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2일간 다국적 정형외과 의료기업체인 “짐머코리아”에서 마케팅과 세일즈 담당자와 매니저를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고객상담스킬” 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에서는
-B2B 비즈니스 고객을 대응하는 경우
-효율적인 질문기술을 통한 비즈니스 성과를 더욱 높이려 할 때
-고객대응 경험이나 자신감이 없는 사람
-업무상 고객대응에 대한 부담감이나 불안감이 많은 사람
-전문가 수준의 고객대응 역량을 목표로 하는 사람
-고객의 문제와 니즈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발굴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려는 사람
들에게 B2B 세일즈 시, 고객을 효과적으로 상담하고 설득하는 질문 스킬을 다루었다.
B2B 비즈니스에 특화된 세일즈 교육으로 고객상담스킬을 위한 5가지 질문스킬을 다룬다.
인사이트셀링은 기존 교육과 달리 다양하고도 체계적인 액티비티가 가미되었고, 참가자들이 질문의 개념과 스킬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체득하도록 구성되어 참가자들로부터 재미있고 활기차며, 동시에 교육적 효과도 좋다는 평을 받았다.
2일간 진행된 교육은 약 20가지의 케이스스터디, 문제풀이, 상담 계획하기, 롤플레이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짐머코리아의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개발하여 이것을 가지고 상담전략을 개발하고 롤플레이를 통해 스킬을 업그레이드 했다.
인사이트셀링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았다.
1. 과정 소개
2. 고객의 문제와 니즈 구분
3. 5가지 질문의 종류와 기능
4. 상담 및 질문 스킬
5. 상담 계획
6. 스킬 검토
7. 역량 입증
8. 구매 약속
수 년간 본 교육이 진행된 다국적기업과 대기업들은 각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한 회사들로서 최신의 세일즈 기술과 방법을 통해 세일즈포스를 높이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
고객상담스킬 교육을 이수한 후 연이어 2일간 경쟁사를 이기는 제안전략 스킬을 다루었다.
'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 > 교육 실시 관련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짐머코리아 매니저 대상 인사이트셀링 코칭 교육 진행 (0) | 2014.03.23 |
---|---|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짐머코리아” 인사이트셀링 제안전략스킬 교육 실시 (0) | 2014.03.08 |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2014년 레드페이스 매출 2배 달성을 위한 아이디어 워크숍(3차수) 진행 (0) | 2014.02.26 |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웹케시네트웍스] 직원 대상 '고객 소통과 설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강연 진행 (0) | 2014.02.22 |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2014년 레드페이스 매출 2배 달성을 위한 아이디어 워크숍(2차수) 진행 (0) | 2014.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