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레드페이스 2014 팀장 리더십 프로젝트 4차 교육으로 "직원 역량 개발과 성장을 위한 코칭전략" 교육을 2일간 진행했다.
본 코칭 교육은 리더로서 팀원들을 코칭하기 위한 목표와 진단 도구로 활용하기 위한 실습과 무엇을 어떻게 코칭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와 실습 그리고 코칠 플래닝과 코칭전략, 코칭 롤플레이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다.
코칭 교육은 다음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전략적인 직원 코칭을 통해 하이퍼포머를 양성한다
직원 각자에게 맞는 역량 개발과 성장을 위한 전략적 코칭리더 양성
코칭을 위한 전략적 분석 개발 프로세스와 단계를 이해
전략적 코칭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 필요한 도구 사용법 체득
주요 전략적 분석을 위한 도구들을 어떻게 통합화 하는지 이해하고 실습
코칭전략 개발에 대한 참가자들의 경험을 공유
직원 개인의 역량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각자에게 맞는 전략적 코칭플랜을 수립할 수 있는가?
직원 개인의 업무 역량을 개발하여 성과와 가치를 높일 수 있는가?
팀 전체의 능력과 성과를 높일 수 있는가?
부하직원 육성전문가가 될 수 있는가?
모듈 상세 내용
전략적 세일즈 코칭 오버뷰
코칭 사례를 통한 실습
세일즈 코칭 프로세스 소개 및 단계별 도구 사용법
코칭의 문제점 및 교육 기대사항
실제 사례 상담 스킬 코칭
1. Diagnosis - 개인별 역량 진단 (As-is)
1단계로 팀원 모두를 대상으로 개인별 현재 역량 수준을 평가하고 진단한다
2. Classify - 직원 유형 분류
1단계에서 진단한 결과를 기준으로 직원들의 유형을 4가지로 분류한다
3. Priority - 코칭대상자 우선순위 결정
2단계에서 직원 유형을 분류한 결과를 가지고, 코칭대상자들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4. Target - 개발역량 목표 설정 (To-be)
3단계에서 정한 대상자 우선순위에 대해 코칭하고 개발할 세일즈 역량의 항목과 목표를 정한다
5. Gap Analysis - 갭 분석
4단계에서 정한 목표와 1단계에서 진단한 현재 수준간의 갭을 분석한다
6. Obstacle - 코칭 장애물 분석
코칭을 하는 데 있어 예상 가능한 장애물(시간적, 물리적, 정신적)을 분석한다
7. Plan - 코칭플랜 수립
개인별로 향후 코칭을 위한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수립한다
8. 직원 코칭 실습
코칭 상담 스킬에 대한 실습과 피드백을 통해 직원 코칭 능력을 체화 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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