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샘플 - 비서 인포메이션 신입 자기소개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24. 07:49

(비서 인포메이션 신입)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비서의 역할

 

 TV나 영화 속에서 종종 있는 직업 중의 하나가 바로 비서입니다. 화면 속의 비서는 언제나 상사나 외부 손님이 방문하면 커피를 제공하고, 전화 연결을 하며, 상사의 사적인 곤란함을 깨끗하게 해결해주는 만능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손님 접대나 상사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것이 비서의 역할이기도 하지만, 그것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의 단순한 업무 보조의 역할을 넘어서 이제는 경영자의 마인드를 가진, 경영자의 파트너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있어야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뛰어난 외국어 능력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하고, 상사의 마인드 인적 네트워크를 정확히 파악할 있어야 합니다. 또한 회사의 흐름을 있는 넓은 시야, 끊임없는 자기 계발, 풍부한 상식, 정확한 기억력 의사전달능력 등의 종합적이면서 기본적인 능력 역시 소유해야 것입니다. 상사의 업무와 신변에 대한 비밀 보안 유지 철저한 책임감은 두말 없이 필요한 능력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충성심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이 조선시대는 아니지만, 비서에게 있어 회사와 상사에 대한 충성심이 부족하다면 그것은 비서라는 존재 자체를 부정하는 것에 다름 아닐 것입니다. 그렇지만 맹목적인 충성심은 경계해야 한다고 봅니다. 회사와 상사가 잘못된 길을 간다면, 길에 동참할 것이 아니라 따끔하게 지적하고 바른 길로 이끌어 주는 또한 비서의 충성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직하면서도 따뜻한 마음을 가진 비서, 그것이 바로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비서의 모습입니다.

 

 

학창생활 특기사항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성으로서 전문적이고 자신만의 색깔을 지닌 일을 하고 싶었던 저는, OO 대학교 비서학과를 꿈의 시금석으로 선택했습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비서가 있겠지만, 저는 누구도 따라올 없을 만큼 전문적인 비서가 되리라 다짐을 했습니다. 대학에서는 경영 관리와 효율적인 사무 처리 능력, 그리고 올바른 판단 의사전달 능력을 키울 있었습니다.

 

 그리고 비서의 업무에 필수적인 영어를 능숙하게 사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저는 1년 동안의 미국 어학연수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경험했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서 수준급의 회화실력을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외국어를 많이 알수록 제가 꿈꾸는 전문적인 비서의 모습에 가까이 다가갈 있다고 생각해서, 매일 새벽 학원에 등록에 일본어 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 영어만큼은 아니지만, 일본어도 기본적인 독해와 생활 회화 정도는 무난하게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문서 작성 능력도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1급 자격증을 취득했고, MOS word expert power point core도 취득했습니다. 저는 자격증 취득에 만족하지 않고 당장 실무에 투입되더라도 모자람 없이 업무를 수행할 있도록, 엑셀 프레젠테이션 온라인 동호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곳에는 현직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들이 많기 때문에, 실전에서 유용하게 쓰일 있는 스킬을 배우고 연습하면서 제가 가진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본인만의 경쟁력 대인관계

 

 언제나 단정하고 차분하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주위의 호감을 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눈에 띄는 수려한 외모를 가진 것은 아니지만 항상 단아하고 조신한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런 노력이 사회생활에 많은 플러스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비서 업무의 특성상, 항상 깨끗하고 부러지는 이미지는 필수적일 것입니다. 그래서 에티켓이나 화술에 관한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가끔씩은 문화센터 등에서 관련 강좌를 수강하면서 미래에 대한 준비를 나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저는 호감 있는 외모뿐만 아니라 내실에도 소홀하지 않기 위해,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세간의 인식처럼 보기에 예쁘기만 인형같은 비서가 되기보다는, 보기에 예쁘면서도 속이 쓸모 있는 비서가 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바로 저만의 경쟁력이라 있습니다.

 

 밝은 성격 덕분에 다양한 계층의 여러 사람들과 친분을 맺고 있습니다. 학교에 국한되지 않고, 온라인 동호회 문화센터, 학원 등에서 알게 또래 친구들부터 이모나 어머니뻘 되는 분들과도 연락할 정도로 특별한 편견이나 경계심이 없으며, 모든 사람들과의 만남이 자신을 성장시킬 있다는 생각으로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세 사람이 길을 가면, 중에 틀림없이 나의 스승이 있다”라는 말을 항상 마음속에 새기고 있으며, 제가 모자란 부분이나 배워야 부분을 지나치지 않고, 받아들이고 발전시키려는 자세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 스카우트

비서_인포메이션_안내_1907.doc
0.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