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의 심재우 대표는 [신한은행] RM 승진대상자에게 '세일즈 쉽 & 스킬 - SNS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개발 전략' 교육을 실시했다. RM 승진 후에는 B2B 세일즈를 위한 아웃바운드 세일즈 및 마케팅을 해야 하는 업무를 목표로 세일즈 스킬과 인적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SNS 활용법을 다루었다.
본 교육에서는 다음의 주제들을 교육했다.
1. 세일즈를 위한 인적 네트워크 관리 전략 및 고객가치 개발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확장하는 10단계 전략
•추천 고객을 만드는 방법(NPS)
•고객가치를 개발하는 방법
•경쟁사와 차별화 하는 방법
2. 바이럴/소개 마케팅 전략
•바이럴 마케팅의 정의
•바이럴 마케팅 추진의 원칙
•국내외 성공사례 소개
•트리플 미디어 활용 전략
•SNS 포트폴리오 구축 전략
3. 가망 고객 발굴 전략
•온라인/오프라인 커뮤니티 운영을 통한 가망 고객 확보 방법 (온라인 커뮤니티 만들기 실습)
•이메일 마케팅 전략
4. CRM 활용 전략
•고객 관리 시스템 구축 및 활용 방법
•세일즈 기회 창출을 위한 CRM 활용법
특히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를 통한 인맥 관리 및 바이럴 마케팅 방법, 그리고 개인 브랜딩 방법 등을 다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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