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금융솔루션 전문기업인 [웹케시네트웍스]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소통과 설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강연을 진행했다.
본 교육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들을 다루었다.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커뮤니케이션 모델(SLSLQ)
커뮤니케이션에서 왜곡과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와 해결책
양자간 커뮤니케이션/다자간 커뮤니케이션
설득 스킬을 체득하는데 필요한 요소들 도출 (팀별 실습 및 피드백)
레이블링
왜 고객은 저항하는가?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분별하는 방법
고객 상담의 출발과 목표는 고객의 문제와 니즈 해결이다
고객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는 질문의 효과
고객사 구매센터 이해관계자 분석 기법 및 실습
실사례에 대한 고객 분석 실습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설득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체화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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