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챗GPT & 메타버스

MBEA, 메타버스 & 게더타운 부산캠프 3일차 - 게더타운 맵 만들기 실습(조별)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2. 2. 24. 21:05

오늘은 '메타버스 & 게더타운 부산캠프 3일차' 마지막 날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시간 동안

조별로 게더타운 맵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다.

모두 5개조로 구성하여 조장의 리드하에 독립된 공간에서 각각의 맵을 개발했다.

조원들과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멋진 공간을 직접 개발했다.

개인별 실습은 매우 진지하게 임했는데, 비해서 조별 실습은 조원들과 젛은 아이디어를 주고 받으며 재미있고 신나게 진행했다.

아래 이미지는 각 조별로 개발한 공간이다.

[1조]

[2조]

[3조]

[4조]

[5조]

실습을 진행하는 모습들을 사진에 담았다.

 
 

 
 
 
 

 
 
 
 
 

 

[소감 발표]

ch4woo정훈

오늘이 가장 맵을 디테일 하게 만든 것 같아 자랑스럽다 그리고 재미있다

 

유고은(중2)-메타버스 캠프

팀원과 함께 하다보니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과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알 수 있었다. 또 서로 협력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하려고 했지만 예상과 달라서 조금 안타까웠다. 혹시 다음 번에도 다시 하게 된다면 조금 더 충분한 시간 동안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보면서 이미지 업로드를 완성해보고 싶다. 그리고 아바타가 생각보다 작다는 걸 항상 염두해 둬야 할 것 같다. 팀활동은 개인 활동과는 많이 다른 점도 있었지만 오히려 팀 활동이라서 더 나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 이런 캠프가 있다면 다시 오고 싶고 1조 친구들뿐만 아니라 다른 조 친구들과도 팀활동을 해보고 싶다. 또 엄청나게 큰 공간을 많은 친구들과 만들어 보고 싶다.(메타캠퍼스보다 살짝 작은 정도의 공간) 메타버스의 개념을 확실히 알게 되고 메타버스 맵을 제작해본 것이 굉장히 뜻 깊은 경험이었다.

 

전예림 4학년 - 메타 켐퍼스

다음에 또 와서 해보고 싶고 집 학교 에서도 헤보고 싶다. 그리고 나만의 방을 만드는 기분이어서 좋았다 :) 또 마지막으로 할말은 협동을 해서 만드는 맵도 재밌고 언니 오빠 둥과 함께하니 더 재밌었던거 같다 ㅎㅎ

 

주호진

서로 합동해서 만든는 맵이 재밌었다

 

김도윤(초6)

오늘 조별로 활동을 하지만 꿋꿋이 준비해서 부모님께 잘 보여드릴 것이다.

다음에도 캠프 또 오고 싶다

 

정현재

벌써 마지막이라는 게 너무 슬프고, 마지막 발표가 떨리지만 잘 했으면 좋겠다.

 

김건우

조별로 활동을 하니까 더 많은 아이디어가 나온 거 같아서 기뻤다. 앞으로도 조별 활동을 더 많이 하면 좋겠다.

내가 처음부터끝까지 우리가 주제를 정해서 하니까 조금 더 뜻 깊었다.

 

시우

형과 동생과 가치 맵을 만드니 정말 재미 있었다.

정현수

다음에 또 오고 싶다

 

초6김승완

친구들과 맵을 만들고 맵만든 걸 플레이하니 재미있었다. 나중에 또 오고 싶다.

 

채수민

조별로 과제를 해봐서 재미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더 오고 싶다

그리고 친구들과 즐기고 싶고 계속 하고싶다.

지연우

재밌었고 신기했다

 

제우스

오늘 너무 재미있었어요

 

진세훈

조별로 과제를 해봐서 재미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한번 더 오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