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웹 도구들/스마트워크 & 디지털러닝(티칭)

브랜드 검색 엔진 개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3. 12. 8. 15:22

 

[브랜드 검색 엔진 개발]

매일 귀사의 타겟 고객들이 웹을 검색하면서 참여하도록
귀사의 공식적인 브랜드 검색 엔진을 활용하십시오!

===귀사가 얻는 가치와 차별성===
1. 인터넷 검색 시, 네이버나 구글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귀사의 고객이나 팬들이 “귀사 브랜드 검색엔진”을 사용하여, 귀사의 노출도나 그들이 머무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려 드립니다.
2. 고객이나 팬에게 귀사에 대한 차별화 되고 특별한 검색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로열티를 높여 드립니다.
3.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장소에서 사용자들이 자동적으로 귀사 브랜드 검색엔진에 연결되도록 하여, 귀사의 노출도나 머무는 시간을 늘려 드립니다.
4. 귀사 브랜드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고객이나 팬들이 사용한 검색 키워드 정보를 수집하여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경쟁사와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여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드립니다.
6. 직원들도 귀사 브랜드 검색엔진 사용으로 회사에 대한 애사심과 자긍심을 높여 드립니다.
7. 브랜드 검색엔진 사용을 편리하게 해 주는 다양한 디자인의 위젯, 툴바 등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컴퓨터나 모바일 등 언제 어디서나 귀사 브랜드 검색엔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나 팬들이 얻는 가치와 차별성===
1.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동시에 자신들이 선호하는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정보, 이벤트, 메시지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어 양자간의 인터랙션이 증가합니다.
2. 스포츠나 엔터테인먼트, 대학 등 고객이나 팬에게 귀사에 대한 차별화 되고 특별한 검색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로열티를 높여 드립니다.
3. 고객이나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회사나 브랜드와 항상 함께 한다는 만족감과 기대감으로 회상에 대한 소속감과 로열티가 극대화 됩니다.
4. 사용자가 회사로부터 차별화된 가치와 서비스를 받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게 만듭니다.

===왜 검색 엔진에 브랜드가 필요한가?===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 동향에 대해 포괄적인 측정과 분석을 제공하는 권위를 가진 Nielsen 넷 레이팅 (www.nielsen.com)에 의하면 온라인 상에서의 가장 주요한 행동은 검색입니다. 2억 7천만명에 이르는 북미의 인터넷 유저, 그리고 세계에서 20억인의 일상 인터넷 활동의 85.9%가 검색입니다. 놀랍게도 현재까지 주요한 검색 엔진이 소비자의 검색에 있어 독점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들이 이 대규모 검색 엔진이 제공하는 검색경험을 고려해 보면 비개인적이고, 획일화되고 범용적이며 관리된, 이른바 기성품과 같은 경험입니다.

하지만 사실상 모둔 웹 유저는 개인입니다. 한 명 한 명이 서로 다른 관심과 취향, 사물의 견해, 감정, 그리고 브랜드 로열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들 하나 하나가 희망하는 검색체험이 있다고 하면 검색 엔진은 훨씬 더 개성적이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들은 음악이나 텔레비전, 그리고 식사 등 일상의 행동에 선택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폐사 searchexperiences가 검색이라는 행동에 혁명을 가져 온 일입니다. 폐사의 어프로치는 단순합니다. 폐사는 인터넷을 마치 커다란 피자와 같이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폐사는 그 피자를 타겟으로 삼는 세그먼트로 나눕니다. 기성품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이제부터는 귀사의 고객이나 귀사가 타겟으로 삼으려 하는 개인에게 대응한 적확한 콘텐츠의 시대입니다

searchexperiences는 흥미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폐사의 귀사의 브랜드에 의한 검색 엔진은 귀사가 생각하는 다양한 시장의 유저들의 관심이나 브랜드 로열티와 일치하여 유저에게 입체적인 브랜드 구매욕구와 쌍방향의 체험을 전달합니다. 기업 브랜드, 스포츠 팀, 대학, 음악 아티스트, 유명인, 자선 기부, 텔레비전 방송, 신문, 라디오 방송국 등 다양한 브랜드에 대응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시장에 유효합니다. (팬, 학생, 독자, 시청자, 종업원, 멤버, 고객 등)  폐사는 유저가 평가하여 매일 이용 할 수 있는 형식과 테마의 검색체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폐사의 서비스는 인터넷 유저에게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는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각 유저들의 관심에 응한 특별한 디자인의 검색체험인 것입니다. 유저는 대규모 검색엔진과 다름없는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그와 동시에 유저가 보고 싶어하는 흥미로운 콘텐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검색엔진에서는 검색결과의 우측에 키워드로 추출된 기업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searchexperiences에서는 유저에게 있어 성가신, 구하고자 하지 않은 스폰서 링크(SPAM)을 보는 것이 아니라 매우 보기 편한 이 스페이스를 유저가 보고 싶어 하는, 커스터마이징 된 콘텐츠, 예를 들면 뉴스의 헤드라인, 비디오, 화상, 소셜 네트워크 피드 등 귀사가 필요로 하는 요소에 맞춰서 사용합니다.

