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심재우 대표, GC Cell 소장 후보자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3. 7. 25. 22:13

심재우 대표, GC Cell 소장 후보자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 실시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GC Cell 소장 후보자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을 실시했다.

 

블랜디드러닝 과정인 "프로 셀러들의 고객상담 노하우, 인사이트셀링"은 온라인 과정 8시간 + 오프라인 과정 8시간으로 구성된 것으로 8시간 온라인 이러닝 과정을 먼저 이수하고, 이어서 오프라인 8시간 교육으로 진행했다.

 

 

8시간 동안 고객 상담에서 필요한 질문스킬을 훈련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실습 위주로 진행됐고, 참가자들은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아래는 교육 참가 후기다.

 

 

그저 전문 지식의 문제나 성실함의 문제가 아닐까라 생각하며, 짧게는 1년동안 같은 영업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었는데 그외에 다른 문제점을 알게되서 좋았습니다. 설명보다는 적절하고 송곡같이 뾰족한 질문들이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고 이를 연습하여 활용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같은 영업소에서 근무하게될 직원들에게 하나씩 알려주어 저와 같은 시행착오는 덜 할 수 있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1. 고민이였던 점을 교육한다하여 좋았다
2. 말하는법 뿐만 아닌 잘 다듬어 말하는 법을 배웠다
3.현업에서 자주 유용하게 쓸거같다.
4.모든 영업사원.

 

1. 모르고 지나갈수 있던 부분을 깨우친것 같다.
2. 설명 보다는 질문, 질문의 질을 높이는 방법
3. 질문의 질을 높이고 숙달하여 습관적으로 만들어 활용할 예정
4. 모든 임직원 

 

1. 영업은 단순히 발로뛰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 고정관념을 깨줄 수 있던 기회가 주어진점.
2. 작은 질문이라도 어떻게 하느냐게 따라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드는 요소가 된다는 것.
3. 2번의 내용을 앞으로 꾸준히 반복, 연습하여 나의 것으로 만들고 또한 단순히 조건에 맞춘 영업이 아닌 고객의 욕구를 해소해주는 영업을 하고 싶다.
4. 많이 알게 됨으로써 영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현재 영업소 내 sm직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1) 미처 이런부분 까지 생각하지 못했는데 굉장한 스킬을 배워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2) 계획적이고 디테일한 접근방식을 배웠고
설명 보다는 질문으로써 상대방의 생가과 니즈를 파악하고 해결해주는 법을 배웠습니다.
3) 자주 생각하고 준비하고 사용하면서 몸에 익혀 사용하겠습니다.
4) 영업사원이라면 누구나 들어야 하는 강의 라고 생각합니다.

 

1)영업에 방향성을 다시 한번 잡을수 있던 경험인 것 같다.
2) 질문을 하는 영업을 통한 대화주도권을 대답과 설명이 아닌 질문을 통한 대화를 해야한다는걸 배웠따.
3) 현업에서 좀 더 다듬어지며 교육을 토대로 경험을 쌓아 좀 더 능률이 오를 것 같다.
4) 모든 영업 사원에게 추천하고 싶다. 영업은 정답이 없다고했다. 하지만 오늘 새로운 길을 찾은거같다
연습을통한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여 좋은 경쟁력을 쌓는 계기가 되었다

 

1)영업적 스킬을 배우는것이 상황상 쉽지 않은데 오늘 과정을 통해 다양한 영업 스킬, 화법을 배울 수 있어서 아주 유익했습니다.
2)팔려고 하지말아라, 설명하지말고 질문하라 등 영업인의 기본 마인드를 새로 생각하게 되었으며 언뜻보면 아무렇지 않은 영업적 대화 속에 스킬과 노하우가 있다는것과 그것들의 힘을 배웠습니다.
3)미팅준비시에 팔려고만 했던 자료준비보다 어떤 질문을 할지 잘 준비하여 활용 계획 입니다.
4)모든 영업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업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전체적인 교육을 통해 상담에 대한 Skill 을 어떻게 발전해야하는지에 대해 이해하였고, 본인 뿐 아니라 같은 영업소의 발전을 위해 어떻게 직원들에게 교육을 해야하는지 30%는 이해했습니다.
더 많은 연습과 실전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더 나아가 충성고객 형성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보고자 합니다.
좋은 교육 잘 들었습니다.

 

기존에 인지하고 행했던 영업 활동에 대해서 완벽한 점검이 되었습니다.
고객과의 면담에서 놓치고 있던 것을 알게 되었고 교육을 통해 앞으로의 영업 역량이 발전될 것 같습니다.
다각화된 질문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고객과의 면담이 될 것 같고 영업 성과에도 큰 영향이 기대됩니다.
오늘 교육 내용을 좀 더 세분하게 다듬어서 영업 활동에 활용하겠습니다.
Sales를 하는 모든 직원들이 교육을 받고 이행했으면 좋겠습니다(경쟁업체 제외-큰 발전이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