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강(취업경쟁력 강화)/'취강' A1 프로젝트

취업의 멘토가 필요해 - 심재우 대표를 만나다.(2011. 11. 20. 8주차 SNS & Facebook 수업) : 고지원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1. 11. 21. 08:06

취업의 멘토가 필요해 - 심재우 대표를 만나다.(2011. 11. 20. 8주차 SNS & Facebook 수업) : 고지원

작성: 취강-취업경쟁력 강화 2011년 11월 20일 일요일 오후 11:29

첫 수업인 프레지와 프레젠테이션 수업이 오늘을 마지막으로 끝이 났습니다. 약 8주에 걸친 프레지와 프레젠테이션 수업에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 수업을 통해서 지남, 승환, 지원, 미연 총 4명이 전과는 많이 달라졌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에는 생각하지도 못했던 것을 조금은 크게 볼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인혜가 중간에 그만둬서 가깝습니다. 인혜도 마지막까지 열심히 했으면 좋았을 꺼란 생각을 문득 들어습니다. 오늘 마지막 프레지 수업에서 받은 피드백입니다.

 

1. 발표 할 때는 청중을 정확히 파악해야한다. 청중에 대한 이해가 없이 자료가 준비 된다면 발표에서 청중은 아무것도 이해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2. 프레지 또한 목차가 필요하며, 넘버링이 필요하다. 넘버링을 통해서 청중들이 자료를 쉽게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3. 선택한 자료에 대해서는 많은 것을 생각해보 끊임없이 고민해봐야 한다. 사진자료가 자료에 어울리지 않거나 필요 없는 자료가 있을 경우에는 청중이 그 자료에 집중하게 되면서 발표에 집중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4. ‘투모로우’ 통해서 관심유도를 시도하습니다. ‘투모루우’라는 영화의 배경이 뉴욕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하는 것 보다는 뉴욕을 배경으로 해서 관심유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프레젠테이션과 프레지 수업은 오늘로 끝났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과제와 수정을 통해서 더 많은 발전을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SNS & Facebook

1. 대답은 Formal하게 해야 한다.(장난스럽게 대답X) 친구사이에 장난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NS에서 여러 사람들이 보는 것이므로 장난스러운 대답은 SNS주인이 가벼워 보일 수도 있으므로 장난스럽게 응답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2. Facebook 페이지

Facebook 페이지를 통해서 자신의 꿈이나 관심사를 표현하는 것도 좋다. 자신이 희망하는 회사나 직업에 대해서 페이지를 개설하고 장기간 관리를 한다면 자신이 이 일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다는 점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타인의 글이나 회사에서 명시되는 글을 위주로 연습을 하고, 차후에는 직접 글을 써보는 것도 좋습니다.

3. 사진

Facebook의 메인 사진은 자신의 현재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이 좋습니다. 또한 사진은 정면을 보면서 약간의 미소를 띄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단 배경이 화장실이나 침실은 안됩니다.

 

Mindmeister

Mindmeister는 웹상에서 만들 수 있는 마인드 맵입니다. Mindmeister를 통해서 브레인스토밍을 할 수 있는 좋은 도구입니다.

 

SNS & Facebook를 통해서 자신의 브랜드화를 할 수 있는 좋은 도구이니 이를 잘 활용해야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Mindmeister와 다른 도구를 잘 사용하고 열심히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