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샘플 - 소믈리에 자기소개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25. 08:19

뛰어난 와인 훈수꾼이

되겠습니다.

 


 

 

 

 

학창시절 및 활동사항

 


 

○○대학 호텔 조리과를 다니며 조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배웠으며, xx년 x월부터 xx년 x월까지 ○○ 경양식 레스토랑에서 조리보조를 하며 처음으로 실무에 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2학년 때는 ○○호텔 외식사업팀에서 x개월간 산학실습 및 파트타임 근무를 하였습니다.

외식사업팀에서 근무를 하면서 와인 저장실과 레스토랑 일을 맡아보고 모든 음료수에 대해서 책임을 지고 있으며, 식사주문이 끝나자마자 주문한 음식을 알고 바로 와인을 추천하거나 와인 리스트를 손님에게 제공하는 소믈리에라는 직업을 가까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손님이 주문한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해주고, 손님이 요청할 경우 그 와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는 모습을 보며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실습을 마치고 ○○ FOOD Business school 소믈리에 과정을 수료하면서, 포도 품종, 와인의 제조공정, 각국 와인 비교분석 등을 배우며 와인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을 하였습니다. 100종류의 와인을 실제로 테스팅하기도 하며, 발표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기도 하였습니다.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지원동기 및 포부

 


 

 

소믈리에는 해박한 와인지식은 물론, 그 레스토랑의 모든 와인에 대해서 그 맛과 특성을 알고 있어야 하며, 손님이 주문한 요리에 대해서도 그 조리법, 맛 등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한다고 봅니다. 비록 긴 기간은 아니지만, 학교에서 배운 조리에 관한 지식과 경험, 그리고 ○○ FOOD Business school에서 익힌 소믈리에에 관한 정보와 실습들이 귀사에서 큰 능력으로 발휘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서서식포탈비즈폼


 

결국 유능한 소믈리에란 와인 매상을 음식 매상보다 더 올릴 수 있는 와인의 세일즈맨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자 서비스, 온도 조절, 와인글라스 선택, 와인에 대한 설명 및 조언, 시음을 담당하기 이전에 고객과의 감정 교류를 먼저 하겠습니다.

 

와인 서브에 실수가 없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건 기본이며, 고객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전체적인 서비스를 조율하겠습니다. 와인이 중심인지 음식이 중심인지 아니면 서로 조화를 이루는 식사인지, 고객이 원하는 가격대는 얼마인지, 고객의 취향은 어떤지를 염두에 두고 고객이 선택하는 와인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뛰어난 와인 훈수꾼이 되겠습니다.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성장과정

 


 

생활의 물질적 넉넉함보다도 정신적 삶에 가치를 두고 살아오신 부모님의 생활신념은 우리 3형제의 가치관에 많은 영향을 미쳤고, 3형제중 막내인 저 역시 정직과 성실을 최선의 가치로 여기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항상 긍정적으로 사고하며 생활하자'를 생활신조로 삼으며 매사에 밝고 적극적으로 임합니다. 사람들과 진실한 만남을 갖고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며, 대인관계 또한 원만하고 넓게 이루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성격의 장단점

 


 

 

제 성격의 장점은 제가 맡은바 업무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완벽하게 하는 완벽주의 입니다. 때문에 자주 쓰는 말이 '안 되는 일도 되게 하라' 입니다.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업무라도 일단 부딪혀 보고 해나가면서 안되거나 힘든 점들을 찾아내 문제를 해결하며 좋은 방향으로 풀어나가야 한다고 생각하며, 처음부터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는 것을 제일 싫어합니다.

 

단점으로는 위에서 말한 장점들로 인해, 안 되는 일에 대한 포기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늦고, 일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문서서식포탈비즈폼

출처 : 스카우트

 

 

 

 

호텔_숙박_외식_조리_1435.doc
0.1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