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GC녹십자랩셀 셀러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2. 7. 28. 00:51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GC녹십자랩셀 셀러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교육을 실시했다.

 

블랜디드러닝 과정인 "프로 셀러들의 고객상담 노하우, 인사이트셀링"은 온라인 과정 8시간 + 오프라인 과정 8시간으로 구성된 것으로 

8시간 온라인 이러닝 과정을 먼저 이수하고, 이어서 오프라인 8시간 교육으로 진행했다. 

 

아래 사진은 크리퀘션 앱으로 질문 만들기 연습 중인데, 제시된 속담 한 문장에 대해 20개 질문을 만드는 연습이다.

보통 5~8개 질문은 쉽게 만들지만, 10개 이상이나 15개 이상의 질문은 잘 만들어 지지 못한다. 그래서 머리를 쥐어짜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한 달만 연습하면 우리의 두뇌는 질문의 뇌로 바뀐다.

 

 

 

 

8시간 동안 고객 상담에서 필요한 질문스킬을 훈련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실습 위주로 진행됐고, 참가자들은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아래는 교육 참가 후기다.

 

녹십자랩셀 하이퍼모머 셀러 대상 인사이트셀링 교육 참가 후기

 

질문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질문을 통해 상대방의 현상태를 체크해가며 대화를 이어 가고 목표에 다다를수
있게 되어 가는 점을 배웠습니다. 오늘 배운 점들을 활용하여 영업활동을 함에 있어 무작정 내것을 파는것이 아닌
상대방을 위한 영업활동을 할것입니다.

 

1) 영업을 들어가서 실질적으로 어려움을 갖고 있던 부분에 있어서 새로운 관점을
보여주셔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2) 질문으로 상대방으로부터 내가 원하는 답을 이끌어 내는 방법
3) 앞으로는 내 제품을 팔러 가는것 보단 나로 인해 나를 믿으면 고객이 성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겠습니다. 질문에 대한 방법을 알게된 부분이 가장 크게 다가왔고 이러한 방법을 통해 미리 해봤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향후에는 판매보다 고객의 현재 문제점과 니즈를 파악하는데 우선순위를 두는 연습을 꾸준히 해 볼계획입니다 오후에 고객사 미팅으로 이동 고객을 대면할때 적절한 질문 하는 방법을 배우게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1. 고객을 위해 다가가는 새로운 관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생각의 전환이라는 표현이 오늘의 교육을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그동안 저의 질문은 대화가 오고 가는데 한계성을 보였는데 질문의 퀄리티가 다르고 중요하다는 걸 배웠습니다. 내 목적을 위한 질문이 오히려 고객을 더 뒷걸음 치게 했던거 같습니다.
3. 질문하는 법을 연습을 많이 해야 할 거 같고 그 연습을 토대로 질문의 퀄리티를 높여 대화를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동일하지만 그 과정에 있어서 다가가는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걸 느꼈습니다.


고객에게 '공손함' 을 우선시 하여 다가가는 방식, 질문하는 방식이 서툴렀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서툴다'라는 것과 동시에 질문하는 방식이 결코 쉽지 않고 어렵다는것도 느끼게 되었는데 기존의 습관을
고쳐나가기 위해 연습과 노력을 해서 부족했던 부분을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참여했지만, 소감을 입력하지 않음

 

1) 질문하는 방법과 그에 따른 대화를 주도해 나가는 방법 /
2) 판매하려는 목적으로 대화하기 보다는 고객을 성공시켜준다는 마음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것을 느낌 /
3) 앞으로 현장에 투입되서도 퀄리티있는 질문을 잘 준비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할 계획

 

1. 가장 주된 업무이면서 가장 어렵게 느끼던 점을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
2. 질문을 통해 고객의 문제와 니즈, 해결방안 등을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고 절대 섣불리 판매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기보다 고객을 성공시켜야 한다는 마음으로 다가가야 한다는것을 배웠습니다.
/ 3. 앞으로 영업활동을 하면서 질문을 잘 준비하고 그 질문을 통해 고객이 더 많은 말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솔루션을 제공하여 제가 도움을 주는 사람이구나 라고 느낄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입니다.

 

1)판매하려는 나의 생각을 버리고 고객에 성공을 이끌어줄수 있는 영업 마인드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2)사소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크게 작용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바뀐게 된 계기가되었습니다.
3)고객과 미팅전 사전 준비를 통해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질문을 통해 영업성공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1.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이 교육을 통해 조금이나마 알 수있었던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2. 팔려는 사람으로 보여지면 안되고 고객을 성공시키기위해 다가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점 크게 와닿고 배울수 있었습니다.
3.오늘 교육을 통해 배운 부분들 정리하고 복습하여 필드에 나가서 좋은 성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고객과 상담을 할때 질문이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2) 지금까지 내 자신이 어떤 방법으르 일을 해왔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이러한 방법들은 접목
시켰으면 지금보다 더 좋은 결과가 있었을거란 생각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3) 향후 판매가 아닌 고객의 니즈와 문제점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있는 영업활동 할 계획 입니다.

 

1) 영업활동을 하면서 어려웠던 상황에 대하여 해결방안을 깨닫게 되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2) 지금까지 판매를 위하여 고객들에게 접근 하였지만 판매가 아닌 여러가지 종류의 질문을 통하여 고객들이 니즈를 파악하여야 원하는 답을 찾을수 있다는 걸 배웠습니다.
3) 교육을 통하여 배운것들을 접목시켜 고객이 성공해야 나 자신도 성공 한다는 마인드로 영업을 하여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