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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재우 대표, 신도리코 셀러 대상 '세일즈 협상'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4. 5. 9. 22:10

심재우 대표, 신도리코 셀러 대상 '세일즈 협상' 교육 실시

 

 

복합기 전문업체인 신도리코 2-3년차 셀러 대상으로 세일즈 협상 교육을 진행했다.

 

 

 

 

다음의 목차로 진행했다.

Overview & Basic
협상모델
협상용 질문 스킬
요구-욕구-솔루션(DDS) 분석




경쟁제안전략(SWOT) 개발
실습 II - 협상 동영상을 통한 협상 프로세스 및
스킬 이해


협상 전략 수립
10단계

 

 

 

 

 

 

모바일로 접속하여 협상 수준 진단을 실시했다.

 

 

세계최초로 개발된 세일즈.마케팅GPT에 접속하여 질문과 명령으로 답변을 받고 있다. 

 

 

그룹별로 DDS(요구-욕구-솔루션) 분석 실습중이다.

 

 

 

교육 소감을 모은 글이다.

1) 다양한 방식의 영업 스킬
2) 고객과의 신뢰를 쌓기 위한 포인트
3) 현장에서 고객과의 신뢰도를 쌓기 위한 방법
4) 신입 사원
1) 영상교육
2) 다양한 질문법
3) 미팅 시 활용
4) 신입사원
1) 세일즈 협상 스킬 습득 가능
2) 고객 관점 이해
3) 고객 욕구에 대한 이해도 향상의 미팅때 활용 예정
4) 영업 협상이 두려운 신도리코 신입사원
1) 확고한 교육
2) 영업에 있어 활용할 수 있는 기술
3) 영업에 대한 전반
4) 신입사원
 
1) 협상에 대해서 배워본 적이 없는데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2) 고객을 만나기 전 마음가짐과 협상 스킬
3) 미팅 때 마다 활용하겠습니다
4) 신도리코 CS팀/솔루션팀 등등...
1) 협상 기술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2) 구체적인 준비나 대화의 구조 없이 미팅을 진행하면
소득이 없을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3) 오늘 습득한 이론적인 지식들을 훈련을 통해 체득해 나가야겠다.
4) 앞으로 입사하게 될 신도리코의 신입사원
1) 다양한 협상 스킬, 시청각자료
2) DDS분석을 통한 새로운 영업 스킬
3) 고객의 요구를 넘어서 욕구까지 파악하는 연습을 해야겠다
4) 영업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1) 분석적으로 세일즈 협상 스킬에 대한 접근 방법을 알게 되었다.
2) 고객과의 협상에 필요한 근본적인 방향과 단순 고객의 요구와, 고객의 욕구의 차이점을 알게되었다.
3) 고객의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4) 영업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
1) 협상스킬
2) 고객 만남 전 마음가짐
3) 실무에서 연습해서 성장
4) 영업 담당
1) 협상전략의 사례를 확인하였다.
2) 상대방의 숨은 의도를 파악
3)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니즈를 해결해주자
4) 영업 및 고객과 의사소통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고객과의 협상에 있어서 새로운 부분들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으나, 이번 교육을 통해회사의 Needs 방향에 맞는 교육이 진행되었으면 좋을 듯 합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진행에 있어서 새로운 부분들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질문을 통해 고객응대 방법과 협상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만한 방법을 알수있었다
고객의 요구를 파악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실전에서 활용하기 위해 평소에도 많은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에 있어 중요한 점과 다양한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업무에 있어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 B2B 영업 프로세스에대한 전반적인 이해
2) 신용과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상대방의 욕구를 파악하고 해소해주어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영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너무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많은 연습을 통해 성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