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강(취업경쟁력 강화)/'취강' A1 프로젝트

"취업의 멘토가 필요해 - 심재우 멘토를 만나다"(8주차 SNS & Facebook 교육 후기) : 방승환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1. 11. 21. 08:04

"취업의 멘토가 필요해 - 심재우 멘토를 만나다"(8주차 SNS & Facebook 교육 후기) : 방승환

"취업의 멘토가 필요해 - 심재우 멘토를 만나다"(8주차 SNS & Facebook 교육 후기) : 방승환

작성: 취강-취업경쟁력 강화 2011년 11월 20일 일요일 오후 8:43

 약 2달간 이루어진 KISS프레젠테이션 및 PREZI 수업이 끝난 뒤, 8주차 수업으로 SNS & Facebook 수업이 진행되었다. SNS & Facebook에 대한 내용을 다루기 전에 지난 과제였던 PREZI 수정본에 대한 피드백이 있었는데,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목차를 비롯한 각 소제목 부분에 넘버링(Numbering)을 반드시 해야한다.

   - 청중들이 구분하기 쉽게 하기 위함이다. ex) 1. 문제제기, 2. 환경분석 등과 같은 식으로

 2. 요금을 비교한다면 따로 비교할 것이 아니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좋다.

 3. 차트를 이용할 때 x축, y축 만을 이용할 것이 아니라 오른쪽 축을 이용해 만든다면 많은 변수로 비교할 수 있다.

 4. 외국 사례로 신칸센과 테제베를 찾아 비교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5. 발표를 할 때 대상 청중, 발표 목적 등을 설명해주는 것이 좋다.

 프레젠테이션 수업은 끝났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수정을 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SNS & Facebook에 대한 수업이 이루어졌다. 사실 이번 수업은 혼자서는 전혀 알 수 없었던 것을 배웠다기 보다 관심있게 살펴보지 않았던 내용을 알게된 측면이 강했다.(Facebook Page는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된 경우였다.) 배운 부분을 나누어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Google

  1. Chrome

    - 크롬을 시작해도 각 탭에 창이 열리게 하기 위해서는 '스패너 모양 클릭(익스플로러의 환경설정과 같음) - 옵션 - 시작그룹 - 최근에 방문한 페이지'로 설정하면 별도로 창을 열지 않아도 된다.

  2. 알리미

    - Gmail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Google 상단에 '더보기▼ - 전체 - 알리미'를 클릭한 후 검색어를 입력하고 알리미를 설정해주면 관련 키워드가 들어간 정보들이 정리되어 표시된다.

 

 * Mindmeister

   - 컴퓨터로 마인드맵을 할 수 있게 하는 도구로서, 무료인 Bagic 회원으로 가입 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Facebook과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법을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직접 다루어보면 금방 터득할 수 있다.

 

 * Facebook

   1. 사진

     - 사진은 자신의 얼굴을 올리는 것이 좋으며, 사진의 구도는 정면에서 웃음을 띄는 사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사진 선택이 정 어렵다면 증명사진을 이용해도 좋다.

   2. 페이지

     - 만드는 경로가 두가지이다. 하나는 Facebook에서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 '페이지 만들기'를 눌러 만들던지, 'www.facebook.com/pages'를 통해 만드는 방법이다. Facebook의 개인 계정을 사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라면, 페이지 기능은 자신의 관심분야, 전공 등에 대하여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비지니스적 측면을 강화해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오늘 수업을 통해서 Facebook의 중요성을 다시금 알 수 있게 되었고,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수업이었으며, 앞으로 Facebook을 자신을 알릴 수 있는 도구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함을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