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퀘션-창의성질문토론

크리퀘션, "지식소비자를 지식생산자로 만드는 7가지 도구"(2) - 동화책 이어쓰기(집단지성으로 동화책쓰기)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0. 8. 16. 13:16

동화책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게하고 중요한 교훈을 준다.

또한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만들기도 한다.

 

동화책은 현실에서는 도저히 불가능한 것들도 얼마든지 가능하게 해 준다.

그래서 내용이 비현실적이지만, 어린이나 성인 모두 가슴을 뛰게 하고, 자신이 마치 주인공이 되는 모습을 그려보기도 한다.

 

크리퀘션이 제공하는 "지식생산도구 7"의 두 번째 도구는 동화책 이어쓰기 (집단지성으로 동화책 이어쓰기)다.

혼자서 책을 쓰려면 마음의 부담으로 시작조차 하기 어렵다.

하지만 여러 사람들이 나누어서 함꼐 쓴다면 써야 하는 분량에 대한 부담감이 감소되어, 한 번 도전해 볼만 하다고 느끼게 된다.

 

그래서 크리퀘션은 동화책의 도입부를 제공하고, 나머지는 회원들이 이어서 쓰는 "동화책 이어쓰기" 도구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누구나 알고 있고 읽었던 피터팬은 다양한 작가들이 다양한 버전으로 동화책을 출간했다.

또한 피터팬 영화도 다양한 시나리오로 제작됐다.

 

글쓰기를 시작하는 입장에서 전문적인 자기계발에 대한 책쓰기보다, 동화책 쓰기가 오히려 접근하기 쉬울 수도 있다.

물론 동화책은 스토리텔링 방식이기에 이런 글쓰기가 어렵고 부담스럽게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필자는 자기계발 서적과 소설 같은 스토리텔링 서적을 모두 출간한 경험으로 볼 때, 스토리텔링으로 책쓰기가 초보자들이 접근하기에 더 좋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피터팬을 3가지 버전으로 도입부를 집필했다. 나머지는 모바일 앱의 회원들이 릴레이처럼 이어서 쓰면 된다. 

피터팬의 3가지 버전은 

 

1) 고아, 피터팬

2) 귀족 아들, 피터팬

3) 우주별의 왕자, 피터팬 

 

이다.

 

 

 

 

그 외에도 "인어공주", "완두콩 5형제", "행복한 왕자"등 남성이나 여성, 남학생이나 여학생 모두 "동화책 이어쓰기"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들의 도입부가 완성됐다. 

 

이제 모바일앱이 개발되면, 여기에 적용되어 무료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