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매우 신선한 자기소개서 샘플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17. 22:41
매우 신선한 자기소개서 샘플
작성자 : 운영자
조회:22865  평가: 0
1. 서울이란 낯선 곳으로의 초대... 

파도 소리와 함께 꿈을 꾸며 어린 시절을 부산에서 보냈습니다. 20년전 장애를 가지셨던 아버지는 세 식구를 데리고 무작정 서울로 상경하셨습니다. 전 어릴 때라 그저 놀러 가는 줄만 알고 무척 좋아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후 환전해주는 일부터 시작해서 10년이상 노점상을 하시는 등, 힘든 생활에도 불구하고 세식구를 훌륭하게 돌보아 주셨습니다. 

이후에도 여러 환경적인 어려움을 모두 극복하고, 수많은 노숙자들을 돌봐주시면서 타인에게 모범이 되셨기에 서울역의 신화라는 얘기를 듣고 계십니다. 그러한 거친 환경 속에서도 제가 올바르게 클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것에 대해 전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아버지를 본받으려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사람... 

초등학교 때 농구부 활동을 하였고, 중학교 때는 마라톤 선수로도 활동을 했기 때문에 체력뿐만 아니라 인내심과 뜨거운 가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용산전자상가와 AEG라는 가전제품 회사에 판매보조 및 배달을 하면서 많은 부류의 고객들을 만날 수 있었고, 가식이 아닌 가슴으로 고객을 대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받아드리고,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세상을 대하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새로운 환경에 처했을 때 다소 긴장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을 다스리는 것과 관련된 책을 통해서 긴장감을 조절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3. 리더십과의 우연한 만남... 

군 제대 후 문득 동창회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인터넷을 통해 동창회를 만들었고, 짧은 시간동안 많은 동창들이 가입을 했습니다. 동창회 초대 회장을 맡으면서 소중한 추억들을 다시 한번 제 가슴속에 담을 수 있었지만, 한 조직을 이끌어 가는 것이 그저 의욕이나 열정만으로는 기대한 만큼의 가치를 만들어 내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학교에 복학한 후로 리더십이란 어떤 것이며, 왜 중요하며, 어떤 과정을 통해 습득 할 수 있는지를 고민 하게 되었고, 우연한 기회에2001년 하계 방학 때 ‘교수님과 함께 가는 인도 배낭여행&어학연수’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연수생 대표를 맡았습니다. 짧은 4주 동안의 일정이었지만 그동안 배우고 익힌 리더십을 실전에 적용해 볼 수 있었고, 리더십에 대한 열망과 정열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후에도 교내에서 실시하는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글을 통해 익힌 내용들을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TIME'이라는 교내 영어동아리 활동과 자원 봉사활동을 통해서 참된 리더의 모습을 찾는데 주력하였습니다. 아직도 리더십에 대해 배울 것이 너무 많기 때문에 책이나 유명한 CEO들의 글을 읽으면서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그것을 통해 보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 해내는 존경받는 리더로 성장하고 싶은 것이 저의 포부입니다. 


4. 인도에서의 특별한 경험... 

인도에서 약8개월간 혼자 생활을 하면서 여러 부류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 문화적인 차이와 외국인의 사고방식을 직접 느껴 볼 수 있었고, 40도를 넘나드는 무더운 날씨 속에서 저의 인내심을 테스트 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짧은 영어 실력이지만 각 나라에서 온 외국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언어에 대한 자신감을 조금이나마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서 그들의 삶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와 모든 것에 감사하는 겸손한 삶의 태도 속에서 제 자신이 정말 초라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통해서 저의 흐트러진 삶의 가치관을 바로 잡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5. 최전방 공격수로서...

‘미래의 가치로써 사람을 귀하게 아는 경영이념과 고객만족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경영이념’ 이것은 제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가치이기도 합니다. 외국에서 1년 가까이 혼자 생활하면서 사고의 틀을 넓힐 수 있었고, 어떤 일이든 수평적인 사고를 하는 습관을 익혔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제가 영업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커다란 도움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는 젊음과 유연하고 포용력 있는 성격과 다양한 경험도 갖추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기초 위에 또 다른 다양하고 깊은 지식을 쌓아 보다 새롭고 높은 가치를 창조하고 싶습니다. 매사에 긍정적인 사고로 도전하여 제가 속해 있는 조직에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 모두가 인정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현재의 저는 100% 준비되어 있지는 않지만 채워야 할 빈자리를 알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출처 : 지니의 취업블로그 , 워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