 정기적으로 평가하여 가치 사다리 제공 사항을 조정합니다.
  • 교육 및 개발: 새로운 제품, 시장 동향, 고객 서비스 기술에 대해 팀을 지속적으로 교육합니다.

보험 판매에서 가치 사다리를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열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의 요구가 진화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강력한 고객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보험 제공업체는 고객을 가치 사다리 위로 효과적으로 안내하여 고객 평생 가치를 향상하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