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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웹 스토어] SlideRocket (슬라이드로켓) 사용하는 방법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0. 12. 23. 22:00




SlideRocket (슬라이드로켓) 사용하는 방법

 

 

SlideRocket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라이프 사이클 모든 부분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을  있도록 하기 위해 2006년에 만들어졌다. SlideRocket 혁신적이고 강력한 소프트웨어로서 서비스를 통해 개인과 기업들에게 최상의 프리젠테이션 환경 제공한다. SlideRocket 프레젠테이션 혁명적인 새로운 접근으로 누구나 멋진 프레젠테이션 만들 있도록 지능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공유하며 결과 측정할 있는 유일한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다. SlideRocket 모든 콘텐츠 프레젠테이션을 하는데 필요한 서비스 찾을 있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를 포함한다. SlideRocket 인터넷 힘을 모으고 통합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온라인에서 사용하도록 만들어 전통적인 프레젠테이션 도구를 능가한다. SlideRocket 무료에서부터 다양한 가격대 서비스 모델을 제공한다.

 

 

 

1. 기능

슬라이드로켓은 발표를 위한 자료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의 파워포인트 작업에서는 하나의 파일을 열고 작업을 하다가, 또 다른 파일의 자료가 필요하여 실행할 경우, 두 개가 서로 독립적인 화면에서 작업을 할 수 밖에 없어 서로 유기적인 작업을 할 수 없었다. 그래서 특히 파일을 동시에 여러 개 실행하여 작업하는 경우에는 더욱 번거롭고 한 눈에 모든 자료를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하지만 슬라이드로켓은 라이브러리라는 기능이 있어 필요한 파일들을 하나의 화면에서 모두 볼 수 있으며, 임의의 슬라이드를 복사하여 다른 파일에 간단히 붙여 넣을 수 있다.

특히 슬라이드로켓이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들이 있는데,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완성한 후, 그것을 고객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인터넷을 통해 송부하여 그들이 그 자료를 검토하게 한 후, 그들로부터 자료에 대한 평가 피드백을 받아 분석하여 마케팅이나 세일즈 혹은 기획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온라인상에서 작업을 하므로, 언제 어디서나 자료에 접근하여 작업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에서 작업한 파일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동료나 다른 사람을 초대하여 한 화면에서 함께 작업할 수 있어, 빠르고 효과적인 자료 제작이 가능하여 매우 유용한 협업도구이기도 하다. 웹 미팅을 할 수 있고 자료나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할 수 있다.

 

 

2. 설치 및 사용자 등록

프로그램 설치는 아래 그림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Install'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실행하면 다음의 화면이 나오는데, 처음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2번을 클릭하여 사용자 등록을 하고,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1번을 클릭하여 로그인한다





처음 사용자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무료와 유료 중 하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사용자 등록은 세 가지가 있는데, 무료인 라이트, 유료인 프로가 있으며, 기업고객인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에 의해 라이센스를 얻을 수 있다. 아래 그림에는 라이트와 프로에 대한 내용이 보인다. 무료인 라이트는 250MB의 정장 용량을 제공하며, 한 개의 최대 파일 크기는 15MB 이하로 제한된다. 따라서 큰 파일의 자료를 만들지 못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만약에 이것을 모르거나 무시한 채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여 만든 자료가 이 용량을 초과하면 저장하지 못하고 자료를 날려 버릴 수도 있다. 비교적 큰 용량의 작업을 하는 사용자라면 유료인 프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14일간의 무료 사용기간을 주고 있으며, 1인당 월 24달러를 지불하면 된다. 프로 사용자는 1GB의 저장용량과 1개의 파일당 최대 200MB를 저장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협업을 하는 사람과 채팅을 하거나 프레젠테이션 결과 분석, 오디오를 통한 프레젠테이션의 음성 설명을 삽입할 수 있고, 최대 25명까지 웹미팅도 가능하며,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 오프라인에서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하다.




