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챗GPT & 메타버스

김해고 메타버스 강연과 게더타운 실습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1. 12. 30. 23:07

 

 

오늘은 김해고등학교에서 '메타버스를 학생 진로와 진학에 활용하기' 주제로 강연을 한다.

 

강연을 마치면 김해고등학교 맞춤식 게더타운 공간 맵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창체활동과 프로젝트 수행 활동을 게더타운에서 진행하고, 2022년 신입생 입학식을 김해고 게더타운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학생들과 함께 기획하고 개발하고 진행할 것이다.

 

대한민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입학식이 될 것이다.

 

 

 

 

 

 

 

 

 

[교육 참가 소감 모음]

 

20306  김해고등학교

메타버스가 생활 가까이 다가왔다는 것이 몸으로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다.

 

 20310 
김해고등학교 
나를 대신하는 아바타를 직접 조종하여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체험해보니 색다른 경험이 되었고 맵도 넓고 건물도 많아 신기하고 재밌었고 나도 이건 건물이나 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놀랍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게 될지 기대된다

 

20803 -김해고등학교

난생 이런 신기한 체험은 처음이고, 메타버스에 대하여 친숙하지 않았는데 오늘 이러한 체험을 하면서 메타버스가 조금은 뭔지 알게 되었고, 메타버스에 대해 공부하고 체험을 더 하여 메타버스를 잘 알 수 있게 끔 되었으면 좋겠다. 더 많은 체험을 하고 싶다고 느껴졌다.

 

20705 우 님의 소감

친구들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간인 것 같다. 메타버스의 참 맛을 알아버린 것 같다. 기대가 된다. 많은 콘텐츠가 개발이 된다면 더 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이런 가상 공간을 디자인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이름- 20916 
소속 기업/학교- 김해고등학교
방문 소감- 상대 아바타와 거리가 가까워지면 마이크가 활성화되는 기능은 다른 게임에서도 경험해본 적이 있는데, 카메라까지 활성화 되니 상대방과 다른 장소에 있음에도 같은 공간에서 대화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새로웠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메타버스 플랫폼을 체험해본 적이 있었는데, 앞으로도 더 다양한 것을 체험해 보고 제작해 보며 개인적인 취미인 live2D 개발에도 힘을 쏟고, 메타버스 활동에 더욱 열심히 참여하여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기분이 들었다. 더욱이 나를 대변하는 아바타를 내 마음대로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흥미로웠지만, 타 게임이나 플랫폼과는 달리 선택의 풀이 좁아 조금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실생활에 어떤 식으로 적용될지 잘 와닿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메타버스의 활용을 직접 접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김해고등학교
직접 만나서 대화하는 것보다 게더타운에서 만나서 대화하니까 더 재밌고 메타버스 활동을 더 열심히 해서 많은 것을 알아가고 싶다.

 


김해고등학교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친구들과 상호작용하고 소통하는 것이 새로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가 개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702
또다른 세상의 나를 만난다는 것은 색다른 재미를 주었던 것 같다.

 

20710  
김해고등학교
오 게더타운 신기하네요 
닌텐도 포켓몬스터 하는 거 같습니다
근데 조금 딜레이가 있네요 이 점이 아쉽습니다. 여기서 타운이 조금 더 커져서 많은 활동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20617 훈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메타버스에 대해서 굉장히 무지했었는데 이렇게 수업을 듣고 실제로 체험을 해보니 생동감과 몰입감이 느껴져 메타버스라는 것이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다는 것에 설득 당해 버렸습니다. 앞으로 메타버스 활동에 더욱 열심히 참여하여 메타버스에 대해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식도 쌓고 싶습니다!

 

정규진
김해고등학교
처음 게더 타운을 볼 때는 재미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직접 체험해보니 매우 재미있고 메타버스가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알지는 않지만 메타 버스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었다

 

 

재미있네요

김해고등학교 
20719
 
게더 타운이라는 곳에서 평면 세계 이지만 직접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플레이 해보니 생각보다 재미있고 다음 활동이 기대된다. 이러한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한다면 분명 의미가 많을 것이라 판단 하였다. 이러한 공간을 직접 디자인하는 활동도 재미있을 것 같다. 또한 이번 특강을 통해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메타버스 만의 특징이

1. 플랫폼 안에서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2.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활동할 수 있어야 한다.

3.  나의 아바타가 보여야한다. 등등 이라는 점 또한 알게 되어 인상 깊었다나중에 주식을 하거나 창업, 또는 기술을 개발할 때 미래 기술 하이프 커브를 수시로 확인 해야겠다고 생각한다.

 

20418

메타버스 세계에서 만나서 가까이 가면 캠이 활성화 되는 것이 신기했고 생각보다 맵이 넓어서 할 수 있는 것이 많았다
네트워크 환경이 안좋아서 캐릭터가 뚝뚝 끊기고 렉도 많이 걸려서 아쉽습니다. 더 그래픽 좋고 더 나은 플랫폼을 미래에 개발하고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해고등학교
메타버스라는 것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수업 듣고 이렇게 체험도 해보니 '참 재미있었다'라고 생각했다

 

소감


김해고등학교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전혀 몰랐으나 오늘 강의를 통해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특징이 무엇인지, 어떤 요소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게 되었고 디지털 트윈을 이용해 자동차의 부하를 검사 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디지털 트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상공간에서 나를 움직여가며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게 신기했습니다. 앞으로 활동이 기대됩니다.

 

20716 ㅇㅅㅎ

김해고등학교
재밋고 색다른 경험이 되었습니다.
또 새로운 세계에서 돌아다니며 대화를 하고 줌을 통해 상대방의 얼굴을 보는게 신기했고 공간에 공간을 이어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참 신기했습니다. 또 어느 커맨더 위에 있으면 모든 사람에게 저의 줌이 보이고 소리가 들리는 것이 참 신기했습니다.

 

김해고등학교
구경할 거리도 많고 아바타가 만났을 때 화상카메라가 보여지는 부분이 실제로 만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김해고 20102

말로만 듣던 메타버스였는데 실제로 이렇게 특강도 듣고 체험해보니 너무 색다른 경험이었고, 앞으로 내가 희망하는 진로에서도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 같고 기술적인 분야에서 뒤쳐지지 않는 사람이 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히히

 

20301 하 김해고등학교

가까이 가면 카메라와 마이크가 켜져서 직접 만나는 것 같은 기분이 들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신기하고 재밌다

 


김해고등학교
메타버스라는 것을 알아가는 단계가 되는 계기가 되었고 이 곳에서 하는 활동들이 기대가 되고 많은 것들을 배워가고 싶다.

 

신기합니다?


김해고등학교
처음 경험해 보는 거라 재밌네요
가까이 가면 카메라와 마이크가 켜져 소통할 수 있고 맵 곳곳에 부가적인 상호작용이 재밌습니다
01090463825
연락주세요

 

20711
김해고등학교
아바타를 움직여가며 커뮤니케이션을 해보니 생각보다 재밌지만 더 많은 행동들을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해고 메타버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됩니다.

 

 

 


김해고등학교
인터넷으로만 봐오던 메타버스를 실제로 체험하고 나니 생각보다 더 재미있고 신기한 것 같다. 또한 앞으로 진행할 활동들이 기대가 되고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김해고등학교
메타버스를 처음으로 직접 체험해보니 새롭고 재밌고 신기했습니다. 확성기 표시와 사소한 물체들에 어떤 효과를 부여한 것이 인상 깊었구요. 더 많은 상호작용이 있으면 더 재밌을 것 같네요. 제페토 해보고 싶다 히히