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샘플 - 생산 품질관리 신입 자기소개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24. 07:57

(생산 품질관리 신입)

 

 

지원동기 포부

 

 얼마 OO일보 기업탐방 기사에서, 자동차 트랜스미션 엔진부품 제조업체인 (주)OOOO 처음 접할 수가 있었습니다. 부산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탄탄한 중소기업으로서, 최근 부산광역시로부터 기술집약형 중소기업 인증서를 받게 되었다는 것이 내용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03년 ISO9002와 QS9000, 그리고 2006년 ISO/TS16949 품질경영시스템을 획득하여, 명실상부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도 덧붙였습니다.

 노사가 합심하여 경쟁력을 가지고 함께 발전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지역 중소기업 중에서도 이렇게 뛰어난 기술력과 높은 성장 잠재력, 그리고 건전한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저에게는 강렬한 이미지로 다가왔고, 역시 귀사에 소속되어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누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귀사의 생산관리직에 지원했습니다. 생산관리는 그대로 생산이 있도록 관리하는 일입니다. 효율적인 생산을 위해 스케쥴을 관리하고, 생산 납기일을 철저하게 지킬 있도록 합니다. 또한 생산 물량을 예측하며 품질관리까지 있어야 합니다. 제품 생산에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져야 하는 생산관리자는 누구보다 꼼꼼하게 일을 처리하는 능력과 전체 생산과정을 조율할 있는 넓은 시야를 보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점에 있어 바로 제가 생산관리자로서 적격이라 말할 있습니다.

 저는 시간과 약속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입니다. 약속이 있으면 언제나 20분 일찍 도착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고, 일단 약속을 하면 무슨 일이 있어도 지켜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 동아리 동호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강력한 리더십으로 많은 사람들을 이끌었습니다. 여러 행사들을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꼼꼼하게 처리할 있도록 신경 썼습니다.

 제가 입사하게 된다면, 저는 효율적인 생산에 필요한 체계적인 매뉴얼을 만들 것입니다. 그래서 저뿐만 아니라 누가 보아도 쉽게 이해할 있고 따를 있게 하겠습니다. 또한 철저한 시스템 관리를 통해 생산 현장의 신뢰를 받을 있는 관리자가 되겠습니다.

 

 

생활신조 직업관

 

 헤밍웨이는 “나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는 내가 스스로를 어떻게 평가하느냐에 좌우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다른 사람들을 의식하고 신경 쓰며, 평가받기를 기대합니다. 그렇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자기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것입니다. 스스로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자신감도 커지고 자신의 가치 또한 높아질 있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간과해서 것은,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 속에 반드시 겸손함이 기본으로 자리잡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최고라는 자신감은 좋지만, 오만함으로 가득 자신감과 평가는 스스로를 망가뜨린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회 경험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렇지만 대학 졸업을 앞둔 지금,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매일같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회사 속에서 어떤 마인드로 일을 것인가, 자신이 해야 일에 대한 열정은 충분하다고 생각하는가 등의 여러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봤습니다.

  결과 저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가 있었습니다. “일에 대한 열정과 욕심은 누구보다 크게 가지고, 항상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낮은 자세로 임하자.” 저를 포함해 취업을 앞둔 사람들은 패기가 넘쳐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슨 일이라도 해낼 있을 같고, 자신들 스스로 모두 능력 있는 인재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처음 가졌던 그런 마음들이 점점 퇴색되어 갈지도 모릅니다.

 저는 언제나 처음 마음을 잊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욕심과 열정을, 끊임없이 키우고 되새기며 항상 처음의 자세 그대로 나아가겠습니다. 그리고 스스로를 낮추겠습니다. 비굴함이 아닌 겸손함으로 자세를 낮춘다면, 또한 결국은 저를 높일 있는 기회로 되돌아 것이라 믿습니다.

 

 

특기사항

 

 저는 OO 대학교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했습니다. 생산 기술 관리 등의 산업공학 지식을 활용해서 품질 생산성 혁신, 원가 절감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전문가가 되고자, 대학 4년 동안 조금도 게으름 피지 않고 시간을 아끼며 공부했습니다. 열심히 덕분인지 3회의 전액 장학금과 4회의 부분 장학금을 받을 있었고,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릴 있어 나름대로 뿌듯함을 느낄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공뿐만 아니라 영어 실력을 키우는 일에도 소홀하지 않았습니다.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가본 적은 없지만, 2년 동안 매일 영어회화 새벽반을 수강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없을 정도의 영어회화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토익 성적은 OOO점인데, 앞으로도 꾸준히 도전해 높은 점수를 받도록 계획입니다.

 생산관리와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정보관리사 생산 2급>을 취득했습니다. 제대 OO에 위치한 제조업체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산관리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복학하면서 본격적으로 생산관리에 관련된 공부를 끝에 자격증을 취득할 있었습니다. 제가 귀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전문적인 생산관리자로 성장하기 위해 1급 자격증까지 취득할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 스카우트

생산_생산관리_1925.doc
0.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