 

아래 그림은 라이트와 프로 외에도 기업용에 대한 설명을 보여 준다.





슬라이드로켓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다음의 화면이 나타난다.





무료와 유료의 차이

시작은 무료계정으로 하는 것이 좋다. 사용법에 어느 정도 익숙해 지고 더 나은 기능이나 서비스가 필요해 지는 시점에 업그레이드를 하면 된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아직까지 한글 입력이 안되는 문제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무료 사용자는 몇 가지 기능 외에는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무료 계정으로 조금만 사용하여 익숙한 수준을 넘어서면 더 높은 기능을 쓸 수 없어 한계에 부딪친다. 이 때는 유료로 전환해야 하는 시점이기도 하다. 유료가 되어도 한글 사용은 여전히 불가능함을 고려해야 한다.

 

 

3. 필요성

슬라이드로켓은 필요한 파워포인트 파일을 모두 불러와서 한 화면에 펼쳐 놓고 작업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또한 다른 파일에서 복사한 슬라이드를 수정할 경우, 원본에 있는 슬라이드가 연동되어 자동적으로 수정되는 편리함이 있다.(이것은 선택에 따라 0연계도 되고 단지 복사만 되기도 한다) 특히 다른 사람과 함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을 하는 경우 매우 편리할 것이다. 그 외에도 자료를 고객이나 다른 사람에게 송부하고 그것에 대한 평가나 피드백을 받아 분석하여 마케팅이나 세일즈 정보로 쓰는 경우에 필요하다.

 

 

4. 사용 방법

아래는 실행 후에 나타나는 초기 화면이다.

이것을 라이브러리라 부른다.

현재 라이브러리에 3개의 파일이 들어 있다.

그림에 붙인 번호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1

슬라이드가 여러 장일 경우 한 화면에 모두 보이지 않는데, 이 때 뒤쪽의 슬라이드를 보려면 각 파일이 있는 하단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슬라이드 바가 나타나고, 이것을 드래그하면 된다

 

2

이 중에서 작업할 화일을 선택하는데, 맨 위에 있는 ‘Sample Layouts’을 선택한다.

 

 

3

만약에 처음부터 새로운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왼쪽에 있는 ‘New’를 선택하고, 또 다른 파일을 불러오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Import’를 선택한다.

 

4

현재 그림에서 보이는 것은 프레젠테이션 메뉴이고, 슬라이드를 선택하면 새로운 슬라이드나 슬라이드 그룹을 만들 수 있다. 새로운 슬라이드를 선택하면 아래의 그림이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된다.

 

아래는 실행 후에 나타나는 초기 화면이다.

이것을 라이브러리라 부른다.

현재 라이브러리에 3개의 파일이 들어 있다.

그림에 붙인 번호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5

‘Upgrade Now’를 선택하면 라이트에서 프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Account’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필요에 따라 셋팅할 수 있다. 이것은 오른쪽 박스에 보이는 것처럼 여섯 가지 서브메뉴가 있다. 현재 선택된 항목이 검은색으로 보인다.

 





‘help’는 도움말 기능이고 ‘Logout’은 실행을 종료하는 기능이다.

 

6

왼쪽은 슬라이드별로 보여주는 기능이고, 오른쪽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파일에 대한 정보를 보여준다.

처럼 여섯 가지 서브메뉴가 있다. 현재 선택된 항목이 검은색으로 보인다.

 





바로 옆에는 라이브러리에 있는 파일들을 정렬하는 기능이다.

마지막에 있는 바와 버튼은 화면을 확대하고 축소하는 기능이다.

 

7

이것은 파일의 특성에 따라 사용자 다른 사람에 의해 공유된 것, 자신만 사용하는 것, 가장 최근에 열어 본 것에 따라 보여준다.

사용자 폴더와 공유된 폴더별로 내용을 보여줄 수 있다.

