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글자수제한 한글 자기소개서 샘플] IT, 멀티미디어사업 신입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24. 08:23
[글자수제한 한글 자기소개서 샘플] IT,멀티미디어사업_신입
 
 
자기소개서

※ 글자수가 제한된 자기 소개서 형식

성장과정
집안에 특별한 가훈은 없지만 행동으로 몸소 실천하시는 아버지의 ?성실하게 그리고 정직하게?라는 인생관이 한마디의 가훈보다 더 와 닿았고 제 자신도 소박하지만 그러한 신조로 살아가리라 다짐을 했습니다. 대학입학 후 컴퓨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군 입대 후 단체생활에 있어서 협동심의 중요성과 ?나는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배웠습니다. 또한 군 생활 말기에 정보검색사 공부를 하면서 IT업종, 특히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에 관심을 가지고 그래픽학원에 다니면서 3D그래픽의 매력에 빠져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계기로 복학 후 컴퓨터 공학과로 전과를 했고, 관련분야를 공부하면서 영문 매뉴얼 정도는 읽을 능력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어 영어도 전공과 병행하여 공부하는 등의 자기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직무수행과 관련된 나의 장점 & 나의 단점

1. 장점
상대방의 입장을 한번 더 생각하고 대화에 참여하거나 행동을 합니다. 이러한 점이 대학생활에 있어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원동력이 되었고 개별 프로젝트라는 학과 강좌에서도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팀웍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신용을 무엇보다도 중시하여 한번 맺은 약속은 지키려고 합니다.

2. 단점
어떤 일에 집중하고 있으면 다른 일에는 신경 쓰기 힘듭니다. 한가지 일에 너무 집착하다보니 두가지의 일을 동시에 처리하지 못하고 오히려 머뭇거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되도록이면 한 가지 일이라도 꼼꼼하게 그리고 빨리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원동기

멀티미디어 산업을 진지하게 받아들여 고도의 시스템과 장대한 플랜을 이미 현실화시키고 있는 귀사의 실행력과 선견성에 매력을 느꼈고, 반드시 저도 멀티미디어 비즈니스를 크게 성장시켜 가고 싶다고 생각해 귀사를 지망했습니다.

사회에 나가면 모든 것이 1부터 시작되는 것이므로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겸허한 마음을 가지고 이전보다도 더 많은 포부를 갖는 자세로 일에 몰두하고 싶습니다. 또한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익과 전체의 균형을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그런 넓은 시야를 가진 인간이 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레쥬메샘플 ,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