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웹 도구들/스마트워크 & 디지털러닝(티칭)

[스마트워크] SNS Ecosystem(소셜 생태계)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2. 3. 8. 11:06



[스마트워크] SNS Ecosystem(소셜 생태계)

 

SNS를 활용하는 미래 비즈니스 프로세스인 "LAEDI"는 새로운 소셜 생태계를 생성한다.

소셜 생태계의 5단계 프로세스는 각각 추구하는 목표가 있다.

 

1단계  경청 - SNS에서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경청하는 목적은 빅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다

2단계  분석 - 분석의 목적은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차별화된 SNS 전략을 만드는 것이다.

3단계  참여 - 참여의 목적은 SNS 전략에 의거하여 SNS에 참여하여 소셜 캐피탈을 얻는 것이다.

4단계  개발 - 개발의 목적은 SNS에서 소셜 캐피탈을 지배하는 능력을 개발하여 고객 로열티(충성도)를 얻는 것이다.

5단계  내재화 - 내재화의 목적은 로열티 드라이버를 고객에 대한 일상의 행동으로 습관화하여 기업문화로 만드는 것이다.


이와 같은 소셜 생태계에 대해 이해하고 원칙에 따라 소셜 전략을 만들어 적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 질 것이다.



심 재우(SB컨설팅 대표, 스마트워크 & SNS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