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샘플 - 대학병원 간호사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24. 07:52

자기소개서(대학병원 간호사)

성 장

항상 사랑이 넘쳐나는 가정이었습니다. 당신 자신보다 자녀들을 더 아끼고 위해 주시는 부모님의 사랑에 행복했고 그런 부모님의 사랑에 늘 감사함으로 어린 성장기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런 부모님께서는 가정 뿐 아니라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도 항상 베풀고 사랑을 나누어 주셔서 많은 사람들이 그런 아버지를 잘 따르고 좋아해 귀감이 되셨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고자란 저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그럴 때에 다른 사람들이 저를 인정하고 좋아한다는 것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자신 뿐 아니라 주위의 어려운 사람까지도 돌아보며 그들에게 힘이 된다는 것, 이것이 세상에서 가장 큰 보람이고 결국 나에게까지도 축복으로 다가온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훌륭한 지도자는 자신의 힘으로 상대방의 행동을 장악하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인격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사람이다. 이 말은 저의 생활신조이며 제가 살아가는 인생의 가치관입니다. 마음을 곱게 하고 항상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삶을 살아갈 때에 저 또한 그런 대접을 받으며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인생의 목표가 있어서인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부드럽고 온유한 태도와 행동으로 다가가곤 합니다. 또한 그런 저의 모습을 보고 많은 사람들도 저에게 부담을 가지지 않고 편안하게 다가옵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고 어떤 어렵거나 힘든 일이 있을 때도 짜증내지 않고 항상 밝은 모습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는 성격이 제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교회에서 간 수련회 장소가 애양원이라는 여수의 한 나병 환자마을이었습니다. 전염병이라는 이유로 마을 사람들과 격리되어 아무런 치료나 관심을 받지 못하고 그냥 그렇게 지내셔야만 했던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보며 왠지 모르게 가슴이 미여 왔으며 커서 꼭 저런 어렵거나 불쌍한 사람을 도우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에 저는 귀사로의 입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설립이래 동부경남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을 뿐 아니라 인재양성에 대한 교육과 더 나은 전문성과 삶의 질을 위한 연구에 힘을 쓰고 있는 귀사는 병원의 이익만을 보지 않고 환자와 나라를 위해 꾸준히 그 의료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저의 마음이 귀사의 경영방침에 부합하며 또한 귀사의 업무에 저의 열정과 역량이 꼭 필요할 것이라 생각하여 지원을 하였습니다.

병원의 첫 번째 임무는 환자를 치료하고 질병으로 인해 고통받는 수많은 사람들의 희망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로 인해 늘 환자들에게 정확한 진단과 처방으로 조금이라도 빨리 완쾌하며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그러기 위해서 더욱 더 공부하고 연구하며 힘쓸 것입니다. 또한 단순히 치료만으로 끝을 맺는다면 진정한 병원이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병원 또한 사람을 대하고 마주하는 곳입니다. 몸이 아파 병원을 찾은 환자에게 육체 뿐 아니라 마음의 안정까지도 얻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늘 웃음과 친절로써 병원을 찾은 모든 환자 및 가족들에게 밝은 모습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실력과 친절, 이 모든 부분을 다 겸비할 수 있는 진짜 의료진이 되도록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 스카우트

건강_의료_제약_보건_1955.doc
0.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