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다국적의료기 제조업체인 짐머코리아 매니저 대상으로 인사이트셀링 코칭 교육을 2일간 대명리조트에서 진행했다.
본 코칭 교육은 지난 4일간 고객상담스킬과 고객제안전략 교육을 진행하고, 이것과 연관하여 매니저가 셀러들을 무엇을 어떻게 코칭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와 실습 그리고 코칠 플래닝과 코칭전략, 코칭 롤플레이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다.
코칭 교육은 다음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모듈 상세 내용 전략적 세일즈 코칭 오버뷰 코칭 사례를 통한 실습 세일즈 코칭 프로세스 소개 및 단계별 도구 사용법 코칭의 문제점 및 교육 기대사항 1. Diagnosis - 개인별 역량 진단 (As-is) 1단계로 팀원 모두를 대상으로 개인별 현재 역량 수준을 평가하고 진단한다 2. Classify - 직원 유형 분류 1단계에서 진단한 결과를 기준으로 직원들의 유형을 4가지로 분류한다 3. Priority - 코칭대상자 우선순위 결정 2단계에서 직원 유형을 분류한 결과를 가지고, 코칭대상자들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4. Target - 개발역량 목표 설정 (To-be) 3단계에서 정한 대상자 우선순위에 대해 코칭하고 개발할 세일즈 역량의 항목과 목표를 정한다 5. Gap Analysis - 갭 분석 4단계에서 정한 목표와 1단계에서 진단한 현재 수준간의 갭을 분석한다 6. Obstacle - 코칭 장애물 분석 코칭을 하는 데 있어 예상 가능한 장애물(시간적, 물리적, 정신적)을 분석한다 7. Plan - 코칭플랜 수립 개인별로 향후 코칭을 위한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수립한다 8. 세일즈 코칭 실습 - 상담 스킬 코칭 - 상담 전략 수립 코칭 코칭 상담 스킬과 상담전략 수립에 대한 실습과 피드백을 통해 세일즈 코칭 능력을 체화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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