 

라이브러리에 있는 파일 중에서 작업할 파일의 제목을 더블클릭 하면 대쉬보드라고 불리는 아래 그림이 나타난다.





1번에서 ‘Preview’는 슬라이드쇼를 보는 기능이고, ‘Edit’는 수정 모드를 바꾸어 주는데, 아래의 화면이 나타난다.

2~4번의 기능은 뒤에서 이어서 설명하고, 우선은 수정 모드로 들어 간 경우에 대해 설명한다..

 



화면의 하단에 열린 슬라이드들이 보인다. 여기서도 번호별로 설명한다.

 

1

‘New’ – 새로운 슬라이드를 삽입한다.

‘Library’ – 라이브러리를 오픈 한다. 아래 그림의 1번에 오픈한 라이브러리에 파일이 나타난다. 이 중에서 원하는 슬라이드를 선택(클릭 앤 드래그)하여 하단에 있는 작업 파일에 복사할 수 있다.(3) 라이브러리를 닫으려면 2번을 클릭한다.

‘Play’ – 슬라이드쇼 실행




2유료에서만 사용된다.

‘Comments’ – 슬라이드에 설명문을 넣는 기능이다

‘Audio’ – 말로 설명하는 것을 녹음하여 삽입한다.

‘History’ – 파일의 버전을 관리하여 구분하게 만든다

‘100%’ – 확대와 축소 기능이다(무료에서도 사용된다)

 

3

각각의 슬라이드를 수정하거나 제작할 때 사용하는 기능들이다.

‘Text’ – 글자 삽입

‘Picture’ – 사진 삽입

‘Flash’ – 플래쉬 삽입

‘Video’ – 비디오 삽입

‘Shape’ – 도형 삽입

‘Chart’ – 차트 삽입

‘Plugin’ – 플로그인 삽입(4에 해당된다) : 인용문장, 눈이 내리는 효과, 주가 변동 그래프, 트위터, 단어장 기능을 제공한다.

‘Form/Poll’ – 추가의 양식이나 자료에 대한 평가 설문을 삽입(유료에서만 사용)

 

 

5

슬라이드 수정 작업을 하면서 사용하는 메뉴들이다.

‘File’ - 저장하거나 테마 선택, 외부로 파일 보내기

‘Edit’ – Undo/Redo, 복사, 붙이기, 삭제

‘slide’ – 새로운 슬라이드, 삽입, 삭제, 복사, 프리뷰

‘arrange’ – 앞으로 보내기, 뒤로 보내기, 그룹핑/언그룹핑, 정렬, 회전

‘tools’ – 하이퍼링크, 프리퍼런스

‘ share’ – 퍼블리쉬(온라인으로 송부), 다른 사람 초대, 웹미팅(초대와 웹미팅은 유료에서 가능)

‘view’ – 슬라이드쇼, 오른쪽에 나오는 세부조정 메뉴(6), 커멘트, 오디오, 노트 보기/감추기

‘help’ – 도움말 보기

 

 

대쉬보드의 기능

대쉬보드의 기능 중에서 2번에 대한 것들을 설명한다.





Share – 퍼블리쉬, 초대, 웹미팅, 플레이백 셋팅을 한다





Collaborate작업을 혼자서 할지 아니면 다른 사람을 초대할 지 정한다.(유료 계정 사용자)




Analytics피드백이나 통계자료 (유료 계정 사용자)

Tag태그를 설정하여 관리

History  - 버전 관리 (유료 계정 사용자)

Export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pdf 인쇄나 프린팅 (유료 계정 사용자)

 

 

5. 추가 의견

무료 계정은 파일의 크기나 저장 용량의 제한, 부가기능 사용 제한 등으로 한계가 많다. 하지만 유료 사용자의 비용은 그다지 비싸지는 않지만,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애물이다.

 

 

 

작성자 : 심 재우 (SB컨설팅 대표) =è http://jaiwshim.weeb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