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의 심재우 대표는 오늘 STCO 마케터를 대상으로 '인사이트 셀링 스킬' 교육(1일차)을 진행했다. STCO는 남성용 와셔츠와 넥타이로 시작하여 지금은 남성토탈패션 브랜드를 구축하여 생산 및 판매를 하는 중견기업이다. 이 회사는 소비자에게 직접판매하는 방식이 아니고, 매장을 소유하고 있는 점주를 대상으로 가맹접을 유치하여 판매하거나 할인점에 입접하여 판매하는 셀링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셀러들의 역할을 매장 관리와 운영 및 신규 매장 유치 등을 하는 것이다.
교육을 시작하면서 참가자들로부터 그들이 가지고 있는 세일즈 상의 어려움이나 문제들을 브레인스토밍으로 도출시킨 바,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예를 들어, 고객의 니즈 파악이 어렵거나 매장을 계속 유지시키거나, 혹은 신규 매장으로 유치하는 것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무반응 고객, 조항하는 고객 등을 다루는 것에도 어려움이 있다고 했다.
심재우 대표는 참가자들이 제시한 문제점이나 장애물에 대한 발생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했고, 이후 시간에는 고객 설득의 프로세스와 저항을 유발하는 이유, 그리고 그것을 방지하는 방법 등을 설명했고, 질문을 만드는 방법과 사례를 통한 롤플레이와 피드백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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