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교육 프로그램

대리점 유통매장 코칭 및 컨설팅 스킬 교육 프로그램 (16시간)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4. 11. 24. 23:19

 

 

 

 

 

 

대리점 유통매장 코칭 및 컨설팅 스킬
과학적 매장 진단 및 분석툴을 활용한 대리점 유통매장 매출 극대화 코칭 전략

 

[본 과정의 목표]
 대리점 유통매장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는 방법과 노하우에 대한 코칭 전략을 개발하여 현장에 적용
 대리점 유통매장을 진단하고 분석하기 위한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분석툴 활용법 체득
 고객 관점의 매장 진단 9단계 사이클 분석
 매장 진단 9단계 사이클 프로파일 맵 분석 및 개선 전략 개발
 매출 증가를 극대화 하는 3요소 매트릭스 도구 사용법 체득
 매장 직원들이 고객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만드는 코칭 전략 개발
 신규 고객 및 매출 증대를 위한 5가지 창의 전략 개발
 데이터 기반 유통 매장 코칭 스킬 업
 고객 및 매장직원 상담 스킬 업
 코칭을 위한 컨설팅 및 퍼실리테이션 스킬 업

 

 

모듈

세부 내용

시간

교수법

1. 오버뷰

- 대리점 유통매장 관리 및 코칭 전략에 대한 오버뷰

- 유통매장 관리 및 코칭에서의 문제점 및 이슈 도출 및 해결 방안 모색

1.5

강의

2. 고객 관점의 매장 진단 9단계

     사이클 분석

-마케팅을 세일즈로 연계시키는 9단계 사이클
-고객 깔때기 프로세스 진단 및 활용 방법
-각 단계별 관리 항목에 대한 진단 및 분석 방법

1.5

이론

사례연구

사례적용

실습

피드백

3. 매장 진단 9단계 사이클 프로파일

     맵 분석 및 개선 전략 개발

-매장 진단 사이클 프로파일 맵 분석 방법
-각 단계별 문제해결을 위한 전략 개발

1.5

4. 매출 증가를 극대화 하는 3요소

     매트릭스 도구

-매출 공식 및 3요소의 이해
-매출 공식 3요소에 대한 매트릭스 분석 및 매출 증대 전략 개발

1.5

5. 매장 직원들이 고객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만드는 

     코칭 전략

-고객 의사결정 기준 분석
-CSF & SWOT 분석
-경쟁분석
-이점 및 고객가치 개발

2

6. 신규 고객 및 매출 증대를 위한

     5가지 블루오션 창의 전략

-비고객의 고객화 전략
-수익 다변화 전략  
-재구매 유도 전략
-가치 혁신 전략 (ERRC)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1.5

7. 데이터 기반 유통 매장 코칭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매출 증대 전략 개발
-유통매장별 장점 및 특성에 따른 이벤트 및 프로모션 차별화 전략

1

8. 코칭을 위한 상담 스킬

-고객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는 효과적인 상담 스킬 (CIPES 모델)
-커뮤니케이션 스킬 (QLRCQ 모델)

1.5

강의

9. 퍼실리테이션 스킬

-퍼실리테이션 스킬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는 방법등

2

강의

10. 프레젠테이션 및 피드백

-팀별 프레젠테이션 및 공유
-피드백 및 개선 방안 제시

1.5

발표

피드백

Wrap-up

질의 응답

0.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