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의 심재우 대표는 [효성그룹] 영업 임원 및 팀장 대상으로 2차수에 걸쳐 세일즈 특강을 진행했다. 시장경제의 축소와 경쟁사의 저가공세 그리고 고객의 가격 인하 압력 등으로 매출액 감소에 따른 해결책을 찾기 위한 방안으로 영업사원의 역할과 자세 그리고 마인드 변화를 위한 전문가의 강연을 진행했다.
효성그룹 대표이사의 메세지 전달을 시작으로 외부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영업인의 자세와 마인드를 변화시키고, 실행을 위한 향후 액션플랜을 찾는 계기가 되었다.
강연에서 다룬 주제는 다음과 같았다.
1. 영업인의 자세와 마인드
고객은 누구를 만나는가? CEO가 아니고 영업인이다. 따라서 영업인이 CEO가 되어야 한다. 그런데 우리는 어떤 자세와 행동을 갖고 있는가?
고객과의 비즈니스 출발은 영업이고 영업에서 경쟁자를 이겨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영업인은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한다(모든 것을 아우를 수 있는 사람이 돼라)
2. 영업인의 문제의식
세일즈에서의 어려움이나 문제점에 대한 의견 도출 (참가자로부터)
의견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해결책 제시
문제가 아닌 것을 문제로 인식하는 관점의 전환
3. 영업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의식과 자세
4. GE의 유기적 성장을 위한 6가지 모델
Customer Value
- Use process excellence to satisfy customers and drive growth
Innovation
- Generate new ideas and develop capabilities to make them a reality
Great Technology
- Have the best products, content and services
Commercial Excellence
- Develop world-class sales and marketing talent and demonstrate the value of “one GE”
Globalization
- Create opportunities everywhere and expand in developing global markets
Growth Leaders
- Inspire and develop people that know how to help customers and GE grow
에코매지네이션
상상력 돌파(Imagination Breakthrough)
CECOR 전략
LIG 워크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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