===브랜드 검색 엔진 패키지 특성===
Searchexperiences 귀사의 브랜드에 의한 검색엔진 도입 패키지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귀사 브랜드의 검색엔진
searchexperiences가 가진 검색 플랫 폼에 내장된 쌍방향성이 높은 컨텐츠와, 기능이 통합된 최첨단의 독자적 브랜드에 의한 검색엔진은 입체적인 브랜딩과 유저의 참여를 실현합니다. 검색엔진은 searchexperiences 에 의해 소유, 관리되며 서비스 플랜에 기반하여 라이선스가 공여됩니다. 귀사는 독자적 콘텐츠와 귀사만의 광고를 모두 검색엔진 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도구===
귀사브랜드의 검색엔진 패키지에 내장된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 도구는 유저가 타사의 검색엔진을 대신해 활용할 수 있는 독자적 브랜드에 의한 검색엔진에 추가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귀사 전용으로 디자인된 마케팅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웹 상에서의 판매 촉진과 트래픽 만들기===
searchexperiences는 귀사 브랜드의 검색엔진을 알려 인지도를 높이고 타겟 고객을 모으기 위해 옵션으로 웹 상에서의 판매촉진과 고객 수집에 기여합니다. 폐사가 제공하는 지원의 일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사 원고의 작성과 배부” “기사의 집필과 온라인상 게시” “SEO(걈색 엔진 최적화)에 유효한 웹 디렉토리에 링크” “수 백 개의 소셜 북마크에 링크” 등

브랜드 검색 엔진의 주요 이점

폐사의 흥미로운 접근은 유저에게 있어서는 온라인 검색을 통하여 만족스러운 체험을 제공하고, 귀사에게는 타겟 시장에 도달하여 평가됨으로써 많은 방문객을 귀사의 메인 사이트에 유도하는 유효한 마케팅 툴로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earchexperiences 귀사 브랜드에 의한 검색엔진의 제일의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귀사에 대한 가치:===
• 검색을 통하여 일상 타겟 고객에게 도달
•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일상 브랜드의 인지
• 증가하는 것:
o 귀사의 사이트로 고객 트래픽
o 귀사 사이트의 페이지 뷰
o 귀사 사이트로의 방문객의 회귀
o 귀사 사이트로의 특별 방문객
o 기존의 광고나 자사 광고에 대한 이미지
o 기존의 광고나 자사 광고에 대한 클릭 수
o 기존의 광고나 자사 광고에 대한 매상
o 기존의 광고나 자사 광고에 대한 ROI
o 기존의 광고로부터 얻는 수익
• 광고 캠페인의 효과 개선
• 기존 광고 도달도의 확대
• 귀사의 타겟 고객의 검색 행동에 대한 통찰
• 귀사의 타겟 고객의 일상 검색에 관한 상세한 분석법
• 브라우저 툴 바, 웹 위젯, 배너 등의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 툴

===유저에 대한 가치:===
• 보다 우수하고 즐거운 검색체험
• 보다 높은 만족도와 행복감
• 입력한 키워드에 대한 매우 적확한 검색결과
• 유저의 관심에 응한 개별적 검색체험
• 원하지 않는 PPC 링크를 제거
• 귀사 사이트로부터 매일 갱신된 정보를 얻음
• 귀사에 관한 최신정보
• 관심 있었던 전용광고
• 친구의 정보를 전하기 위한 바이럴 툴
• 웹 브라우저에 추가할 수 있는 테마를 가진 검색 툴 바
• 블로그나 SNS의 프로필에 짜 넣을 수 있는 웹 검색 위젯
• 블로그나 SNS의 프로필에 짜 넣을 수 있는 테마를 가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