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심재우 대표, 한화손해보험 FP 대상 '세일즈 질문 스킬'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4. 4. 24. 16:37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한화손해보험 FP 대상으로 '세일즈 질문 스킬' 교육을 실시했다.

 

삼성생명 GFC 대상으로 3년간 진행하는 과정을 한화손보에 도입한 것이다.

 

교육에서는 질문을 활용한 설득상담 스킬을 메인으로 강의하고 실습을 통해서 훈련했다.
 

 

 
특히 이번에 새로 개발하여 런칭한 '세계최초 세일즈.마케팅GPT'를 소개하는 첫 날이다.
GPTs를 메뉴에 큐레이션하여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였고, 대화한 모든 내용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언제든지 호출하여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세일즈 관련 책 8권, 마케팅 관련 책 10권을 업로드하여 학습시켰고, 사용자들은 질문과 대화로 조언과 정보, 인사이트, 전략 등을 답변 받아 업무에 즉시 활용한다.
 
회원가격도 챗GPT플러스의 1/4이다. 싸면서도 활용성과 효용성은 몇 십 배 우수하다.

 

 

 

 

 

6가지 질문 연습에 대한 교육참가자들의 참가 소감 모음.

문제를먼저파악하고 문제인식후 그문제를고객이 심각하게 질문을통해 느끼게하고 대안을요청했을때 좋은방향으로해결책을대한해 고객은 도움받았다는생각과동시에 우리는계약체결과연결될수있는 질문스킬을 배울수있었습니다.
-상품을 팔지 말고 고객을 성공시키자.-다양한 질문들을 많이 만들어서 연습해 보기.-5월 한달간 꾸준히 질문을 통한 고객상담해보기.
상대방이 편한게 느낄수있는 단어선택과 질문을 통해 리즈해결을 위한 맞춤해결방안을 찾을수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할듯
나만의 핵심질문3개를 만들어서 연습하고 특히 문제확대 과정에서 시간을 두는 연습하기/
스스로 고객에게 설명하기 보다는 여러종류의 질문을 통해 단계별로 소통할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됐고 많은 연습을 통해 효율적인 질문스킬을 익혀야겠다.
고객 대면하기 전 많은 롤플레잉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내야 될 것 같다
앞으로 고객과의 상담때 더 많은 질문을 통해 문제점과 니즈를 파악하여 성공적인 세일즈를 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고객과의 소통이 많이 미흡했단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문제질문 부터 만들어 연습 한단면 지금보다 몇달뒤.. 몇년 뒤에는 능숙한 설계사가 되지 않을까기대감이 듭니다
설명에서 질문으로 화법을 바꿈으로써 대화의 주도권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질문을 습관화하여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솔루션으로 100%클로징에 도전 합니다.
고객의입장에서생각하고말하기
질문을 잘하는 전문가로 성장하는 첫걸음인거 같습니다
객관적인 시선으로 고객에게 질문을 하고 그것을 통해 좀더 고객에 니즈에 마춘 보험컨설팅을 해보겠습니다
질문에대해많은고민이될것같네요
처음 접해보는 세일즈 방법이라 너무 어려웠지만 연습을 많이 하고 제 스타일에 맞춰서 변경하다보면 더 나아질거라 생각이 듭니다.
생각해서 질문을 유도하는 세일즈화법이 어렵습니다
질문 활용 사례를 더 활용하여 앞으로 더 많은 클로징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육 참가 소감

1) 좋았던 것
2) 배운 것
3) 앞으로의 활용 계획
4) 본 교육을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은지?
인공지능을 배운다는것과 좋은질문하는방법과스킬을 배우는것은 나에게도 많이부족했던부분이라서 좋았습니다. 지금은 서툰관계로 많은연습을통해 활용할수있으면좋겠다는 욕심이생기네요 이교육을제가채용한 신입들과 후보자들과 팀에 공유하고싶어서 추천하고싶습니다
설명그만 ,질문하기,
 
상담내용을 녹음하면서 해본적이 없었는데 자주 해봐서 어색함을 없애야될거같고 적절한 질문을 통해서 상담능력을 더 키워야 할거같아요
조금더 가다듬어야 할 질문과 멘트, 그리고 고객의 입장에서 더욱 생각하고 영업해야할 것, 오픈AI를 영업에 활용하는 습관갖기, 신입이나 연차가 오래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새로운 형태의 교육이라 유익했고 세일즈의 기본부터 점검할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실습위주로 현장감 있는 교육 좋았습니다.
응대에 부족한 점을 느낄 수 있었다.부족하고 보완해야 될 점을 알게 됐다. 고객 만나서 니즈 파악하고 계약 성사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영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신입분들에 추천
 
질문을 영역별로 구체화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끊임없는 질문 화법을 스크립터 작성을통해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내모습을 기대하게되는 교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상담스킬을 배우게되어서 뜻깊었던 시간이 였습니다. 아직은 미숙하고 공부하고 배워야할게 많지만 많이 노력하여 지점에 돌아가서도 좀더 소득을 올릴수 있는 설계사가 되겠습니다.
그동안 영업하면서 잊고 있던걸 다시 초심으로 돌어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